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는 펠레, 마라도나를 넘어섰는가?

 

절대적인 축구실력으로만 보면 ....... 넘어선지 이미 한참 됐다. 아니, 메시 말고도 .... 이미 그 이전 세대 .... 그러니깐,  지단이 활동하던 시기 이때쯤을 ..... 전후해서 나타난 실력자들과 절대 평가로 비교해 보면 ....펠레 마라도나의 절대 실력은 이후 세대들 에게 이미 추월 당했다고 해도 무방하다. 그렇지만 아직까지도 축구의 신 타이틀을 펠레와 마라도나가 갖고 있고 이런 논란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개인적으로 나는 메시같은 플레이 스타일을 좋아하지도 않으며 메시빠도 아니다. 실력으로 따지면, 역사상 존재했던 선수들 중에 가장 뛰어나긴 하다. 필자는 펠레는 차치하고서라도 마라도나만이 축구의 끝판왕이라고 생각했던 사람인데, 축구를 너무나 쉽게 해 버리는 메시를 두고선, 이젠 마라도나만이 끝판왕이라고 단언하기엔, 이제는 부인못할 정도로 메시가 축구의 끝판왕이 되어 버렸다. 활동당시 그 시대 사람들에게 선사했던 임팩트 측면만 제외하면 ..... 펠레, 마라도나 보다 잘한지 한참됐다. 그렇다면 메시가 이제 ..... 펠레와 마라도나를 완전히 넘을 것인가 ....? 라는 질문에 ......

 

비록 2014 월드컵에서 우승을 못했음에도 이런 상황 이라면, 앞으로 2018 월드컵 우승을 하게 된다면.... 이제 ..... 펠레 마라도나  ..... 위에 메시 .... 즉, 메시 펠레 마라도나 ....라고 해야할 판국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2018 우승을 한다 치더라도,

메시는 30년 정도 후에 ..... 펠레 마라도나와 동일선상 정도에서 평가가 될 듯 싶다.  

 

펠레 마라도나 메시의 조합이지 .....

메시 펠레 마라도나의 조합은 아니라는 이야기다.

 

그 이유는 농구의 마이클 조던

              스타크래프트의 임요환

              골프의 타이거우즈

              복싱의 타이슨

 

이런 스타들을 생각해 보면 알 수가 있다.

 

펠레 마라도나 메시 .....

생각해 보라. 그동안 그 얼마나 유수한 축구 황제들이 펠레와 마라도나 후에 나타났었는지를 ..... 그렇지만 펠레와 마라도나와 동일 선상에서 평가가 됐었던 선수는 단 한명도 없었다.  펠레 마라도나 메시 (펠마메) 상황이 이렇다면 메시는 ..... 역설적이게도 펠레와 마라도나를 이미 넘었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위대한 스포츠인에게서 오는 아우라(즉 카리스마와 임팩트)를 은퇴전에 보여주어야만 ..... 그들을 완전히 넘을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농구는 마이클 조던이라는 공식을 메시가 깰 수 있을지 ..... 두고보는 것도 재미난 일이다.

 

 

 

***  메시빠의 초딩적 사고는 사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