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                           ↗↘                                  V 
(The programs that most successfully bring groups together) involve person-to-person interaction.
프로그램 .. 가장 성공적으로 집단을 결속시키는 ..(그건).... 포함한다 ... 개인 대 개인의 상호작용을. 

                                                                                                                                                     
A good example is Eliot Aronson's jigsaw classroom.
좋은 예는 ... Eliot Aronson's jigsaw 수업이다.


In this program, students work together / in mixed-race groups where (each member of the group) is an expert / on (one aspect of the assignment). 
                   ↖↙
이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함께 공부한다 ... 섞인 인종 그룹에서 .. (그곳에서) .. 그 그룹의 각 구성원은 .. 전문가이다 .... 과제의 한 분야에서 말이다.                       
                                                                                                                                                             
                                                                      
For instance, when studying Mexico, one group member might study its geography, another its history, and so on. 예를들어, 멕시코에 대해 공부할때, 한 그룹 멤버는 아마 그것(멕시코의) 지리를 공부할 수 있고, 다른이는 그것의 역사를, 그리고 여러 공부를 말이다.(다른 것도) 

                                 ↙↖                      
(The geography experts from each group) get together and master the material.
각 그룹의 지리 전문가들은 모인다 .. 그리고 그 자료를 마스터한다.

                  V1                                        V2
They then return to their own groups and teach the material to team members.                                      
그들은 그런 다음 그들 자신의 그룹으로 돌아간다 .. 그리고 그 자료를 팀 구성원들에게 가르친다. 

                                                                                            ↙↖
Thus each group member cooperates not only with (members of other groups) but also within the group.
그리하여 각 그룹 구성원은 협력한다 .. 다른 그룹들의 구성원들 뿐만 아니라 ... 또한 그룹내에서도 말이다.

                                                                                 = 앞 (내용)                                                        
Studies of the jigsaw classroom have demonstrated / that it leads to more positive attitudes toward other racial groups and that students learn the material better and perform at higher levels.
jigsaw 교실의 연구는 보여줍니다 ... 그것이 .. 더 긍정적인 태도를 이끌어 내고  ... 다른 인종 그룹들을 향한 .. 그리고 ... 학생들은 그 자료를 훨씬 더 잘 배우는 것을 .. 그리고 더 높은 수준에서 성취한다는 걸 말이다.(성취도가 높다는 걸)  

                                                                                                                                                        
According to Aronson, children in jigsaw classrooms grow to like each other more and develop higher self-esteem  than do children in traditional classrooms.
Aronson에 따르면, jigsaw 교실의 학생들은 .. 점 점 더 서로를 좋아하게 되고 그리고 더 높은 자아존중감을 발달 시킨다고 한다.


________(A)_______ leads to higher performance and improved self-worth, while helping increase ______(B)______  attitudes towards others.                                                                                  → Rv or to Rv  
협동학습은 더 높은 성취로 그리고 향상된 자아존중감으로 이끌며, 한편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다른 사람들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를 말이다.








 



                    jigsaw classroom   = (cooperative learning) person to person interactioncooperates


                                                                               ↓

                       = increase favorable attitudes  = improved self-worth            = leads to higher performance
                       grow to like each other more / develop higher self-esteem  / perform at higher levels


                                                                   than traditional classrooms.  



           (A)                                                        (B)

① Cooperative learning             ............          constant
② Cooperative learning      ............      favorable
③ Increased motivation              ..........             favorable
④ Increased motivation               .........            liberal
⑤ Voluntary participation              .........           liberal


소재: jigsaw 교실을 통해서 본 협동 학습의 효과


가장 성공적으로 집단을 결속시키는 프로그램은 개인 대 개인의 상호 작용을 포함한다. 한 가지 좋은 사례는 Eliot Aronson의 jigsaw 교실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혼합된 인종 집단에서 함께 학습을 하는데, 여기서 그 집단의 구성원은 하나하나가 과제의 한 분야에서 전문가이다. 예를 들어서, 멕시코에 대해 공부할 때 집단의 한 구성원은 그것의 지리에 대해 공부를 하고, 또 다른 사람은 역사에 대해 공부를 하는 등, 여러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각 집단의 자리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서 그 자료를 완전히 익힌다. 그러고 나서 그들은 그들 자신의 집단으로 돌아가서 그 자료를 팀 구성원들에게 가르친다. 그리하여 각 집단 구성원은 다른 집단의 구성원들과 협력을 할 뿐만 아니라 집단 내에서도 협력을 한다. 이 jigsaw 교실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그것이 다른 인종 집단에 대해 더 긍정적인 태도를 이끌어 내며 학생들은 학습 자료를 더 잘 배우며 성취도가 더 높다는 것을 보여 준다. Aronson에 따르면 jigsaw 교실의 아이들은 전통적인 교실의 아이들이 그러는 것보다 서로를 더 좋아하게 되며 더 높은 자아 존중감을 발달 시킨다고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