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현재 중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문법책 중 하나인 ~ 마더텅의 중학영문법3800제에 대해 소개를 좀 해 볼까 하는데욥~! 저는 올해초에 이 교재로 강의를 해 봤는뎅 ~ 상당히 괜찮은 책이더군요~!




우선 막강 장점은 ~

1. 우선 보기가 편합니당:

문법책 보려면..... 사실 시작부터 한숨이 나오기 쉬울텐데 중학영문법3800제는 구성과 시각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세련되다 보니, 보기가 지루하지 않더군요.


2. 문법공부 후 곧바로 연습:

사실, 문법을 설명들은 걸로만 끝난다면, 반쪽짜리 학습이 될수도 있을텐데 중학영문법3800제는 배운 문법을 연습할 수 있는 연습문제들을 다량으로 포함하고 있어, 주관식 대비문제와 문법의 틀을 잡을 수 있도록 잘 구성이 되어 있더군요.


3. 군더더기가 없다:

문법을 공부하다 보면 군더더기..... 또한 상당히 많아서 머리가 지끈지끈할 수도 있을텐뎅. 중학영문법 3800제는 군더더기 없이 꼭 필요한 부분만을 건들면서 넘어가는 것이 상당히 좋더군요.

 
4. 어휘, 내신 대비와 연계:

어휘 부분도 외우기 좋게 잘 구성이 되어 있으며, 각 교과서 별로 연계가 되어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공부할 수 있도록 잘 구성이 되어 있더군요.




그럼, 막강 장점에 비해 단점을 이야기 해 보자면.....

1. 양이 너무 많다(?):

사실, 이건 굳이 이야기 하자면 단점 보다는 오히려 장점이 될 것 같군요..... 그렇지만, 특히 저학년 중에서도 하위권 학생의 경우에는~ 내용을 소화하기엔 양이 너무 많고 실제로 이 책 한권을 떼기에는 하세월이 걸릴 수 있을 것도 같더군요. 


2. 동영상 서비스 유료:

혼자서도 충분히 학습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이 잘 되었지만, 중하위권 학생의 경우~ 동기부여가 되지 않는 상황에서, 혼자 공부하다가 지칠 수 있겠다는 생각도 약간 들었고~ 물론 당연한 이야기지만~ 동영상 서비스가 유료라는 점이 조금 아쉽더군요. 



무튼, 중학영문법 3800제 한권 여러번 반복해서 마스터 한다면~ 중학교 시험과 영어실력 다지기에 전혀 걱정이 없을 거라는 확신이 무척이나 들더군요 ^ . ^


 


























이상으로 중학영문법3800제 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욥~ 가끔 강의 준비할때~ 책만들때, 혹은~ 정리가 필요할때 요책을 참고하면 정말 좋더군요 ...~!

중학 문법책의 왕좌로 군림중인 중학영문법3800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