포스트 미리보기: 현대스위스 저축은행 알프스론 소개 및 직장인 신용대출 추천 정보

현대스위스 금융그룹 >> 현대스위스 저축은행 >> 알프스론 (제 2금융권)
자신의 신용등급확인
: 신용평가사를 통해 확인(Siren,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 올크레딧 택일)
은행대출 순서 정리: 1금융 -> 2금융 -> 3금융
직장인 신용대출 추천: 현대스위스 저축은행 알프스론 신용대출정보(직장인, 우수직장인, 개인 사업자, 대학생 대출 등) 

오늘은 현대스위스 금융그룹 >> 현대스위스저축은행 >> 알프스론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당.

대출을 하려면 본인의 신용등급이 대충 몇 등급인지 알아야 하겠지요? 국내 신용평가사는 Siren,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 올크레딧 등이 있는데, 이중 한가지 신용평가사를 통해 자신의 신용등급이 몇등급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자신의 신용등급은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나타나는데, 1등급이 가장 우량한 신용등급이며 10등급으로 갈수록 신용이 좋지 않음을 의미하게 됩니다. 보통 1~5등급까지(양호). 6~8등급(중간), 9,10(나쁨) 요렇게 생각하면, 본인의 대략적인 위치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은행대출은,


1금융권

(국민, 신한은행 등), --> (정책성자금 또한 확인 -> 외국계은행: SC제일은행, 시티은행 등) 



제2금융권

(캐피탈권 :현대캐피탈, 롯데캐피탈, 우리파이낸셜 등 -> 저축은행권: 현대스위스저축은행, 프라임 저축은행 등 )


제 3금융권

1. (대부업체 중 공신력 있는 곳 ex) 러시앤캐쉬, 리드코프)

2. 이하 정상적으로 영업하는 곳  순 ( ex. 산와머니, 웰컴론 등)으로 알아보는 것이

일반적인 수순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기 위한 것으로, 나열된 업체는 대출의 절대적 순위(절대적 순위는 없지만서도)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단, 1,2,3 금융의 경계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센터 (easyloan)에 가시면 다양한 대출상품, 찾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1금융권에서 모든 대출을 마무리 지을 수 있으면, 1금융권에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1금융권에서 대출 받기 위해서는 상당히 우량한 신용등급, 직종, 연소득, 근무연수 등을 종합적으로 따지게 되므로 일반적으로 ~ 중간 등급에 해당하는 신용등급은 현실적으로 1금융권에서 대출 받기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간 등급에서도 양호한 신용등급이라면 ~ 제 2금융권에서 받는 금리는 1금융보다는 높겠지만 ~ 잘 알아보면, 본인의 상황 대비 나름 괜찮은 조건으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좋은 조건을 알아본기 위해 무작위로 이곳저곳에 대출 문의를 남발하게 되면, 본인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한큐에 해결하는 방법이 좋다 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금융위원회의 서민금융 기반 강화 종합대책 발표에 따르면, 신용조회로 인한 신용등급 하락에 대한 ~ 변화의 움직임이 있었는데....현재 적용된 것은 아니나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르면, 2011년 10월 반영)


조회기록: 신용평가때 (신용 조회기록 정보) 반영 -> 미반영 (307만명 혜택) -> 신용조회 기록이 많아도 개인신용등급에 영향 주지 않음 

신용조회 기록 활용: 금융 사기 방지 목적, 신용등급이 없는 무등급자에게 신용등급을 부여할 때의 목적으로만 활용

☞ 관련글: 금융위원회 서민금융 기반 강화 종합대책 발표, 저 신용자들 빛 좀 보려나.


♣ 현대스위스 저축은행 알프스론 [ 알프스론 바로가기 ]



