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the World of Volunteering 본문 정리 입니당. ^^


Welcome to the World of Volunteering

환영합니다 / 자원봉사 세계로의

Have you ever done any volunteer work?
(~해 본적이 있습니까 ?) 어떤 자원봉사일을 ?

Here are the stories that three students wrote in their blogs. 
바로 여기에 이야기들이 있는데 (어떤?) / 세명의 학생들의 적었던 (어디에다가?) / 그들의 블로그에다가 

Have you ever done : 전에 ~ 해 본적 있냐 ?? 현재완료의 (경험, 계속, 완료, 결과) 중 경험에 해당되는 내용이네요 ...

현재완료 네가지 용법 

-경험: ex) I have ever seen the movie.           짝꿍들> Once, ever, [before(O), ago(x)], etc.  
-계속: ex) I have studied english for five years.  짝꿍들> for, since
-완료: ex) I have just finished the project.          짝꿍들> just, already, yet
-결과: ex) He has gone to paris.                       

요 네가지 차이점을 구별하는 문제가 자주 출몰 되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돠~!!

심화학습 관련글 바로가기:


2011/03/16 [과거완료,현재완료,미래완료]-과거완료그림, 현재완료그림, 미래완료그림으로 이해 (30)

the stories that three students wrote(목적격관계 대명사) 로 쓰였죠 ... 세명의 학생들이 적었던 ..... (적다)의 목적어가 바로 story 이야기인데 .. 앞으로 가있죠. 즉, 스토리 이하가 스토리를 꾸미는 형용사절의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당.

심화학습 관련글 바로가기:

2011/03/22 [관계대명사,관계대명사이해]-주격,목적격,소유격관계대명사 who,which,that 이하 다나와라! (24)




Love Bike (자전거 사랑)   

                                      Kim Jihun's Blog  (김지훈 블로그)

Delivering Lunches to Elderly People
점심배달하기 (누구에게?) / 연세가 많으신 분들에게
Once a week, I deliver lunches to ① elderly people who live alone.
일주일에 한번, 나는 점심을 배달합니당 / 연세가 많으신 분들에게 (구체적으로 어떤? ) 홀로 살고 있는 분들...

Yesterday, I delivered lunches with my friend, Hanjin.
어제요,     나는 점심을 배달했습니당 ..(누구와?) / 나의 친구인, 한진과요.
When I deliver lunches alone, I just give them to the people and leave ② right away.
제가요... 혼자 점심을 배달할때는요, 저는 걍 그것들(점심)을 그 사람들(연세많으신 분)에게 주었고, / 그리고 떠났습니다 / 곧바로.   

elderly people who live alone. : 일단, elderly는 부사가 아니라, 형용사 입니당.  또한, (주격관계대명사)가 스였는뎅.... 어르신들 .... 누구(?) 혼자 살고 있는 .... 앞의 명사. (people)을 뒤에서 형용사절로 수식을 하고 있습니당.   
right away: 즉시, 곧바로


But Hanjin was different. He happily talked and ① listened to them.
그렇지만 한진은 달랐습니당. 그는 즐겁게 이야기를 하고 / 그리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었습니당.
He enjoyed the time with them.
그는 그 시간을 즐겼습니당 / 그들(연세 많으신 분들)과 함께요.

Some of the elderly people were so happy that they even forget to eat their lunches.
일부는 어르신들의 너무 행복해서 .... 구래서 .. 그들(어르신들)은 심지어 잊어버렸습니당 / 그들의 점심을 먹는 것을
I learned ③ something very important from Hanjin.
나는 배웠습니당 / 뭔가 아주 중요한 걸 / 한진으로부터

Elderly people ④ enjoy talking to others, and we can ⑤ make them happy just ⑥ by having a short talk with them.
어르신들은 즐깁니다 / 다른이에게 이야기하는 것을, 그리고 우리는 그들을 만들수 있습니다/ 행복하게 / 단지 (by~ing) ~ 함으로써 ... (머함으로써? ) 짧은대화를 가짐으로써 / 그들(어르신들)과 함께

listened to them: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listen은 to가 있어야 함에 주의

Some of the elderly people were so happy that they even forget to eat their lunches.

- 첫번째, some에 관한 내용, ~ 중에 일부 라는 뜻인뎅.... some of 복수형태의 명사가 와야 하며, the로 한정을 지어줘야 합니당.  그게 아니라면 some people 이런 식으로 쓰면 되겠죠? ...  무튼, 그렇고 ...

- 두번째, so that ~~ 인뎅, 요거는 앞에가 원인 뒤에가 결과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당. 어르신들중 일부가 (원인이) 너무 행복해서 ..... (결과) 그들(어르신들)은 심지어 그들의 점심을 먹는 것도 잊어 버렸당.  

something very important: thing 들어가는 놈들은 형 + 명, 수식형태가 아니라 ... 후치수식임에 유의 .... very는 important를 수식한 부사입니당. 

ex) something nice : 뭔가 멋진거 
ex) nothing good : 좋은거 암것도 없는 거  

enjoy talking : enjoy는 "~ing"를 목적어로 취함을 명심. 

ex) enjoy to talk (X)

make them happy: 5형식 문형 형태네요 ........ 주어 + 동사 + 목적어 + 목적보어 중 (형용사)를 취한 형태의 문장구조입니당.
 

by having : by ~ing는 상당히 빈번히 쓰이는 표현인뎅.... "~ 함으로써" 라는 뜻이죠!!





Sumin's Home (수민의 집)  
 
                                   Jo sumin's Blog (조 수민의 블로그)  

Taking Care of stray Dogs 
돌보는 것 / 길잃은 개들
Last week, I saw a TV program about ② an old lady who took care of stray dogs.
지난주에요, 나는 보았습니다/ 티비프로그램을 / (무엇에 관한?) / 어떤 노파 / (구체적으로 누구?) / 길 잃은 개를 돌보았던.

