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샘.....과 함께 잼있게 기말고사 준비 합시당 ^^
우리의 미래를 그려봅시다.
In our science class yesterday, we drew ①pictures of things we can imagine in the future.
우리의 과학 수업시간에요... 어제, 우리는 그림들을 그려보았습니다..물건들인데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것들요 미래에....
They were very interesting. They ②will be able to make our life in the future more comfortable.
그들(미래의 물건들)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들은 우리의 삶을 만들어줄 수 있을 겁니다...(미래에)....더욱 편안하게요..
주격 : 선행사 (관계대명사) V 의 형태를 취합니다.
ex) I know the teacher who is talking with that man.
소유격 : 선행사 (관계대명사 whose) V 의 형태를 취합니다.
ex) I have a friend whose dog is really pretty.
목적격 : 선행사 (관계대명사 or 생략가능) 반드시 S + V 형태를 취합니다. 그 이유는 당근, 목적격이라는 용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뒤의 S + V 의 목적어가 선행사가 되고, 결국 선행사를 뒤에서 후치 수식하기 때문입니다.
ex) pictures of things we can imagine.
ex) Everything (that) she told (you) is true. : 4형식 문형에서는 ... 사람 (간/목) ..에게 사물(직/목)을 ...주다, 보여주다.. 말하다... 물어보다 ... 이렇게 표현되는 영어의 문장형태 인데 ... 보니깐 ... (선행사) 다음에 .. S + V 형태가 있고 ... 뒤에 ... (you) 가 있다 보니 ..... 자칫 어랏~~ 이게 목적격인지 헷갈릴 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것 또한 직접목적어인....Everything이 앞에 선행사로 있는 목적격관계대명사 임을 기억해야 합니돠 .... !!
4형식 수여동사의 ex) give, lend, pay, send, tell, show, teach, bring, sell, write etc.
또한 이런 형태 또한 주관식으로 출제가 되면, 다 공부해 놓고도.. 실전에서 한문제 틀리게 되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합니당.
This is the book. He was looking for it.
==> This is the book which he was looking for.
==> This is the book that he was looking for.
==> This is the book (생략가능) he was looking for.
에서... 앞의 선행사 the book은 전치사 (for)의 목적어로 쓰인 것이고 .... 합체를 시킬 경우에 반드시 (for)까지 넣어줘야 합니당 ^^
② will be able to make our life in the future more comfortable.:
will be able to 는 미래에 ... ~ 할 수 있을 것이다 ... 를 나타내는 .. 10과의 주요한 표현이며 .... 반대말은 (will not be able to or won't be able to) 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make our life (in the future) more comfortable....은 5번째 문형 형태 이며 .. 목적어인 our life를 more comfortable (O.C: 목적보어) 가 수식해 주고 있는 문장형태이며 .. 이런 경우 ... 목적보어에는 .. 부사가 위치할 수 없음을 기억하면 됩니다. 그 이유는 부사는 문장의 주요성분이 아니라 .... (+) 시켜주는 성질이기 때문이라 이해하면 됩니당.
We will need only one set of clothes in the future.
우리는 필요할거에요.... 단 한 세트의 옷들이요 .... 미래에는...
These smart clothes will be able to change for us ①anytime we want.
이러한 영리한 옷들은 변할 수 있을 거에요 .. 우리를 위해 ... 언제라도... 우리가 원하는...
For example, ②if it is cold, they ③will become thick and keep us warm.
예를들어, 만약 춥다면, 그들은 두꺼워지고 ... 우리를 따뜻하게 지켜줄 거에요.
② if it is cold, : 만약 날씨가 춥다면 ... 에서 .... 동사는 현재형태가 와야 합니당. (단순조건절)
③will become thick and keep us warm. : 이 문장은 will become(V1) and keep(V2) 로 .. 동사 두개가 모두 .. will에 걸리는 병렬구조라는 것을 기억하면 됩니당.
We will have a small magic bag. It will be able to hold everything in our house.
우리는 작은 마법의 가방을 가질 거에요. 그것은 담을 수 있을 거에요 ... 모든 것들을... 우리 집안에...
①With the bag, we will be able to take a trip to ②any place we want. It will not be heavy, even when it is full.
이 가방으로, 우리는여행을 할 수 있을 거에요 ... 어느 곳이든 .. 우리가 원하는. 그것은 무것지 않을거에요, 심지어 꽉 찼을때에도요.
② any place we want : 목적격 관계대명사 .. 우리가 원하는 어떤 장소.
In the future, food will ①look like a pill. ②All we will need is a cup of water.
미래에는, 음식이 알약처럼 보일거에요. 우리가 필요한 모든건 ... 물 한컵이에요.
The water will ③turn the pill into real food in a second. It will be delicious and good for our health.
물은 알약을 바꿔줄 거에요 ... 실제 음식으로... 순식간에. 그것은 맛있을 거고 ... 좋을 거에요.. 우리의 건강에.
