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re is no frame-free way to evaluate anything.
무언가를 평가하기 위한 (인식)의 틀이 없는 방식은 없다.



Consider this example.
이러한 예를 생각해 봅시다. 



전자: (걍) 막연히 150명 구할거다를 들음      아 .... 그래요 ?? 솔깃 솔깃 ~!                   
                                             요걸 통째로 질문 받음 
                                             [whether sv~~.]                                                  n. 수단, 대책 ↙↖
College students were asked / [whether they would support (a multimillion-dollar safety measure that would save 150 lives at risk)].                   ~인지 아닌지. 
             ↖↙ (+) 위험에 처해 있는
대딩들이 질문을 받은거죠 ...그들이 수백만 달러의 안전대책을 지지할건지 .... 그 대책은 (아마) 위험에 처해있는 150명의 생명을 구할 대책인 것이죠. 


    
Is 150 lives a lot or a little?
150의 (생명) 이라는게 많은 거냐 ? 적은 거냐?



Well, compared with what?
음, 무엇과 비교를 해서? 



후자: 150명 중 98%를 구할거다를 들은 학생     오 ~!!!!!!!! 98% 대바 ~~악 !!
                                                                                                            ↙↖                                       
Other students were asked / whether they would support a safety measure that would save 98 percent of 150 lives at risk.     
다른 학생들은 질문을 받았는데 ... 그들이 안전대책을 지지할 것이지 말이죠 .. 그 대책은 위험에 처한 150명 생명의 98%를 구할 대 책 을 말입니다. 
                    
                    ↓                               150명의 98%를 구할거라는 거                   걍 150명의 생명을 구할 거라는 거
                    ↓                                     = (후자) 본인들이 들은 대책                  = (전자)
본인들이 들은 대책
These students
were more favorable toward it than (the students who were told it would save 150 lives.
이 학생들은 그것(후자: 뒤에 말한거)에 대해 더욱 호의적 이었습니다 ..... (막연한)150명의 생명을 구할 거라는 걸 들었던 학생들 보다 말입니다.   



막연한 수치보다 98%의 강력함 
                                                                                                              (S)        ↙↖
Obviously, saving 150 lives is better than saving 98 percent of 150 lives, but (a measure that saved 98 percent of the lives) seems clearly cost-effective. 
                              ↘↗
명백하게, 150명의 삶을 구하는 것은 더 낫다 ... 150명의 98프로를 구하는 것보 말이다, 하지만 그 생명 중(150명) 98프로를 구하는 대책이 분명히 비용효과가 좋아보인다. 


                                                                                  ↙↖                             does not (provide)
The 98 percent figure provides the students with (a frame that 150 lives by itself does not)
                                                      A                     (B)              * provide A with B: A에게 B를 제공하다
98%프로라는 수치가 학생에게 150명 수치자체가 제공하지 못하는 인식의 틀을 제공해 준다. 



사용된 돈이 현명한 판단인지 아닌지는 어디에 달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                                       (통째 S)
(Whether (the money spent on safety) is seen as a wise decision or not) will depend on ______________________.
안전에 소비된 돈이 현명한 선택으로 보여질지 그렇지 않을지는 ____________에 달려 있다.     상황을  재어보기     
                                                                                                                                         

                                                                                                                                                     
                                                   (비교에 의한)                                                                               
      {↗}                                    cost-effective 한 인식의 틀이 만들어지고 (이에 따라) 평가를 한다는 거쥐!   
{When people are told / that a safety measure will save 98 percent of 150 lives,} a frame is created between 150 lives and 98 percent of 150 lives.                                                                       
사람들이 말을 들을때 ... 안전대책이 150명중 98프로를 구할 거라는 걸말이다, (그때) 인식의 틀이 만들어 진다 150명과 150명 중 98퍼센트 사이에서 말이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전자: 걍 150명 구한다 지지할래?            VS           후자: 150명 중에 98% (147명) 를 구한다 

                                                    ↓  
           
                                                                  
           제공 못하는      간보기
(the context of comparison)      인식의 틀 생성cost-effective
                        |_________________________↗    
                                                    ↓
                                                  
                                                  ↖ 
 You Win  



① the analysis of the input
② the context of comparison
③ the expectation of investors
④ the effort of risk management
⑤ the background of respondents


무언가를 평가하기 위한 인식의 틀이 없는 평가 방식은 없다. 다음의 예를 생각해 보라. 대학생 들이 위험에 처한 150명을 구할 수 있는 수백만 달러의 안전대책을 지지하는지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150명은 많은가 적은가? 그런데 무엇과 비교해서? 다른 대학생들은 위험에 처한 150명 중에 98퍼센트를 구할 수 있는 안전대책을 지지하는지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안전대책이 150명을 구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학생들 보다 이 학생들이 자신들이 들었던 대책에 대해 더 호의적이었다. 명백히, 150명 중 98퍼센트보다는 150명을 구하는 것이 더 낫지만, 98퍼센트를 구하는 대책이 분명히 비용 효과가 커 보인다. 98퍼센트라는 수치는 150명이라는 수치 자체가 주지 못하는 인식의 틀을 학생들에게 제공해 준다. 안전에 지출된 비용이 분별 있는 결정으로 보일지 않을지는 비교의 상황에 달려있다. 안전대책이 150명 중 98퍼센트를 구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150명과 150명의 98퍼센트 사이에서 인식의 틀이 만들어진다.



'For 고등2 > 2013 고2 모의고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9번 [문장위치파악] - Compare this to the situation that occurs when the same man is stepping into ~.  (2) 2013.12.13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8번 [글의 순서파악] - We're creatures of habit. In all the years I've been hearing that old expression, ~~.  (0) 2013.12.13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7번 [연결어파악] - A decision can be rational without being right and right without being rational.  (2) 2013.12.13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6번 [빈칸추론] - The danger that the human population poses to the environment is the result of ~~~.  (2) 2013.12.12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4번 [빈칸추론] - Actors sometimes jump at the chance to play a huge response to some big news.  (2) 2013.12.11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3번 [빈칸추론] - Consider the "power" of a baseball bat.  (7) 2013.12.09
2013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2번 [빈칸추론] - When we begin each book, we roll up our sleeves and do everything we can ~~.  (0) 2013.12.09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31번 [빈칸추론] - It is not a new idea that cooking is an activity that ________ humans.  (5) 2013.12.08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내용파악] - Vivian Malone Jones was the first African-American woman who~~.  (2) 2013.12.07
2013년 고2 11월 영어모의고사 29번 [도표이해] - The graph above shows the advertising revenue trends in Television, Internet, ~~.  (0) 2013.12.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