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agic Paintbrush
       a. 마법의
마법의 붓


A long time ago in China, there lived a poor boy who loved to paint
                                               V           S     ↖   ↙ (주격 관대: 선행사  사람 a poor boy)
옛날 중국에서요,          가난한 소년이 살았었는뎅... 그림을 그리기를 좋아했었지요.


His name was Ma Liang. Ma Liang was very poor, so he could not buy a paintbrush.
                                                                              = was not able to
그의 이름은 Ma Liang 이었습니다. Ma Liang은 매우가난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붓을 살 수 없었습니다.


One night, in a dream, he saw an old man.
어느 밤에, 꿈속에서, 그는 나이든 사람을 보았습니다.


The old man said to Ma Liang, "Take this. It's a paintbrush which has magic power ". 
                                                                              ↖     ↙ (주격 관대: 선행사 사물 a paintbrush)           
그 늙은이는 말했습니다 .. Ma Ling에게요, "이것을 가져가라. 그건 붓인데 ... 마법의 능력을 가졌단다."






When Ma Liang got up, he found a paintbrush in his hand.
Ma Liang이 일어났을때, 그는 붓을 발견했습니다.. 그의 손에서.


Ma Liang painted a bird with the paintbrush, and the bird came alive and flew away
                                   ~로, ~와                                     v1                   v2. 날아서 도망가다     
Ma Liang은 새를 그렸습니다.. 그 붓으로 말이죠, 그리고 그 새는 살아서 .. 날아가버렸습니다.


"Wow, this really is a magic paintbrush.
와우,   이건 정말 마법의 붓이구나.


I'm going to use this for poor people," he said to himself.
  = will (~할 것이다, 예정이다)                         재귀대명사: 그 놈 자신에게
나는 이 것을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사용할거야, 그는 자신에게 말했습니다.


He painted toys for poor children, and he painted food for hungry people.
                      prep. ~를 위해                                 prep. ~를 위해
그는 인형을 그렸습니다.. 가난한 아이들을 위해서요, 그리고 음식을 그렸습니다.. 배고픈 사람들을 위해서요.







Soon, the greedy emperor heard about (Ma Liang and his magic paintbrush). 
        a. 탐욕스러운    n. 황제               
곧,     탐욕스런 황제가 Ma Liang과 그의 마법의 붓에 관해 들었습니다.
 

"Bring Ma Liang to me," said the empror to his soldiers.
Ma Liang을 내게 델꾸오너라, 라고 황제는 그의 군사들에게 말했습니다.


The emperor's soldiers brought Ma Liang to the palace.
                                  v. bring (데리고 오다) - brought - brought
황제의 군사들은 Ma Liang을 궁전으로 델꾸왔습니다.


"Paint me a gold tree," said the emperor to Ma Liang.
수여 v 로 쓰였네요.
나에게 황금나무를 그려주삼.. 이라고 황제가 Ma Liang에게 말했습니다.


Ma Liang began to paint. He painted many waves, and soon the emperor saw a sea before him. 
                        to V 명사적용법                                                                           ~ 앞에
Ma Liang은 그리기시작했습니다. 그는 많은 파도를 그렸습니다,그리고 곧 황제는 그의 앞에 있는 바다를 보았습니다.


"This is not a gold tree," the emperor said angrily
                                                           ad. 화나서, 화난채로
" 이것은 황금나무가 아니잖아," 황제가 화나서 말했습니다.


But Ma Liang kept painting
                    keep ~ing: 계속해서 ~ 하다.
그렇지만 Ma Liang은 계속해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In the sea he painted an island, and on that island he painted a gold tree.
바다에 그는 섬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그 섬에 그는 황금나무를 그렸습니다.


"Yes, yes, that's it. Now, paint a boat for me, (3형식)" said the emperor.
                                   = paint me a boat (4형식)
맞아, 그래, 바로 그거야. 이제, 나에게 보트를 그려다오, 라고 황제가 말했습니다.


Ma Liang painted a boat, and the emperor got on it.
                                                            ~에 올라타다
Ma Liang은 보트를 그렸습니다, 그리고 황제는 그것(보트)에 올라탔습니다.


Ma Liang painted a few lines, and a gentle wind began to blow.
                        셀 수 있는 명사 a few는 긍정(약간의)  
Ma Liang은 몇개의 선을 그렸습니다, 그리고 잔잔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The boat moved slowly toward the island. "Faster!" the emperor said. 
                                 prep. ~를 향해서
보트가 천천히 섬으로 움직였습니다.         " 빠르게!" 라고 황제가 말했습니다.







Ma Liang painted a big wave, and a strong wind began to blow.
Ma Liang은 큰 파도를 그렸습니다, 그리고 강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That's enough," said the emperor, but Ma Liang kept painting.
"그거면 됐다" 라고 황제가 말했습니다, 그렇지만 Ma Liang은 계속해서 그렸습니다.


The waves got higher and higher.
                       비교급 + 비교급: 더욱더 ~ 하다.
파도가 점 점 더 높아졌습니다.


Then the waves broke the boat, and the emperor could not get back to the palace.
                                                                      = was not able to get back
그러자 파도가 보트를 부숴트렸습니다, 그리고 황제는 궁전으로 돌아올 수 없었습니다.





3과 그래머 핵심 포인트:

1. 관계대명사 중에서 주격관계대명사
2. 수량 형용사 (many, much / a few, few)

기본적으로 관계대명사에 관해(특히, 주격에대해) 많이 연습해 보고, 수량 형용사에 대한 영작연습을 많이 하게 되면 주관식 대비에 큰 무리가 없을 거라고 봅니다. 이와 더불어 ... 동명사 관련해.... 연습하면 되겠습니돠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