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접두사 접미사등을 통해, 영어단어를 외울때 한 단어로만 일타 삼피를~~
노릴 수 있는 방법을 실전 예문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당 ^^ 


실제로, 수 많은 고급 영단어 마스터를 위해서는 이러한 방법을 습득하는 것이 필수라 할 수 있는데 ....
머, 영어로 말도 잘 못하는데 이런 고급 영단어 알아서 어따가 써~~ 먹을 건데여 ??????


천만의 말씀 ..... 만만의 콩떡!!!!!  영어는 가장 쉽고 기초동사를 잘 활용해서 가장 쉽게 의사소통 하는 것이 ~
장땡이라 믿고 있는 일人 이지만 , 
실제로~ 고급어휘를 적적하게 구사해야만 하는 각종~~ 상황(?) 또한 있으므로 ~~ 
고급영단어에 대해 그렇게
부정적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당.


그리고 실제로, ~ 밑에 단어들이 그렇게 토(?) 나올 정도로 어려운 수준은 아니고

수능시험 정도에~ 출연할 법한 어휘들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당.  물론, 스피킹에서도 요긴하게 활용이 가능 하구욥 ^^  


예전에, MD라는 어휘책과, 거로 VOCA라는 책을 한번 본적이 있었는뎅 .....  봤다는 이야기는 그냥 훑어 본것이 아니라 ...
권당 ~ 정독 20회 이상씩은 했다는 이야기 입니당 ^^;;  하악~~  토나와 ㅠ.ㅠ

 
무튼, 두개 양대산맥(?) 이라고 할 수 있는 보통이 아닌 어휘집을 두 놈을 보다보면 ~~ 
접두어나, 접미사 등을 활용해 ~~ 일타 삼피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지 않으면 ..... 보다가 ~~  정말
기절할지도 모르겠더군요 ㅎㅎㅎ


무튼, 상당량의 어휘습득을 위해~~ 하기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잘 활용해아 함은

이제 ..... 두 말 하면 쉰(?) 소리 라 그만 하고요 ~~~
직접 몸으로 겪어 보고 단어를 외우다 보면 직접 알 수 있을 거라 생각 됩니당 ~!!

백문이 불여일견이죠 ^^          예문참조는) 진짜 잘 외워지는 고교 영단어 1800에서 했습니돠`!!



1. 부정을 나타내는 접두사 dis / in / un



dis)

disadvantage: adventage가 이익, 이점 이라는 뜻인데 ... 앞에 dis 가 붙음으로써  (명) 불리, 불이익, 손해, 손실이라는 뜻이 되어버렸습니다.

ex) Her lack of experience was a disadvantage to her. 
     그녀의 경험 부족은 그녀에게는 불리한 점이었다.


discourage: courage가 용기라는 뜻인데 ..... 마찬가지로 앞에 dis가 붙음으로 인해, (동) 용기를 꺾어 버리다..... 낙담시키다 .. 단념하게 만들다의 뜻을 만들게 됩니다.

ex) Don't let failure discourage you. 
     실패라는 것이 당신을 단념시키게는 하지 말아용!


▶ disapprove: approve가 승인하다, 찬성하다의 뜻이므로 당연히 disapprove는 반대의 뜻인 .... 승인하지 않다, 찬성하지 않다의 뜻을 만들게 됩니다.

ex) She wants to travel abroad, but her parents disapprove.
     그녀는 해외여행 하기를 원하지만, 그녀의 부모님은 허락하지 않아요 ㅠ.ㅠ




in)


inaccurate: accurate가 정확한 이란 뜻이고, 이번에는 앞에 in을 붙임으로 인해 반대의 뜻을 만들었습니다.

ex) The witness made an inaccurate statement. 
     목격자가 부정확한 진술을 했어요 ㅠ.ㅠ


independent: dependent가 의지하고 있는 이라는 뜻인데, in이 붙어서 ....독립한, 독립심이 있는 뜻이 되었습니다.

ex) I want to be financially independent of my family.
     나는 경제적으로 집에서 독립하고 잡다.



un)


Uncomfortable: comfortable이 편한, 기분좋은 이라는 뜻인데, 앞에 un이 붙어서 불편한, 편하지 않은 이라는 뜻이 되었습니당.

ex) I hate to sit on uncomfortable chairs.
    나는 불편한 의자에 앉는 걸 싫어라 합니당.