우선, 알프스론은 승인율이 업계 최고 수준이며 무방문, 무서류 인터넷으로 신용대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가능 여부 조회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신용조회 기록 없이 대출가능 안심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가능 안심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신용조회 기록이 남지 않고 간단한 입력만으로 대출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일 대출심사 및 송금으로 빠르게 계좌로 입금되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신용도에 따라 최저 100만원 ~ 최고 6000만원까지 높은 한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대출가능 안심조회란? : 대출가능여부를 조회한 사실이 은행 등 금융기관에 일체 제공 되지 않고, 대출 가능여부를 조회하면서 단시간 내 대출가능 한도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단 .....조회 결과는 신청당일에 한하여 유효하며, 결과 열람 및 수일이 지난 경우에는 신용도가 변경될 수 있어 조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신청은 일 3회, 월 4회까지 가능하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혹은 신용카드, 핸드폰으로 본인 확인이 필요 합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알프스 엔젤 서비스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국내최초로 시행하는 상환금 면제와 감면의 혜택을 주는 것으로.....
알프스론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질병이나 신체장애 또는 화재, 산사태, 홍수 등의 재난 피해 사실이 있는 경우, 대출금 상환 면제 및 감면 등의 혜택을 주는 채무감면 제도 입니다. 대출 이후에 제공하는 일종의 선의의 제도로써 실제 혜택을 떠나~괜찮은 부분 이네요.  


대출 체험하기라는 것이 있는데,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나마 자신의 직업, 년소득수준, 부채수준, 나이, 신용도 등을 입력하여 ~ 대략적인 대출금리 구간과 대출가능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 참조)
 













알프스론상품 - 직장인 / 탑클래스 직장인 / 개인사업자 / 대학생 [ 알프스론 바로가기 ]

알프스론 상품 중 4가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알프스 직장인 대출                                                        (참조: 알프스론 홈페이지)

- 신청대상: 직장인[급여소득자/군인/공무원/정부투자기관종사자]
- 자격요건: 만 20세~55세 내국인
- 보증여부: 무보증
- 약정금리: 9.8%~ 39.8%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
- 대출한도금액: 100만원~ 6,000만원 

-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1년/2년/3년 : 신용도에 따라 차등)
               원리금균등분할상환: 2년/3년/4년/5년
               1년 거치후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3년/4년 (총 대출기간 48개월, 60개월)

- 취급수수료: 4.2%(이자납입시 12개월 동안 분납)
- 만기연장수수료: 없음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2. 탑클래스 직장인 대출(취급수수료없는 우수 직장인 전용상품)

- 신청대상: 우량 직장에 재직중이신 분 (교육, 경찰, 소방, 외무, 군무원, 기타공무원, 대학교, 전문대학, 초중고등학교, 특수, 기술, 기타학교법인, 정규학교사무직, 특수학교사무직, 판검사, 대학 및 국공립 의료기관 종합병원 등)
 
- 자격요건: 만 27세~ 만 55세(6개월 이상 재직중인 급여소득자)
- 보증여부: 무보증
- 약정금리: 7.7~ 16.9%(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
- 대출한도금액: 500만원~ 6,000만원

- 연체금리: 약정금리 + 12 p% 이내(최대 28.9%)
- 이자납입 방법:

- 만기일시상환방식(대출자 지정결제일 1~25일에 출금)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대출자 지정결제일 1~25일 출금)

- 취급수수료: 없음
- 만기연장수수료: 1.0%
- 중도상환수수료: 만기일시상환 2.0%(1년내) /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2.0%(2년내)
 


3. 알프스 개인사업자
 
- 신청대상: 개인사업자
- 자격요건: 만 20세 ~ 60세 내국인
- 보증여부: 무보증
- 약정금리: 9.8%~ 39.8%(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
- 대출한도금액: 100만원~ 3,000만원
- 연체금리: 약정금리 + 12p%이내 (최대 44%)

-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상환(12개월/18개월/24개월/36개월)
        *36개월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은 1,000만원 이상 대출 고객에 한함

- 이자납입방법: 대출자 지정결제일(1~25일에 출금)
- 취급수수료: 4.2%(이자납입시 12개월 동안 분납)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4. 알프스 대학생론

- 신청대상: 대학생/대학원생(교육부인가대학에 한함, 사이버 대학불가)
- 자격요건: 만 20세 이상
- 보증여부: 무보증
- 약정금리: 7.7% ~ 23.9%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차등적용)
- 대출한도금액: 100만원~ 500만원
- 연체금리: 약정금리 + 12p% 이내(최대 35.9%)
- 상환방법: 거치기간(1년), 상환기간(36개월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 이자납입방법:
1) 대출실행일이 1~15일까지는 당월 21일에 결제 계좌에서 출금
2) 대출실행일이 16일~ 말일까지는 익월 21일 결제 계좌에서 출금

- 취급수수료: 2.9% (이자납입시 3개월 동안 분납)
- 만기연장수수료: 없음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