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의 1형식 주격보어 총정리... 쉽지만 자주 틀리는 중학교 시험 문제 ^^
오늘은 아주 쉬운 것 같으면서도 틀리기 쉬운 중학교 영어시험문제 ...
그 중에서도, 2번째 문형 ...즉, 2형식문형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실수를 범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정리를 좀 해 보겠습니돠~!!
2형식의 대표문형이 바로, 옛날 두사부일체에서 나왔던 대가리가 썼던 유일한 영어 표현 !!!
I am a boy. You're a girl. 아이엠 어 보이 ,,,, 유아러 걸~!! 몰라 ~~!
이런 문장형태를 취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형태의 문장은, 아이엠어 보이 유아러 걸~!!
만 있는 것도 아니라....
① You are beautiful. He is gloomy.
이런 형태의 문형 또한 2형시 문형의 대표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두 문형의 차이를 굳이 문법적으로 외울려고 하지말고.. 자연스럽게 원리를 이해 해야 맞겠죠~!!
I am a boy (주어: I = 보어) 나(본인이) 소년이라는 이야기
He is gloomy (주어: I ≠ 보어) 그 (그사람이) 우울한 사람이 아니라...상태가 우울하다는 이야기.
② Become, get, grow 계열 동사가 주로 형용사(or 명사)를 만나는 경우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볼까요?
• He became a doctor.
• He became tired.
• He is getting old.
• He grew old.
영어를 처음 배울때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기도 하고, 실제로 3형식과 구분이 애매하기도 하죠. 그렇지만, 요건 동사를 보충설명해주는 보어로써의 역할이 강하기 때문에 두번째 문형으로 익히는 것이 맞습니당. ^^
즉, I love you (주 + 동 + 목) 과는 엄연히 구별이 된다는 이야기죠.
③ keep, remain, stay 계열: keep을 지키다, remain, 을 유지하다, stay 머무르다! 딱 요렇게 1:1로 영어와 한국말로 매치를 시켜서 외우는 경우는 영어망하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기본동사는 그 뜻을 외우기 보다는 그 쓰임과 자리에 위치됨에 따라 문장에서 어떤 형태를 이끌어 내는지까지 가능한 많은 예문을 통해 익혀두어야 좋습니당.
* 세가지 동사가 가지고 있는 뜻은 어떠~ 어떠 한 상태를 쭈욱~ 유지해서 ~한 상태가 되는 상황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 I kept sient.
• He remained calm.
당근히 이것들도, 3번째 문형(3형식)과는 내 짱구속에서는 엄연히 구별이 되어 있어야만 하죠!
④ 지각, 감각동사 계열
자~ 오늘의 하이라이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 요런 4번과 같은 내용이 각종 시험문제에 단골로 출제가 될 수 밖에 없고, 이러한 형태는 중학교 시험문제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어시험문제에 자주 출현하게 됩니당. 시험소재로 딱이니깐요. ㅋ
1번째 문형 S + V. + (부사 수식) 과 헷갈리기 때문이죠.
지각/감각 동사: Feel, smell, taste, sound
바른문장 시험 출제스타일
• Sugar tastes sweet. • Sugar tastes sweetly(x).
• I felt very cold. • I felt very coldly(x).
• The story sounds interesting. • The story sounds interestingly.
⑤ 마찬가지 Look, appear 계열
• It seems terrible. terribly(x)
• Helen looks healthy. healthily(x)
이런 형태의 문형 또한 2형시 문형의 대표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두 문형의 차이를 굳이 문법적으로 외울려고 하지말고.. 자연스럽게 원리를 이해 해야 맞겠죠~!!
I am a boy (주어: I = 보어) 나(본인이) 소년이라는 이야기
He is gloomy (주어: I ≠ 보어) 그 (그사람이) 우울한 사람이 아니라...상태가 우울하다는 이야기.
② Become, get, grow 계열 동사가 주로 형용사(or 명사)를 만나는 경우 어떻게 되는지 한번 볼까요?
• He became a doctor.
• He became tired.
• He is getting old.
• He grew old.
영어를 처음 배울때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기도 하고, 실제로 3형식과 구분이 애매하기도 하죠. 그렇지만, 요건 동사를 보충설명해주는 보어로써의 역할이 강하기 때문에 두번째 문형으로 익히는 것이 맞습니당. ^^
즉, I love you (주 + 동 + 목) 과는 엄연히 구별이 된다는 이야기죠.
③ keep, remain, stay 계열: keep을 지키다, remain, 을 유지하다, stay 머무르다! 딱 요렇게 1:1로 영어와 한국말로 매치를 시켜서 외우는 경우는 영어망하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기본동사는 그 뜻을 외우기 보다는 그 쓰임과 자리에 위치됨에 따라 문장에서 어떤 형태를 이끌어 내는지까지 가능한 많은 예문을 통해 익혀두어야 좋습니당.
* 세가지 동사가 가지고 있는 뜻은 어떠~ 어떠 한 상태를 쭈욱~ 유지해서 ~한 상태가 되는 상황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 I kept sient.
• He remained calm.
당근히 이것들도, 3번째 문형(3형식)과는 내 짱구속에서는 엄연히 구별이 되어 있어야만 하죠!
④ 지각, 감각동사 계열
자~ 오늘의 하이라이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 요런 4번과 같은 내용이 각종 시험문제에 단골로 출제가 될 수 밖에 없고, 이러한 형태는 중학교 시험문제 뿐만 아니라 각종 영어시험문제에 자주 출현하게 됩니당. 시험소재로 딱이니깐요. ㅋ
1번째 문형 S + V. + (부사 수식) 과 헷갈리기 때문이죠.
지각/감각 동사: Feel, smell, taste, sound
바른문장 시험 출제스타일
• Sugar tastes sweet. • Sugar tastes sweetly(x).
• I felt very cold. • I felt very coldly(x).
• The story sounds interesting. • The story sounds interestingly.
⑤ 마찬가지 Look, appear 계열
• It seems terrible. terribly(x)
• Helen looks healthy. healthily(x)
'For 중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재(재)2학기 기말고사 대비 서술형 및 객관식 응용형 대비 (3) | 2012.11.22 |
---|---|
기말고사 대비 천재(재) 12과 - Smart exercise (0) | 2012.11.15 |
기말고사대비 천재(재) 11과 - A Look inside Traditinal Korean Life (0) | 2012.11.13 |
[이샘영어] 기말고사대비 천재(재) 10과 Let's Draw Our Future (0) | 2012.11.11 |
학원 과외 다녀도 어려워 ㅠ 중학생 영어시험 내신점수대비 (0) | 2012.09.01 |
중학교 내신 문법문제에 자주나오는 원급, 비교급, 최상급 해부 (0) | 2012.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