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외국어 영역~~ 초기문항 들에서 전형적으로 볼 수 있는 문제유형 중 하나 입니다.

가리키는 대명사(대상)가 의미하는 바가 다른 한놈을 골라내야만 하는 문제인뎅 .....
실수만 하지 않는다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이며... 이런 문제 틀리게 되면 정말 수능외국에 점수에~
답이 없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Ellen Langer learned from her mother (how to prepare a roast).

엘런 머시기는 배웠는데 ... 어무니한테서...우떻게 로스트를 준비하는지를요. 

                              
As a little girl, she would watch as her mother cut off a small bit from one end of the meal / before placing it in the roasting pan.
어린 소녀로써, 그녀(Ellen Langer)는 그녀의 엄마가 쬐금 띄어내는 것을 보았죠.. 요리의 한쪽 끝 부분에서요... 그것을 로스팅팬에 올리기 전에요.   


As an adult, she followed the same routine. However, a question occurred to her one day.
성인으로써,   그녀(Ellen Langer)는 같은 방식을 취했어요. 그렇지만, 하나의 질문이 생겼습니다 ... 그녀에게(Ellen Langer) 어느날 ....  


Why did she have to cut off the end of the roast?
왜 그녀(그녀의 엄마)가 로스트 끝을 잘라야 했을까?


She asked her mother, who just said she'd learned to do it from her own mother.
그녀는 그녀의 엄마에게 물어봤습니다... 엄니는 걍 ..이렇게 말했죠... 그녀(엄마)도 그렇게 배웠다고요 .. 그녀(주인공 엄마)의 엄마한테요. 


Then Langer asked her grandmother.
그리곤, Langer는 그녀의 할머니에게 물어봤습니다. 

                           
She explained that {when she was a young mother}, the only roasting pan she'd had was too short for a standard roast, so she had to cut off the end to fit it into the pan.
그녀(Langer의 할머니)는 설명해 주었죠 .... 그녀가 어린엄마였을때,... 그녀(Ellen Langer's 엄마)가 가졌던 유일한 로스팅팬이 보통 구이용에 비해 너무 작았었다고.  


She'd long since gotten roasting pans in larger sizes and hadn't cut an end off since.
그녀는 오래 전에 큰 사이즈로 로스팅팬을 갖고 있었고 ...그 이후로 끝 부분을 자르지 않았습니다.


Yet for years both Langer and her mother had mindlessly followed this routine.
하지만, 오랫동안 Langer와 그녀(Langer)의 엄마는 분별없이 이러한 방법을 따라했습니다.  

정답 찾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죠 .....?

독해 2번째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 내면 ..... 좌절 ㅠ.ㅠ  하겠죠?? ㅋㅋㅋㅋㅋ
①②③⑤는 모두 Ellen Langer를 가리키고 있는뎅 ... ④번만 Ellen Langer의 할머니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정답은 사 ....번 !!!



Ellen Langer는 어머니에게서 구이 요리를 조리하는 방법을 배웠다. 어렸을 때 그녀는 어머니가 고기를 구이용 팬에 넣기 전에 한쪽 끝을 조금 잘라 내는 것을 지켜보곤 했다. 어른이 되어서 Langer는 그와 똑같은 일을 따라 했다. 하지만 어느 날 그녀에게 한 질문이 떠올랐다. 그녀는 왜 고기의 한 쪽 끝을 잘라내야 했는가? 그녀가 어머니에게 묻자, 어머니는 그저 자기의 어머니로부터 그렇게 하는 것을 배웠다고 말할 뿐이었다. Langer는 그 다음에 할머니에게 물었다. 할머니는 자기가 젊은 어머니였을 때 가지고 있던 유일한 구이용 팬이 보통의 구이 요리를 하기에는 너무 짧아서 팬에 들어가게 하려면 고기를 조금 잘라낼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오래 전에 더 큰 사이즈의 구이용 팬들을 샀으며, 그 후로는 한쪽 끝을 자르지 않았다. 하지만 수년간 Langer와 그녀의 어머니는 분별없이 이 일을 따라 했던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