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매를) 말아 올리다, (소매를) 겉어 올리다 => (적극적)으로 애쓴다의 의미 → (to) v ~하기 위해서
When we begin each book, we roll up our sleeves and do (everything we can) / to ease students into academic reading. V1 V2 ↖↙
우리가 각각의 책을 읽기 시작할때, 우리는 우리의 소매를 걷어 올립니다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합니다 ... 학생들이 학문적 읽기를 수월히 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V. 틀, 골격을 만들다,
This means / that we frame the text / before students read it.
이것은 의미합니다 .. 우리가 글에 대한 틀을 만드는 (주는)걸 말입니다 .. 학생들이 그것을 읽기 전에.
We provide a specific purpose for reading each chapter.
우리는 구체적인 목적을 제공합니다 .. 각각 챕터를 읽는 것에 대한 목적을 말이죠.
↙↖ ↗ →
We design (close readings that enable kids to explore more deeply than surface-level reading).
우리는 디자인 합니다 .... 면민한 글읽기를 ...아이들로로 하여금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도록 하는 글읽기를 말입니다. ... 표면적인 수준의 글읽기 보다 말입니다.
↗ ̄ ̄ ̄ ̄ ̄ ̄ ̄↘ how sv ~~. : "어떻게 하는지"
We model {to students} / how we would read the text.
우리는 학생들에게 (모델)로 제시합니다 .. 어떻게 우리가 글을 읽을지를 말이죠.
아래 내용: 필자가 진짜하고 싶은 말
↗
About halfway through the novel, we should begin to step out of the process and begin requiring our students to take the journey on their own.
↗
대략 소설읽기 중반에서, 우리는 시작해야 합니다 ... 그 과정에서 나오는 것을 말입니다 .. 그리고 우리 학생들로 하여금 그들 자신 스스로 그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요청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Teachers should not hold the hands of their students / all the way through the novel.
선생님들은 그들(학생들)의 손을 잡아주지 말아야 합니다 .. 그 소설 전체를 (읽는) 내내 말입니다.
If the front half of the book is taught properly, students should be equipped / to read the second half of the book / with (much less assistance from the instructor).
↘↗ ↖↙
(비교급 강조: much, even still, far, by far, a lot)
만약 그 책의 앞 절반이 적절하게 지도 되었다면, 학생들은 준비가 되어져야만 합니다 .. 그 책의 나머지 절반을 읽도록 ...지도교사로 부터의 훨씬 적은 도움과 함께 말입니다.
→ Rv 자리
Students should be encouraged to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학생들은 ... 장려되어야만 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말이죠.
When we begin each book, we roll up our sleeves and do (everything we can) / to ease students into academic reading. V1 V2 ↖↙
우리가 각각의 책을 읽기 시작할때, 우리는 우리의 소매를 걷어 올립니다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합니다 ... 학생들이 학문적 읽기를 수월히 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V. 틀, 골격을 만들다,
This means / that we frame the text / before students read it.
이것은 의미합니다 .. 우리가 글에 대한 틀을 만드는 (주는)걸 말입니다 .. 학생들이 그것을 읽기 전에.
We provide a specific purpose for reading each chapter.
우리는 구체적인 목적을 제공합니다 .. 각각 챕터를 읽는 것에 대한 목적을 말이죠.
↙↖ ↗ →
We design (close readings that enable kids to explore more deeply than surface-level reading).
우리는 디자인 합니다 .... 면민한 글읽기를 ...아이들로로 하여금 더욱 깊이 탐구할 수 있도록 하는 글읽기를 말입니다. ... 표면적인 수준의 글읽기 보다 말입니다.
↗ ̄ ̄ ̄ ̄ ̄ ̄ ̄↘ how sv ~~. : "어떻게 하는지"
We model {to students} / how we would read the text.
우리는 학생들에게 (모델)로 제시합니다 .. 어떻게 우리가 글을 읽을지를 말이죠.
아래 내용: 필자가 진짜하고 싶은 말
↗
About halfway through the novel, we should begin to step out of the process and begin requiring our students to take the journey on their own.
↗
대략 소설읽기 중반에서, 우리는 시작해야 합니다 ... 그 과정에서 나오는 것을 말입니다 .. 그리고 우리 학생들로 하여금 그들 자신 스스로 그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요청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Teachers should not hold the hands of their students / all the way through the novel.
선생님들은 그들(학생들)의 손을 잡아주지 말아야 합니다 .. 그 소설 전체를 (읽는) 내내 말입니다.
If the front half of the book is taught properly, students should be equipped / to read the second half of the book / with (much less assistance from the instructor).
↘↗ ↖↙
(비교급 강조: much, even still, far, by far, a lot)
만약 그 책의 앞 절반이 적절하게 지도 되었다면, 학생들은 준비가 되어져야만 합니다 .. 그 책의 나머지 절반을 읽도록 ...지도교사로 부터의 훨씬 적은 도움과 함께 말입니다.
→ Rv 자리
Students should be encouraged to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학생들은 ... 장려되어야만 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말이죠.
① come up with creative ideas through writing 글짓기(작문)을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떠올리다
② make their own plans for choosing good books 좋은 책을 선택하는 자신들만의 계획을 만들다
③ transition from the guided tour into the solo tour 지도된 여행에서 혼자만의 여행으로의 이동
n. 변화, 변천, 이행 v. 옮겨가다
④ buy some novels before setting out on a journey 여행하기 전에 소설책 좀 사다
⑤ learn how to read from their teachers all the time 항상 그들의 선생님으로 부터 어떻게 읽는지 배우다
우리가 각각의 책을 시작할 때, 우리는 우리의 소매를 걷어 올리고 학생들이 학문적 읽기를 수월하게 하도록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한다. 이것은 학생들이 글을 읽기 전에 글에 대한 전반적인 틀을 만들어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매 장마다 읽기를 위한 구체적인 목적을 제공해 준다. 우리는 표면적인 글 읽기보다는 아이들이 더 깊이 탐구할 수 있게 해주는 면밀한 읽기를 계획한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우리가 어떻게 글을 읽는 지를 모범으로 제시한다. 소설을 절반쯤 읽었을 때, 우리는 그 과정에서 나오기 시작해야 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여행을 떠나도록 요구하기 시작해야한다. 교사들은 소설을 읽는 내내 학생들의 손을 잡아주지는 말아야 한다. 책의 전반부가 적절하게 지도되었다면, 학생들은 책의 나머지 반을 교사의 도움을 훨씬 덜 받으며 읽을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학생들은 가이드가 있는 여행으로부터 혼자 하는 여행으로 옮겨 가도록 장려되어야 한다.
외국어 독해 잘할 수 있는 비법이네요 ^^ 비법은 멀리있는게 아니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