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In a study of junior high school students and their parents, (two University of Michigan psychologists) investigated / how parents perceived their child's math performance.
연구에서 .. 중학교 학생들의 .. 그리고 그들의 부모님들의, 두명의 미시건 대학교 심리학자들은 조사했습니다 .. 어떻게 부모님들이 .. 인식하는지 .. 그들 자녀의 수학 성적(성취)에 있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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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general, parents were fairly accurate / in (their assessment of the level of their children's math achievement).
일반적으로, 부모님들은 .. 상당히 정확했습니다 .. 그들의 평가에서 .. 그들 자녀의 수학 성취의 수준에 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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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ever, parents gave (significantly different explanations) for the performance of sons and daughters.
하지만, 부모님들은 .. 주었습니다 .. 상당히 다른 설명을 ... 아들과 딸의 성적에 대한 설명에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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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 example, parents credited a son's success more than a daughter's to talent; parents attributed a daughter's success more than a son's to eff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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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들어, 부모님들은 돌렸습니다 ..아들의 성공을 ...딸의 성공보다 .. 더 ...재능의 탓으로 말입니다: 부모님들은 돌렸습니다 딸의 성공을 .. 아들의 성공보다 .. 재능으로 말입니다.

                                                                                                                                                           

In this way, well-meaning parents may unintentionally discourage their talented daughters from pursuing the study of math by indirectly communicating that the girl is hardworking rather than gifted.
                                                                                                                                             
이런식으로, 좋은-의도를 가진 부모님들은 .. 아마 비의도적으로 그들의 재능있는 딸을 낙담시킬 수 있습니다 ... 수학공부를 추구하는 것(열심히 하고자하는 것)으로 부터 .... 간접적으로 .. 전달함으로써 ... 딸은 ... 재능보다는 열공해서 그런거야... 이거를 말입니다. 

                                                                                                                                                            
          ↙↖                                                                         V                                     s'        v'
(A study conducted by a group of Finnish psychologists) discovered / that (a similar pattern) existed / in (the evaluations parents in Finland gave / for their first-grade child's performance / in both math and reading).
(목/관)↗     s''                     v''
한 연구 .. 핀란드 심리학자 그룹에 의해 수행된 ... 발견했습니다 .. 비슷한 패턴이 존재한다는 걸 ... 평가에 있어서 ..핀란드 부모님들이 주었던 평가에 있어서 ... 그들의 1학년 애들의 성적에 대한 (평가) ... 수학 그리고 독서 성적 둘다에서 말입니다.


According to the above studies, parents showed _____(A)_____ bias when making _____(B)_____ about their child's performance in a subject like math.
위 연구들에 따르면, 부모님들은 ...성별에 근거한 편견을 보였습니다 .. 수학과 같은 과목의 애들 성적에 대해 (무엇 때문인지) 원인을 돌릴때 있어서.


          (A)                                 (B)
① age-based       .........       attributions
② gender-based ..........       attributions
③ gender-based .........        predictions
④ ability-based .........          excuses
⑤ ability-based ........           predictions


소재: 자녀의 성적과 관련한 성적(性的)편견

중학교 학생과 그들의 부모에 대한 연구에서, 두 명의 Michigan 대학 심리학자들은 부모가 자기 자녀의 수학 성적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조사했다. 대체로, 부모들은 자녀의 수학적 성취 수준을 평가하는 데 있어서는 상당히 정확했다. 하지만, 부모들은 아들과 딸의 성적에 대한 이유를 현저히 다르게 설명했다. 예를 들어, 부모들은 아들의 성과를 딸의 성과에 비해 더 많이 재능의 공으로 돌린 반면 딸의 성과는 아들의 성과에 비해 더 많이 노력의 결과로 보았다. 이렇게 해서, 좋은 의도로 말한 부모는 딸이 재능이 있다기보다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넌지시 전함으로써 재능 있는 딸이 수학 공부를 계속하고자 하는 열의를 본의 아니게 꺾을 수 있다. 한 핀란드 심리학자 그룹이 실시한 연구는 핀란드의 부모들이 1학년 자녀의 수학과 독서 성적에 대해 내렸던 평가에서 유사한 패턴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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