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는 것"(진 S)
= 짝퉁 S                   "that SV~."
  is not a new idea.                       
It is not a new idea that cooking is an activity that ______ humans.
그건 새로운 생각이 아닙니다 ... 요리가 어떤 활동인데 ... 인간을 ________하는 활동이라는 게 말이죠.  




주제에 대해 ( + )                                                                                                                           
1773년 스코틀랜드 작가: 어떤 동물도 요리사가 아님, 바로 호모사피~(인간)이 요리하는 동물이다.       

                                                          (
S)                                                          V               A
In 1773, (the Scottish writer James Boswell), {noting / that “no beast is a cook,”} called Homo sapiens “the cooking animal.”                            |_~ 하면서_|                        * call A B: A를   B로 부르다
                                               (분사: 능동) →                                        O(목)  O.C(목/보)
1773년에, 스코틀랜드 작가인 James Boswell는, 다음을 언급하면서 ... "어떠한 동물도 요리사가 아니다", 호모 사피언스를 ....." 요리하는 동물"이라고 불렀다. (말했다)




주제에 대해 ( + ) ②
1823년 프랑스 미식가: 요리가 지금의 우리를 만들었다. 문명이란걸 있게 해 줬다.

= 1823년에,                                                                       n. 미식가                                     (s)          V
Fifty years later, in The Physiology of Taste, (the French gastronome Jean Anthelme Brillat-Savarin) claimed / that cooking made us who we are; by teaching men to use fire, it had “done the most / to advance the cause of civilization.”                                                                = cooking                          n. 원인, 이유, 대의, 목적, 복지 
오십년 후에, The Physiology of Taste에서, 프랑스 미식가 Jean Anthelme Brillat-Savarin는 주장했습니다 ... 요리가 우리를 지금의 우리로 만들어 주었다고 말입니다; 인간들로 하여금 불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그것은 가장 큰일을 했습니다 ...문명의 대의(명분)을 발전시키는데 있어서 말입니다.  




주제에 대해 ( + ) 더욱 확실한 쐐기
Lévi-Strauss(문화인류학자) 최근 1964년 글을 통해: 동물과 인간을 구별지어주는 활동이 요리다.  

                               S              {+}: ~하면서                                                   V                 s  ↙↖
More recently, Lévi-Strauss, {writing in The Raw and the Cooked in 1964,} reported / that (many of the world’s 
                v. 품다, 두다
cultures
)
entertained a similar view, regarding cooking as (the symbolic activity that “establishes the difference  between animals and people).”  ~ 하면서     A                  (B)           ↖↙
                                                   * regard A as B: A를 B로써 간주하다.     
더욱 최근에, Lévi-Strauss는, 1964년 The Raw and the Cooked에 글을 적으면서, 보고하였습니다 .... 세계의 많은 문화들이 비슷한 견해를 두고 있다(품다)고 말입니다, 요리를 동물들과 인간들 사이에서의 차이점을 설립하는(두게하는) 상징적인 활동이라고 간주하면서 말입니다.


① defines            ② protects            ③ harms
④ confuses              ⑤ entertains

요리가 인간을 규정하는 활동이라는 것은 새로운 생각이 아니다. 1773년에 스코틀랜드의 작가 James Boswell은 “어느 동물도 요리사가 아니다”라는 점을 언급하며 호모사피엔스를 “요리하는 동물”이라고 말했다. 50년 후 The Physiology of Taste에서 프랑스의 미식가 Jean Anthelme Brillat-Savarin은 요리가 우리를 현재의 우리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즉, 인간들에게 불을 사용하는 법을 가르침으로써 그것은 “문명이라는 대의를 발전시키는 데 가장 큰 일을 했다.” 보다 최근에 Lévi-Strauss는 1964년에 작성된 The Raw and the Cooked에서의 글을 통해 요리를 “동물과 인간 간의 차이를 이루는” 상징적 활동이라고 간주하며 세계의 많은 문화들이 유사한 견해를 품고 있다고 보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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