Taking Care of : take care of  ~를 돌보다" (~ing) 가 붙어서 "~ 하는 것 , 돌보는 것"의 형태로 쓰였네요.

an old lady who took care of stray dogs.: (주격관계대명사)가 쓰였습니당. who이하가 lady라는 명사를 뒤에서 (형용사절로써) 길게 후치 수식하고 있죠~!! 







Her small house ① was full of dogs, and she loved them like her own children.
그녀(노파)의 작은집은 개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들을 사랑했습니다 / 자신의 아이들 처럼 말이죠.
I was so moved that I wanted to help her
나는 너무 움직였습니다.(감동 받았습니다) / 그래서 나는 원했습니다 / 그녀를 돕기를(것을)

Today was my first day at her house. I ③ fed and washed ten dogs.
오늘은 나의 첫날입니다 / 그녀의 집에서. 나는 먹이고 씼겼습니다 / 열마리의 개들을
It was not easy. I was all wet ④ after I washed only the first dog.
그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나는 완전 젖었습니다 / 내가 단지 첫번째 개를 씻긴 후에.

 was full of :  be full of "~로 가득차 있는"    like: like가 본문에서 동사가 아니라 ~ 처럼으로 쓰였습니당.

I was so moved that I wanted to help her.:  "so ~ that" (원인) 이 ~ 해서 (결과)가 ~ 하다.  즉, 나는 너무 감동을 받아가지고서리 나는 그녀를 도와주고 싶었다. 

조금 다르게 표현을 해 보자면, 

ex) I wanted to help her because i was so moved. (결과 ) 가 먼저 나오고 ~~ because (원인) 이 나오는 형태도 있습니당.

fed : feed 의 과거형입니당. 먹이를 주다, "기르다", "양육하다" 등의 뜻이 있죠.
 

after : 접속사로 쓰였습니당. (~ 후에)






At the end of the day, I was very tired but happy. ① I have done several volunteer jobs ② before, but today was the best.
마지막에/그날의, 나는 너무 피곤했습니다 그렇지만 기뻤습니다. 나는 뭔가 했는데...몇가지 자원봉사를 말이죠 / 전에, 그렇지만 오늘은 최고였습니다.
I am ③ looking forward to my next visit there. I miss the dogs. 
나는 학수고대합니다 / 나의 다음번 방문을요 그곳에. 나는 그 개들이 그립습니당. 


① I have done : before: 현재완료 중, 경험에 대한 표현입니당. 짝꿍은 before가 왔죠..... 주의해야 할 점은 ago가 오면 안된다는 것 유의 합시당.

looking forward to : "~ 하기를 학수고대하다, 고대하다"  ,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look forward to 다음에는 동사원형이 오면 안되고, 명사(대명사) 혹은 동명사 형태만 위치가 가능합니당.

ex) I look forward to seeing you.
ex) I look forward to a nice present (it)



관련글 바로가기:

  • 2012/07/13 [대전 노은/덕명동 영어과외] 둔산동 15년 학원경험 영어수학 전문 과외식 수업


  • 2012/01/05 [영어공부] 사역동사 make, have, let과 준사역동사 help, get 등 등 ... (10)
  • 2012/01/02 [간접의문문] 걍 물어보면 되지 직접의문문이 머고 간접의문문이 머고 ?? (3)
  • 2011/06/07 [영어표현: had better, must, have to] had better의 의미와 must와 have to의 쓰임 차이를 알아 봅시다. (26)
  • 2011/03/31 [too much vs much too]- 팝송으로 too much, much too 잘 구분하자 (24)
  • 2011/03/30 [영어 5형식, 영어문장구조]-영어 5형식이해, 영어문장구조 이해 (15)
  • 2011/03/29 [능동태, 수동태]-능동태 수동태 개념, 영어 능동수동의 차이 및 원리 이해 (32)
  • 2011/03/26 [to 부정사 동명사]-to 부정사 동명사의 차이, 목적어로 to 부정사, 동명사의 선택 원리 (22)
  • 2011/03/22 [관계대명사,관계대명사이해]-주격,목적격,소유격관계대명사 who,which,that 이하 다나와라! (24)
  • 2011/03/18 [전치사, 타동사]-전치사필요 없는 타동사, 전치사 생략 가능한 경우 (35)
  • 2011/03/16 [과거완료,현재완료,미래완료]-과거완료그림, 현재완료그림, 미래완료그림으로 이해 (30)
  • 2011/03/09 [현재완료, have+p.p]- 영어의 과거와 현재완료(have+p.p)가 헷갈린다면 (13)
  • 2011/02/10 [영어공부 / 영어관사] - 관사이해, 생각따라 영어관사는 식은죽 먹기 (21)
  • 2011/02/04 [영어전치사 / 이미지 영어]- 알쏭달쏭 전치사는 이미지로 해결 (36)
  • 2011/02/04 [to부정사 제4편]- to부정사의 시제, to부정사의 부정 (12)
  • 2011/02/04 [to부정사 제3편]- 독립부정사 ,to 부정사 의미상의 주어, to 부정사의 시제 (7)
  • 2011/02/04 [to부정사 제2편]-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원리 알면 식은죽 먹기 (8)
  • 2011/02/04 [to부정사 제1편]- to 부정사의 원리, to 부정사완벽이해, 원어민의 사고 (12)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4편]-조동사(can,will), be able to (16)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3편]-수여동사, 사역동사 (18)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2편]-지각동사,감각동사,사역동사 (23)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1편]-자동사, 타동사, 기본동사 get, take의 완벽한 이해 (21)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