② All we will need : 우리가 원하는 (모든것)
③ turn the pill into real food in a second : turn A into B ... A를 B로 바꾸다.... in a second...는 순식간에 .. 짧은 시간안에...
There will be a magic umbrella. It will follow me ①all the time.
(미래엔) 마법의 우산이 있을 거에요. 그것은 저를 따라다닐 거에요.. 항상.
②When it rains, it will be able to get bigger and cover me and my friends.
비가오면, 그것은 커질 수 있을 거에요 .. 그리고 나와 내 친구들을 가려줄 수 있을 거에요.
On sunny days, it will ③protect me from strong sunlight.
태양이 있는 날엔,, 그것은 나를 보호해 줄거에요 ... 강한 태양빛으로 부터요.
②When it rains : (조건절) 동사는 현재형 ...
③protect me from : protect A from B : A를 B로 부터 보호하다.
In the future, there will be ①many kinds of robots which we can have at home.
미래에는, 많은 종류의 로봇이 있을 거에요 .... 우리가 가질 수 있는 / 집에서.
They will be ble to ②do anything that I ask: cooking, cleaning my room, or shopping.
그들은 어떤 것이든 할 수 있을 거에요 .. 내가 물어보는... 요리, 내 방 청소, 혹은 쇼핑
Maybe they will be able to ③change into anything I want, like a cat or a TV.
아마 ... 그들은 변할 수 있을 거에요 ... 어떤 것이든 ..내가 원하는..... 고양이나 .. TV와 같은 걸로 말이죠 ^^
②do anything that I ask: (목적격관계대명사) I ask의 ... 목적어는 ... anything ...
③change into anything I want: change into A ... 주어가 A로 변하다.... anything I want 에서 want의 목적어는 anything.
10과 내 점수를 가르는 Grammar points
1. will be able to:
다음 괄호 안에서 알맞은 말을 고르시오.
The students will (be able to / can) swim faster.
We will (be able to / may) live in the moon.
다음 우리말과 의미가 같도록 괄호 안의 단어를 바르게 배열하여 문장을 완성하시오.
그것들은 미래에 우리의 삶을 더 편하게 해 줄 수 있을 것이다.
→ They will be able to make our life in the future more comfortable. (make, life, to, able, be, our, will)
나는 내년에 그 시험을 통과할 수 있을 것이다.
→ I will be able to pass the test next year.
(pass, able, be, the, will, test, to)
그들은 제시간에 그곳에 도착할 수 있을 것이다.
→ They will be able to ariive there in time.
(able, arrive, be, will, there, to)
당신은 한 달이면 헤엄칠 수 있을 것이다.
= You will be able to swim in a month.
관계대명사는 앞에 오는 선행사를 수식하며, (접속사 + 대명사) 역할을 합니당.
사람 who whose who(m)
사물, 동물 which whose which
사물, 동물, 사람 that - that
사물(선행사 포함) what - what
다음 우리말과 같도록 빈칸에 알맞은 관계대명사를 쓰시오.
이것은 그녀가 지난해에 쓴 소설이다.
→ This is the novel (which/that/생략) she wrote last year.
그는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선생님이다.
→ He is the teacher (whom/생략) we love best.
다음 괄호 안에서 알맞은 것을 고르시오.
Mom didn't like those cats (whom, which) I brought home.
That is the book (which, whose) I wanted to buy.
알맞은 관계대명사를 집어 넣으삼.
‧ The woman left for India.
‧ I wanted to meet her.
→ The woman (whom/생략) I wanted to meet left for India.
‧ Do you remember the boy?
‧ I met him at church.
→ Do you remember the boy (whom/생략) I met at church?
‧ My grandparents live in Incheon.
‧ I visit them once a month.
→ My grandparents (whom/생략) I visit once a month live in Incheon.
‧ This is the girl.
‧ Matt met her in the museum yesterday.
→ This is the girl (whom/생략) Matt met in the museum yesterday.
다음 두 문장을 <보기>와 같이 관계대명사를 이용하여 한 문장으로 만드시오.
<보기>
I like the necklace. + You are wearing the necklace.
→ I like the necklace which you are wearing.
I have lost the watch. My father bought it for me.
→ I have lost the watch which my father bought for me.
이샘 ..... 대전 둔산동에서 강의합니당...
궁금한 사항 문의사항 있음 언제라도 연락 주세요 ...
