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수능기출문제 해설...수능문법기출을 총정리 해 볼껀데여 ......

수능기출문법 총정리 (1994~2012)


수능문법 문제 풀이요령은 ~!!! 

출제자의 의도를 파악 => 어떤 문법사항을 ASK 하는쥐!!!! 가  가아아아아~~~장 중요 합니다.


이 중에서도 오늘은 동명사만을 완전해부 해 볼껀데.......... 사실, 수능에서 문법 문제 하나 어이없게 나가게 되면,
수능 1등급은 거의 물건너 갈수도 있기 땜시롱~ 문법문제 풀때 가장 중요한것은 ~ 실수를 ZERO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죠?


어떻게 보면, 너무 냉혹한것 같기도 하쥐만 ㅠ.ㅠ 
괌쌤이샘처럼 요렇게 정리를 좌~ 알 하게 되면,  절대 Never 내점수가 빠져 나갈 구멍이 없을 겁니당 ^ . ^  



수능기출문제 해설 수능문법기출 총정리 시간 ~!



수능 기출년도별 총정리 ~!! 아 쏴 ~!!

   




98年) Starting up a store requires as much as ~~~. 

    - > 주어자리에서 목적어를 취할 수 있는 동사 start를 활용하면서, 동시에 명사의 역할(주어)을 할 수 있는 
          동 ● 명 ● 사 를 찾아내는 문제로 비교적 심플한 문제였다고 할 수 있습니당 ^^  



00年) Simba stopped to breathe

    - > 00 년도에 가서는 주어자리가 아닌 목적어 자리로 동명사가 오는 것으로 약간 변형이 되었네요.
         바로, 목적어 자리로  동 ● 명 ● 사 를 위치시키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여기에는...... 상당히
        중요한 문법 포 ● 인 ● 트 가 숨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to V, to ~ ing의 차이를 정확히 구별하고 있는지" 
        입죠.  한눈에 정리를 한번 해 볼까요? 

        ① 타동사 + to V: decide, hope, help (to), want, wish, 
        ② 타동사 + ~ ing: 출제된적 없음
        ③ 타동사 + to V/ ~ ing: 
        ④ 타동사 + to V/~ing 뜻이 달라지는 경우: Remember, Stop, forget   
 
                                                                                                                       ※ 진한 글씨: 시험 출제 단어



02年) { [ Answer / Answering ] this question in a new unexpected way } is ~~~~~~. 

       
※ {             } 까지가 주어입니다.

      - > 02년도로 가서는 98, 00보다는 약간 더 어려워 졌네요. ㅠ.ㅠ 그렇지만 출제의도는 역시 98년도와 
           마찬가지로, 주어자리에 동명사를 위치시키는 것입니다. 주어가 약간 길어지니깐 헷갈릴 수도 있겠지만,
           결국 ........  주어자리에는 동 ● 명 ● 사 가 온다는 것...... 동영상 강의를 들어 보시면 ...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을 겁니당 ^ ^ 왜 그래야 되는지 말이죠 ㅋㅋ



03年) The tools for [ analysis / analyzing ] it weren't ever ~~~~~~.  

       - > 이제 별의 별 ~~~ 응용을 다하는군요 ㅎㅎ ... 그렇지만 03년도 역시 전치사의 목적어로, 또한
            동명사가 올 수 있다는 출제자의 의도가 엿보이는 대목입니당. 고런데,
            여기서 주의할 점 !!! 전치사 다음에 명사가 올 수 있기 때문에 ..... 뒤에 부분을 읽어 보지 않고 analysis를 
            정답으로 찍는 순간 ..... 망하게 되는 것이죠. 이 부분 실수하지 않는 요령 또한 동영상으로 잘 설명해
           주기 때문에 아래 동영상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당.   

           


04年)연중따뜻한 날씨~ that makes [ livings / to live ] here pleasant.

         - > 자 ........?? 해가 갈수록 동명사의 응용은 점 점 복잡해 지고 교묘해 지고 있습니다. ㅠ.ㅠ 이번에는 
             관계대명사를 활용을 해서, 동명사 문법문제를 출제를 했는데요.    이야 ......!! 역시 동영상 강의에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06年) when they are about to make it. 
         
             - > 헐~~ 이제는 머, 거의 ㅠ.ㅠ   ==> 설명 동영상 확인!


09年) There is no possibility of damage your stuff. 
           
            - > 03년과 마찬가지의 유형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욥!!     ==> 설명 동영상 확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