Unknown: known이 알려진 이라는 뜻 ....여기에 Un이 붙어서 .... 알려지지 않은 이라는 뜻이 만들어 졌습니다.

ex) A fire broke out, but the cause was unknown.
    불이 났는데 그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2. 반대를 나타내는 접두사 ant(i) / contr(a)- contro- counter




ant(i)  )

Antarctic: ant + arctic  .... arctic이 북극의 라는 뜻이므로 Antarctic의 뜻은 남극의 라는 뜻 이 되겠죠?

ex) I want to explore the Antarctic Continent.
    나는 남극 대륙을 탐험하고 싶다.

antisocial: social이 사회적인, 사교적인이라는 뜻인데 .... 반대말은 .... 반 사회적인, 사회를 어지럽히는의 뜻이 만들어지게 됩니당.

ex) Violence is regarded as an antisocial behavior. 
     폭력은 반 사회적인 행동으로 간주된다.

antitoxic:  toxic이란게 독이 있는, 유독한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의 반대말인 antitoxic은 항독성의 라는 뜻을 가지게 됩니당.

ex) The mother's milk supplies the antitoxic products.
     모유는 항독성의 물질을 공급한다.


contr(a)- / contro- / counter  )

contrary: (형) 정반대의, 반대인 (= opposite)

ex) I will do nothing contrary to the law.
    나는 법에 반대되는 행동은 하지 않을 것이다.

contrast: (동) 대조[대비]하다, 대조를 이루다.  /  (명) 대조, 대비

ex) The white building contrasted with the blue sky. 
     그 흰색 건물은 파란 하늘과 대조를 이루었다.  

contro )

controversy: (명) 논쟁, 논의, 말다툼

ex) His latest book aroused a lot of controversy.
     그의 최근 저서는 많은 논쟁을 일으켰다.

counter )

counterpart: (명) 상대편, 동등한 것

ex) The principal will meet his counterpart from the other school.
     교장 선생님은 다른 학교의 상대편 (교장)을 만날 것이다.



3. 좋음을 나타내는 접두사   bene- 



benefit: (명) 이익, 이득, 은혜     (동) 이득이 되다, 이익을 주다  

ex) I received a great benefit from his teaching.
     나는 그의 가르침에 많은 덕을 보았다.

benevolent: (형) 자애로운, 인정 많은 
 
ex) The benevolent man helped many poor people.
      그 자애로운 남자는 많은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주었다.

benediction: (명) 축복(의 기도), 감사기도

ex) Benediction is one of the most beautiful ceremonies in the Catholic Church.
     축도는 가톨릭 교회에서 가장 아름다운 의식 중 하나이다.



4. 나쁨을 나타내는 접두사   mal -





malfunction: (명) 기능 장애,  (동) 정상적으로 움직이지 않다.  

ex) The mechanic found a major malfunction in the engine. 
      그 정비사는 엔진의 중대한 기능 장애를 발견했다.    

malice: (명) 악의, 적의, 원한

ex) She killed him out of malice.
     그녀는 원한 때문에 그를 죽였다.

malnutrition: (명) 영양실조, 영양부족

ex) Many Africans are dying of malnutrition.




5. 잘못을 나타내는 접두사  mis -




misfire: (명) 불발, 오발이 되다, (계획 따위가) 실패하다

ex) The second shot was a misfire.
      두번째 발사는 불발이었다.

▶ mislead: (동) 잘못 이끌다, 잘못 가르쳐주다. 

ex) This dictionary misled me on the spelling. It was partly wrong. 
       요 사전은 나를 갔다가 ... 철자에 대해 잘 못 알려 주었다... 그것은 부분적으로 잘못되었다.  
 
misuse: (명) 오용, 남용    (동) 오용하다, 남용하다, 혹사하다

ex) We are not responsible for any damage caused by misuse.
      우리는 오용으로 인한 어떤 손상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앞을 나타내는 접두사   ante(r) -  /  fore -  / pre-



ante(r)- )

antecedent: (형) ~ 보다 전의, 앞서는, 선행하는

ex) He told me about antecedent events.
      그는 앞서 일어난 사건들에 대해 내게 말해주었다.

anterior: (형) 앞의, 이전의

ex) First of all, you should finish your anterior work.
      제일 먼저 너는 이전의 일을 끝내야 한다.


fore -   )

Foremost: (형) 맨 앞의, 일류의, 주요한 

ex) He is one of the foremost scientists in our country.
      그는 우리나라 일류의 과학자들 중 한명이다.

