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동영상 강의 첨부

오늘은 to 부정사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하는데욥.....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 용법등이 되겠지욥~!)



예전에 to 부정사에 관한 글을 시리즈로 적어 둔게 있는뎅 ....
요때는 to 부정사를 주로 감각적으로 익힐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커스를 맞춰서 적어보았었죠~! 



즉, 내용인즉,  to 부정사는 Verb를 자유자재 품사로 쓰기 위해~
"동사에다가 방향을 메겼다" .....


이케 설명을 간단하게 하면 잘 이해가 안될 것도 같아 ..... 아래 관련글들을 링크 시켜두었습니당. 






그렇다면 오늘은, 감각적인 방법보다는~ 딱 떨어지는 형태~


즉, 각종 시험 점수와 직결 될 수 있는 화끈한 정리로~ to 부정사를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당. 
to 부정사를 잘 활용해서~ 말을 잘하고 싶다면, 감각적으로 익히는 편이 좀 더 좋다고 할 수 있고,
시험을 잘 보거나~ 확실한 정리가 필요한 경우 ... 혹은 단기간에 To 부정사를 확~ 잡고 싶다면 ...
오늘의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확신 합니당. 





to 부정사에 대해~  어떤 책을 보니 ..... "to + 동사"의 형태가 변하지 않기 때문에 ....,
즉 to 다음에 항상 동사라는 모양 형태가 변하지 않기 때문에 to 부정사이다... 라고 설명을 하는 것도 있고,


to + V(동/원),즉, to 다음에 동사원형을 써서 다양한 품사, 즉, 품사의 쓰임이 아직 정해져 있지 않아고 문장속에서 
결정 되기 때문에... to 부정사라고 설명을 하는 것도 있더군요. 머, 무튼, ~ 어찌되었든 고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고 ...


일단 to 부정사는 "to 다음에 동사원형" 을 써서 (동사)라는 품사가 다양한 품사처럼 쓰일수 있다. 가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당. 



그 중 가장 핵심은 ..... 명 + 형(용) + 부 사적 용법을 만들어 낸 다는 것입니다.
이중에서 시험에 가장 잘 나오는 것은 정해져 있진 않지만, 명, 형, 부 용법을 잘 구별할 수 있느냐가 ...
첫번째 잘 나오는 문제가 될 것이고, 그 담에가 부사적 용법의 다양한 쓰임에 대한 문제가 잘 나오는 편입니당.  



일단은 정의를 한번 해 볼껀데요.....



명사적 용법: 말그대로 명사처럼 쓰이면 명사적 용법인 것입니다.
형용사적 용법:  말 그대로 ~~~~ 형용사처럼 쓰면 ... 형용사적 용법인 것입니다.
부사적 용법: 말 그대로 ~~ 부사처럼 쓰이면 부사적 용법입니당. 



참으로 무성의한 정의가 아닐 수 없네요 ..... ㅋㅋㅋ 너 .....머하는 거냐고요 ?? ㅎㅎ     



이전 포스팅에서도 여러번 강조 했던 내용이지만, 영어에서는 중요한 것이 많지만,
품사에 대한 정확한 개념, 문장의 뼈대를 볼 줄 아는 눈~ 요 두개만 있어도.... 영어를 익히기가 상당히 쉬워집니당.
 

즉 , to 부정사의 용법을 배우기 전에 ....명사, 형용사, 부사의 개념이 제대로 잡히지 않았다면,
to 부정사의 다양한 용법을 배울 조건이 아직 안되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당.



나머지는 다양한 예문을 통해 확인만 하면 그만인 것이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