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가 ~ 하는 (능동)         
Imagine (a school of fish weaving through a network of pipelines / at the bottom of a bay).
상상해  봐라 물고기 떼를 ..송유관들 사이를 헤엄치고 있는 .. 해저에서 말이다. 



                   a. 살아있는(O)    이 경우 서술형인 alive는 안됨.  
Only instead of ① live fish searching for food, these are robots patrolling for pipe damage and pollutant leaks.
단순히 살아있는 물고기가 아니라 ...음식을 찾고 있는, 이것들은 로봇들이다 .. 순찰을 돌고 있는 .. 파이프 손상이나 오염물질 누수를 위해서 말이다.  



Robo-fish can fit in places divers and submarines can't.
로보트 물고기는 장소에 적합하다.. 다이버들이나 잠수함들이 (순찰)할 수 없는



일단 fish는 복수도 fish이고,  그래도 확신이 안선다면 뒤에 have and cost 복수를 받는 동사 확인 가능  
The newest (robo-fish)
The newest ② are five to eighteen inches long, have about ten parts, and cost just hundreds of dollars.
최신의 것들이 길이가 5에서 18인치 만큼 되고, 약 10개의 부분이 있으며, 그리고 단지 수백 달러밖에 하지 않는다. 



                  ↙  ↖                          (S)는 복수  => are designed : 로봇이 설계하는게 아닌, 수동태 표현이 되어야 함.
(These robots made of a synthetic compound) designed to be flexible in the tail and rigid in the midsection.
이러한 로봇들 .. 합성 물질로 만들어진.... 설계 되었습니다... 꼬리가 유연하도록 그리고 중앙부는 딱딱하도록 말이죠.



The motion of the material mimics the swimming motion of a real fish.
그 물질의 동작은 흡사합니다 ... 실제 물고기의 수영동작과 말이죠. 


              A        B          
Although SV~ , SV~. : 비록 ~ A더라도, B 하다.
                                                      be close to ~ing : ~하는 것에 가까운, 근접한
Although the latest robotic fish are pretty close to ④ making a splash, they are not yet swimming in lakes and oceans.
비록 최신의 로봇 물고기가 꽤 가깝더라도 ... 첨벙거림에 말이죠, 그들은 아직 호수나 해양에서 수영하지는 못합니다. 



                                                                                                    ↙  ↖ 주/관대
It'll be a few more years ⑤ before you can tell the story of the robo-fish that got away.
좀 더 몇년이 있어야 할 겁니다 ... 당신이 .... 이야기를 할 수 있으려면 말이죠 .. 도망간 물고기 이야기 말이죠.



해저에 있는 송유관들 사이로 헤엄쳐 다니는 물고기 떼를 상상해 보라. 단순히 먹이를 찾아다니는 살아 있는 물고기가 아니라, 이들은 파이프 손상 또는 오염 물질의 유출을 순찰하는 로봇들이다. 로봇 물고기들은 잠수부나 잠수함이 순찰할 수 없는 장소에 적합하다. 최신형은 길이가 5~18인치이며 10개의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단지 수백 달러밖에 비용이 들지 않는다. 합성 물질로 만들어진 이 로봇들은 꼬리 부분은 유연하고, 중앙부는 딱딱하게 ③설계되어 있다. 그 물질의 동작은 실제 물고기의 헤엄치는 동작과 흡사하다. 최근의 로봇 물고기들이 텀벙거리는 초보적인 단계에 꽤 근접하기는 했지만, 아직 연못이나 바다 속에서 헤엄쳐 다니지는 못한다. 도망가버린 로봇 물고기에 대해 이야기를 할 수 있으려면 몇 년은 더 지나야 할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