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관용 있으려면? : 이거 가르치셈 = >1. 증거 신중한 고려 2. 근거없는 말 전적동의 않기   
                                                                                                                     
                             ~를 재다 
                                                                               ↙↖ p.p          (S)          V                ↙↖ R.신중히고려하다
If there is to be toleration in the world, (one of the things taught in schools) must be [the habit of weighing evidence], and [the practice of not giving full consent to (propositions which there is no reason to believe true)].         n. 실행, 습관  ↖↙of 이하 ~~) 까지    n. 동의                |_ ↖↙______________|
만약 세상에 관용이란게 있으려면, 학교에 가르쳐져야 할 것들 중 하나는 (다음) 이어야만 한다...(1번은...) 증거를 저울질해 보는 습관(신중히 고려), 그리고 (2번은....)사실이라고 믿을만한 근거가 없는 진술에 대해 전적인 동의를 하지 않는 습관 말이다.                                                        * 관용: 남의 잘못을 너그럽게 받아들이거나 용서함. 또는 그런 용서. 

                   

예: 신문 읽는 기술 가르치기 => 몇년전, 논란 있는 정치적 사건을 골라서.

For example, the art of reading newspapers should be taught.
예를들어, 신문을 읽는 기술이 가르쳐져야 한다. 


                                                                                                                               v. 일으키다, 선동하다 
The schoolmaster should select (some incident which happened a good many years ago, androused political passions in its day).                                     ↖↙         w/v1                                                      w/v2
(학교) 교사는 선택해야 한다 ...(어떤) 사건을 ... 꽤 수년전에 발생했던, 그리고 그 당시에 정치적인 격정을 불러일으켰던 사건을 말이다.



각 다른 관점에서 신문이 보도한 내용 읽어주고, 그리고 공정한 기사(설명) 읽어주기 .....  왜?

He should then read {to the schoolchildren} (what was said by the newspapers on one side), (what was said by those on the other), and (some ③ biased account of what really happened). 
                                            => fair  n. 설명(기사)↖↙ 
그는 그리고 나서 학생들에게 읽어주어야 한다 ... 한 쪽(관점)에서 신문들에의해 말해진 것, 다른 쪽(관점)에서 말해진 것, 그리고 정말로 일어난 것에 대한 공정한 (설명, 기술)을 말이다. 



비판적 시각 갖어야지: 신문 항상 진실 X, 이후, 이상주의에 (휘둘리기)로 부터 자유로워 짐.  

                                                                                               얼마간, 어느정도
He should make them understand / that everything in newspapers is more or lessuntrue.
그는 그들을 이해(깨닫게) 시켜야한다  ... 신문상의 모든 것이 어느정도 진실이 아니라는 걸 말이다. 


                                    ↙↖                                           (S)             V                  O        O.C
(The critical skepticism which would result from this teaching) would make the children free from (overlynaive appeals to idealism in later life).                                                                                               
a. 순진한      
 →             ↖↙
이러한 가르침으로 생기게 될 비판적 회의론은 아이들을 자유롭게 할 것이다... 지나치게 순진한 호소로부터 ...나중의 삶에 있어 이상주의에 대한. 



소재: 학교에서의 비판적 시각 함양 교육의 필요성

이 세상에 관용이 있으려면, 학교에서 가르쳐야 할 것 중의 하나는 증거를 신중히 고려하는 습관, 그리고 사실이라고 믿을 만한 근거가 없는 진술에 대해서는 전적인 동의를 하지 않는 습관이어야 한다. 예를들어, 신문을 읽는 기술을 가르쳐야 한다. 교사는 꽤 수년 전에 발생했으며 그 당시에 정치적인 격정을 불러 일으켰던 사건 하나를 선정해야 한다. 그리고 나서 학생에게 어느 한 관점에서 신문들이 보도한 내용과, 또 다른 관점에서 신문들이 보도한 내용, 그리고 실제로 일어난 일에 대한 편견에 치우친(->공정한) 어떤 기사를 읽어 주어야 한다. 학생으로 하여금 신문에 실린 모든 내용이 어느 정도는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도록 해야 한다. 이런 가르침으로부터 생기게 될 비판적 회의론 덕분에 어린 이들이 나중의 삶에서 이상주의에 대한 지나치게 순진한 호소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게 될 것이다.

문제 해결 가이드: 학생들이 신문에 실린 모든 내용이 어느 정도는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서로 상반된 입장의 두 신문 보도내용과 실제 사건에 대한 공정한(fair) 기사를 읽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이 지문은, 우선 "비판적 시각"에 포커스를 둬야 하는 것이 맞지만, 비판적 시각 과 앞에 나온 관용이라는 개념이 상충되어 혼란을 겪는 학생들은 이렇게 이해하면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세상에 관용이라는 게 있을려면 (제대로 된)"비판적 시각"이 먼저 있어야, (제대로 된) 관용도 있지 않겠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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