이샘은 누구? 자세히 알아보러 바로가기 http://ebayer.tistory.com/359
- 2012/10/10 [중2 기말고사대비 두산(김) 12과] the story of Billy Elliot (3)
- 2012/10/08 [기말고사대비- 중2 두산김 11과] Why do people say that? (5)
- 2012/10/07 [기말고사대비- 중2 두산김 10과] A Day with Grandpa (1)
- 2012/09/26 기말고사대비 중1 두산김 11과 - The Best in the Animal World
- 2012/09/26 중학 1학년 영어 두산(김) 10과 교과서 본분-Special Days for Judy
- 2012/09/24 기말고사대비 중3 두산(김) 11과 본문- Fair Trade Chocolate
- 2012/09/23 중3 기말고사대비 두산김(10과 본문)-The Ig Nobel Prizes: Laughing and Thinking
- 2012/09/22 중1영어 두산(김) 9과 본문- Beatrix Potter and Her Dream
- 2012/09/19 대전 영어중간고사 시험대비 중1 두산(김) 8과 본문- Nasrredin and the Fish
- 2012/09/19 대전 중학3학년 교과서 두산(김) 9과-The Case of the Stolen Diamond Necklace
- 2012/09/17 중3 영어2학기중간고사 두산(김) 8과 - Poems We Love
- 2012/09/16 중학 3학년 영어내신 두산(김) 7과 The birth of Street Lights (2)
- 2012/09/13 [중1영어 두산(김) 7과]- 2학기 중간고사 대비 At the traditional Market
- 2012/09/12 [중2학년 영어 두산(김)9과] Seasonal Korean Rice Cakes 본문정리 (1)
- 2012/09/11 [중2영어 내신 두산(김) 8과] Welcome to the World of Volunteering본문 내용분석 (2)
- 2012/09/11 [중2영어 두산(김)] 7과 Edgar Degas, My favorite Artist 본문정리
- 2012/09/01 [대전 둔산동 입시학원] 다녀도 어려워 ㅠ 중학생 영어시험 내신점수대비
- 2012/08/13 중학교 내신 문법문제에 자주나오는 원급, 비교급, 최상급 해부
- 2012/08/01 [영어2형식 주격보어 정리] 쉽지만 틀리기 쉬운 중학교 영어시험문제
- 2012/10/18 [골때리는 영어문장의 5형식] 1형식과 2형식 알아보기 (3)
- 2012/10/04 I wish 와 as if를 활용한 상황을 가정하는 가정법 표현 (3)
- 2012/10/03 헷갈리는 4형식 문장의 수동태 표현
- 2012/09/28 분사 한정적 서술적용법, 현재분사와 동명사, 감정을 나타내는 분사, 분사구문 해부
- 2011/03/30 [영어 5형식, 영어문장구조]-영어 5형식이해, 영어문장구조 이해 (15)
- 2011/03/29 [능동태, 수동태]-능동태 수동태 개념, 영어 능동수동의 차이 및 원리 이해 (32)
- 2011/03/26 [to 부정사 동명사]-to 부정사 동명사의 차이, 목적어로 to 부정사, 동명사의 선택 원리 (22)
- 2011/03/22 [관계대명사,관계대명사이해]-주격,목적격,소유격관계대명사 who,which,that 이하 다나와라! (24)
- 2011/03/18 [전치사, 타동사]-전치사필요 없는 타동사, 전치사 생략 가능한 경우 (35)
- 2011/03/16 [과거완료,현재완료,미래완료]-과거완료그림, 현재완료그림, 미래완료그림으로 이해 (33)
- 2011/03/09 [현재완료, have+p.p]- 영어의 과거와 현재완료(have+p.p)가 헷갈린다면 (13)
- 2011/02/10 [영어공부 / 영어관사] - 관사이해, 생각따라 영어관사는 식은죽 먹기 (21)
- 2011/02/04 [영어전치사 / 이미지 영어]- 알쏭달쏭 전치사는 이미지로 해결 (36)
- 2011/02/04 [to부정사 제4편]- to부정사의 시제, to부정사의 부정 (12)
- 2011/02/04 [to부정사 제3편]- 독립부정사 ,to 부정사 의미상의 주어, to 부정사의 시제 (7)
- 2011/02/04 [to부정사 제2편]-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원리 알면 식은죽 먹기 (8)
- 2011/02/04 [to부정사 제1편]- to 부정사의 원리, to 부정사완벽이해, 원어민의 사고 (12)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4편]-조동사(can,will), be able to (16)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3편]-수여동사, 사역동사 (18)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2편]-지각동사,감각동사,사역동사 (23)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1편]-자동사, 타동사, 기본동사 get, take의 완벽한 이해 (21)
'For 중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재(재)2학기 기말고사 대비 서술형 및 객관식 응용형 대비 (3) | 2012.11.22 |
---|---|
기말고사 대비 천재(재) 12과 - Smart exercise (0) | 2012.11.15 |
기말고사대비 천재(재) 11과 - A Look inside Traditinal Korean Life (0) | 2012.11.13 |
학원 과외 다녀도 어려워 ㅠ 중학생 영어시험 내신점수대비 (0) | 2012.09.01 |
중학교 내신 문법문제에 자주나오는 원급, 비교급, 최상급 해부 (0) | 2012.08.13 |
[영어2형식 주격보어 정리] 쉽지만 틀리기 쉬운 중학교 영어시험문제 (0) | 2012.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