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hley
When Susan was a young girl, / her teacher Ms. Ashley used to encourage ① her students to drink / glass after glass of milk.                                                   S      V                                             ↘→           
Susan이 어련 소녀였을때, 그녀의 선생님인 Ms. Ashley는 그녀의 학생들로 하여금 우유를 마시도록 권장하곤 했따.. 주구장창 말이다. 


                                                         ↙<=>↖
Somehow, she had developed (the idea that milk improved one’s intellect).
어쨌든, 그녀는 그 생각을 해 왔따 ...... (바로) 우유가 지능을 향상시킨다는 생각을 말이다. 


       = Ashley              For her, intelligence was the most precious thing.
For ② her, there was nothing more precious than intelligence.
그녀에게, 지능보다 더 중요한 건 없었따. 


                                               = Ashley
On occasion, Susan would ask ③ her directly, “What’s intelligence?”
가끔, 수잔은 그녀에게 직접 물어보곤 했다, "지능이 머에염?  


                 = Ashley
Each time, ④ she would offer a different response: “Intelligence is a baby’s first words,” “Intelligence is yellow,” or “Intelligence is (the joke Tom made / in math class this morning.”)
                                  ↖↙
매번, 그녀는 다른 반응을 보이곤 했따: " 지능은 아기의 첫번째 말이란다," " 지능은 노란색이란다," 혹은 "지능은 탐이 오늘 아침 수업시간에 했떤 농담이란다." 


                                         = Susan
The responses would drive ⑤ her crazy, and now, {some thirty years later}, she finds it interesting to consider / why Ms. Ashley did so.
그 반응들은 ... 그녀를 미치게 만들곤 했다 그리고 이제, 30년이 지난 시점에, 그녀는 .. 흥미롭다고 생각한다 .. 왜 Ms. Ashley 가 그렇게 햇는지(대답했는지를..) 생각하는 하는 게 말이다.


Susan이 어렸을 때, Ashley 선생님은 ①그녀의 학생들에게 우유를 많이 마시도록 권하곤 했다. 왜 그런지, 그녀는 우유가 사람의 지능을 높인다고 생각했다. ②그녀에게 지능보다 더 소중한 것은 없었다. 가끔 Susan은 ③그녀에게 단도직입적으로 “지능이 뭐예요?”라고 묻곤 했다. 그 때마다 ④그녀는 다른 대답을 하곤 했다. “지능은 아기가 말하는 첫 번째 단어란다.”, “지능은 노란색이야.” 또는 “지능은 Tom이 오늘 아침 수학시간에 한 농담이야.” 그 대답들은 ⑤그녀를 미치게 만들곤 했지만, 약 30년이 지난 지금 그녀는 Ashley 선생님이 그렇게 말했던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이 흥미롭다고 생각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