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해 종식:  논쟁 X  <<<<<<  공감적 욕구 (상대방 견해)                                                           
It is important to remember / that a misunderstanding is never ended by an argument but by (a ① sympathetic desire to see the other person’s view). 
        ↖↙
중요하다 ... 기억하는 것이 .... 오해는 결코 끝나지 않음을 ... 논쟁에 의해 ... 그렇지만 .. (끝난다) ..공감적인 욕구에 의해... 다른 사람의 견해를 알고자 하는 욕구 말이다.
~ 듯이    
As Buddha said, “Hatred is never ended by hatred but by love." 
부처가 말했듯이, "증오는 결코 끝나지 않는다 .. 증오에 의해... 그렇지만 사랑에 의해(끝난다)."




예 (자동차 판매원): 고객의 부정적인 말 => 부정적으로(논쟁) 되받아 쳤더니 => 차를 별로 못팜       
Here is an example: Pat Duffy was selling cars for General Motors.
여기 예가 있다: 팻 더피는 차를 팔고 있었따 .. 제네럴 모터스 말이다. 
                            => negative                            ↙↖  
If a buyer made a ② positive remark about (the car he was selling), Pat would get upset at the customer.
만약 구매자가 부정적인 말을 하면 ... 그가 팔고 있는 차에 대해, 팻은 화를 내곤 했다 .. 그 고객에게. 
              V1                                             V2
He would talk back to the customer and win lots of arguments, but he didn’t sell many cars.
그는 말을 되받아 치곤 했다 .. 그 고객에게 .... 그리고 많은 논쟁을 이기곤 했다, 그렇지만 그는 많은 차를 팔진 못했다.




깨달음: => 고객의 부정적인 말에도 (상대방 견해)공감      

Finally, he learned to handle the customers and here is how.
마침내, 그는 배웠다 .. 그 고객을 다루는 걸 그리고 여기에(이게) ...  "어떻게" (그 방법)이다.  
          S         V                                                                                       S                                     V
If a customer said, “This GM car is no good! I would rather buy a Ford car,” Pat, {instead of arguing}, said, "Ford cars are good, and it is a fine company."
만약 고객이 말했다면, "이 GM 자동차는 좋지 않아요! 나는 그냥 포드차를 사겠어요," 팻은, 논쟁하는 대신에, 말했다, "포드 자동차는 좋아요, 그리고 그것은 좋은 회사예요."                                  
 
                                                                                             
                                                                                                                 
==> 논쟁 여지 X                                                                                                                  

= "앞의 (깨달은 후의) 대처 (= sympathetic desire to see ~ )"                   
This made the customer ④ speechless.                                  
이것은 그 고객을 만들었다 ... (더 이상 부정적으로) 말 못하게    ↙ 

There was no room for argument.                                     
논쟁의 여지가 없었다.                            ↘                              

Now instead of wasting time arguing about Ford cars, Pat got off that subject and ⑤ concentrated on the GM cars he was selling.
이제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 .. 논쟁하며 ..포드자동차에 대해, 팻은 그 주제에서 벗어나서 그리고 그가 팔고 있던 GM 자동차에 집중을 했다.



오해는 결코 논쟁에 의해 끝나지 않고 상대방의 견해를 알고자하는 공감적인 욕구에 의해 끝난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처가 말했듯이 “증오는 결코 증오에 의해서 끝나지 않으며, 사랑에 의해 끝난다.” 하나의 예로, Pat Duffy는 General Motors를 위해 자동차를 팔고 있었다. 자신이 팔고 있는 차에 대해 한 구매자가 긍정적인(→ 부정적인) 말을 하면, Pat은 그 고객에게 화가 나곤 했다. 그는 그 고객의 말을 되받아치고 많은 논쟁에서 이기곤 했지만, 많은 차를 팔지는 못했다. 마침내 그는 고객들을 대하는 법을 배웠는데, 다음이 그것이다. 고객이 “이 GM 자동차는 좋지 않아요! 저는 차라리 포드 자동차를 사겠어요.”라고 말하면, Pat은 논쟁하는 대신에 “포드 자동차는 좋고, 그것은 훌륭한 회사입니다.”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 고객이 (더 이상) 말을 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논쟁의 여지가 전혀 없었다. 이제 포드 자동차에 대해 논쟁하며 시간을 낭비하는 대신에 Pat은 그 주제에서 벗어나 자신이 판매하는 GM 자동차에 집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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