Foretell: (동) 예언하다, 예고하다

ex) Nobody can foretell what will happen in the future.
     미래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예언할 수 없다.


pre -  )

Predict: (동) 예언하다, 예보하다

ex) It is hard to predict the weather nowadays.
     요즈음 날씨를 예보하기가 어렵다.

premature: (형) 너무 이른, 시기상조의

ex) His premature retirement was a great shock to everybody.
     그의 너무 이른 은퇴는 모든 사람에게 큰 충격이었다.




7. 뒤를 나타내는 접두사  post -



postpone: (동) 미루다, 연기하다

ex) Could we postpone our meeting until Thursday?
     회의를 목요일로 미룰 수 있을까요?

Postscript: (명) 추신, (책, 논문등의) 후기 

ex) He added a postscript to his letter. 
     그는 편지에 추신을 덧붙였다.



8. 뒤에, 다시를 나타내는 접두사  re -



▶ reaction:  (명) 반작용, 반응, 반동 

ex) I was surprised by her reaction to my joke. 
     내 농담에 대한 그녀의 반응에 나는 놀랐다. 

 
▶ reunion: (명) 재결합, 재회, 

ex) We have a family reunion every year. 
     우리는 일년에 한 번씩 가족 재회를 한다. 



 
관련글 바로가기:

  • 2012/07/02 대전전체/유성구 덕명동/노은동 과외식 영어전문지도 소개 학원보내기 고민...이라면?

  • 2012/09/01 [대전 덕명동/노은동/학하동 입시학원] 다녀도 어려워 ㅠ 중학생 영어시험 내신점수대비
  • 2012/08/29 복합관계사 (복합관계대명사, 복합관계형용사, 복합관계부사)
  • 2012/08/24 실수방지 부가의문문 4가지 체크사항과 헷갈리는 부가의문문
  • 2012/08/15 다양한 전치사 다나와라! [at, on, in ~시간, 때, 등] 기타 주요 전치사
  • 2012/08/15 영어 접속사(and, but 부터~however, therefore 등등)에 대해 알아봅시다 ^^
  • 2012/08/14 오투그란데 하우스토리 네오미아 아파트 학원(?) 없나 ! 근처 학생들 공부하기 좋은곳
  • 2012/08/13 중학교 내신 문법문제에 자주나오는 원급, 비교급, 최상급 해부
  • 2012/08/13 부사의 형태와 역할, 빈도부사의 위치
  • 2012/08/13 수량형용사, some과 any 의 쓰임
  • 2012/08/13 대전 노은동 학원 고민? 노은동/학하지구 전문과외식 수업
  • 2012/08/12 [형용사] 한정적용법 서술적용법, 기타 수사, 분수, 소수 숫자 관련 문법사항
  • 2012/08/12 [분사공부] 현재분사 과거분사 & 감정을 나타내는 분사
  • 2012/08/12 to 부정사 vs 동명사 정리[광쌤이샘] (5)
  • 2012/08/12 영어대명사 공부- 재귀대명사와 지시,부정,의문 대명사 헉 많다 ㅠ.ㅠ
  • 2012/08/12 부정관사 a(n), 정관사 the의 쓰임
  • 2012/08/10 명사의 종류와 복수(명사)형태 단위명사
  • 2012/08/10 영어 다양한 명령문과 주의가 필요한 감탄문 알아봅시다 ^^
  • 2012/08/09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 만들기, 부정의문문과 부가의문문
  • 2012/08/09 기초문장의 부정문/의문문 만들기 (be동사와 일반동사)
  • 2012/08/07 간단한 영어문장 만들기
  • 2012/08/01 [영어2형식 주격보어 정리] 쉽지만 틀리기 쉬운 중학교 영어시험문제
  • 2012/08/01 영어공부 잘하는 법과 무료 영어공부하기 [광쌤이샘]
  • 2012/07/29 [접속사] because, so, since, as, now that 등[광쌤이샘]
  • 2012/07/28 영어공부 조동사 결코 어렵지 않아요.
  • 2012/07/28 중학1학년 영문법의 핵심 [be동사 vs 일반동사] 한방에 끝내기
  • 2012/07/28 [능률보카 어원편] 어근으로 쉽게 외우는 영단어책
  • 2012/07/28 중학문법책의 왕좌(?) 중학영문법3800제
  • 2012/07/27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강의 (1)
  • 2012/07/26 대전 노은동 영어과외 수학과외 (식)수업 (4)
  • 2012/07/25 [What절, That절]-what절과 that절의 차이 (30)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