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ory of Billy Elliot
Scene I
Billy Elliot is an 11-year-old boy who lives in a small town in England.
빌리 머시기는 요 ... 11살 소년인뎅.... (누구냐면...) 작은 시골에 살고 있어요 / 영국에
His father is a miner, and his mother died when he was very young.
그의 아부지는 광부구요, 그리고 그의 어머니는 죽었어요 ... 그가 매우 어렸을 때요..ㅇㅇ
His father hopes that Billy will become a boxer, so he takes him to a boxing gym.
그의 아버지는 희망해요 / 빌리가 복싱 선수가 되기를요. 그래서 그(아부지)는 그(빌리)를 복싱체육관에 데려갑니다
However, Billy is not interested in boxing. Part of the gym is used for a ballet class.
그렇지만, 빌리는 흥미가 업어요 / 박싱에. 체육관 일부가 .. 사용되어 집니다 / 발레 수업으로
Ms. Wilkinson, the ballet teacher, sees Billy's talent one day and asks him to take ballet class.
윌킨슨아줌마는요, 발레 선생님인뎅... 빌리의 재능을 봅니다 / 어느날 / 그리고 그에게 말합니다 ... 발레수업을 들어보라고요.
MS.WILKINSON: Billy, why don't you come to my ballet class? I think you have talent in ballet.
윌킨슨 아줌마: 빌리야, 내 수업수업 오지 않을려?? 나는 생각해 / 너가 재능이 있다고 / 발레에
BILLY: Do you really think so, Ms. Wilkinson?
빌리: 정말 그렇게 생각하셈, 윌킨슨 아줌마?
MS. WILKINSON: Yes. Come here and follow me. One, two, three! One, two, three! Wow, you're really good.
윌킨슨 아줌마: 그랴, 오려무나 그리고 나를 따라해봐. 하나, 둘, 셋! 하나. 둘, 셋! 와, 너 정말 잘한다.
BILLY: This is so much fun.
빌리: 요거 정말 잼있어욥.
Scene II
Billy's father finds out that Billy has stopped taking boxing lessons. He gets angry and tells him not to go to the ballet class.
빌리의 아부지는 발견합니다 / 빌리가 멈춘것을 .... 복싱수업 받는것. 그는 화가납니다 그리고 그에게 말합니다 ... 가라고 ... 발레 수업에.
DAD: Billy, why did you stop going to the boxing class?
아부지: 빌리야, 왜 너 그는거 멈췃냐 ... 복싱 수업에 ?
BILLY: I'm not good at boxing, Dad. I'm much better a ballet.
빌리: 저는 능숙하지 않아요 .. 박싱에. 아부지, 저는 발레를 훨 잘해여 ㅠ.ㅠ
DAD: Ballet? That's for girls, not for men.
아부지: 발레? 고건 가스나들이 하는 거란다, 머시마가 하는게 아녀.
BILLY: But Dad, boys can do ballet.
빌리: 그렇지만 아부지, 머시마도 발레 할 수 있어염.
DAD: Billy, I work hard all day long, and you spend my money on dancing? From now on, you don't go to the ballet class.
아부지: 빌리야, 나는 일한다.. 하루종일, 그리고 너 내 돈을 쓰고 있어.....춤에?? 지금부터, 너는 발레 수업 가지 않는 걸로 한다.
Scene III
Ms. Wilkinson visits Billy's house. She asks Billy's father to come to the gym and see Billy dance.
윌킨슨 아줌마가 빌리의 집에 방문한다. 그녀는 빌리의 아버지에게 요청한다 .... 체육관에 오라고 그리고 빌리가 춤는는거 보라고...
Billy's father goes to the gym and sees Billy's beautiful dancing.
빌리의 아버지는 간다 .. 체육관에 .. 그리고 본다 .. 빌리의 아름다운 춤을..
DAD: Oh, Billy, I didn't know you had such great talent in ballet.
아부지: 오, 빌리야, 나는 몰랐다 / 니가 그런 대단한 재능이 있는 걸.. 발레에.
BILLY: Do you really mean it, Dad?
빌리: 정말 그렇게 생각하나염, 아부지?
DAD: Yes, son.
아부지: 그랴, 아들아.
BILLY: Dad, can I go to a big audition in London!
빌리: 아부지, 제가 갈 수 있나여 ...큰 오디션에 ... 런던에 있는!
DAD: Of course, you can.
아부지: 물론이야, 그래 할 수 있어.
BILLY: Are you sure?
빌리: 정말 확실하삼?
DAD: Yes, I am.
아부지: 그랴, 확실해.
BILLY: Thanks, Dad.
빌리: 감사, 아부지.
DAD: Thank you for everything, Ms. Wilkinson.
아부지: 고맙워요 ..모두가요 ... 윌킨슨 아줌마.
MS. WILKINSON: My pleasure, Mr. Elliot. I'm sure Billy will become a great ballet dancer.
윌킨슨: 천만에요. 엘리엇씨. 저는 확실합니다 / 빌리가 대단한 발레무용수가 될거라고요.
Scene IV
Billy goes to the London audition. After he dances, he is interviewed.
빌리는 런던오디션으로 간다, 그가 춤을 추고난 후에, 그는 인터뷰 된다.
INTERVIEWER: Billy,why do you like ballet so much?
인터뷰담당자: 빌리야, 왜 발레를 그렇게 마니 조아하니?
BILLY: I don't know... I just....
빌리: 잘 모르겠어여 ... 저는 걍...
INTERVIEWER: How do yo feel when you dance?
인터뷰담당자: 기분이 어떻니 .. 니가 춤춤때?
BILLY: Well... I feel something very hot, like a fire inside my body. Then I jump and fly like a bird. I mean...it's like electricity.
빌리: 글쎄염 .... 저는 느낍니다 .. 먼가 뜨거운 걸요 ....마치 불같은거요 .. 내 몸안에서요. 그러면 저는 뜁니다 그리고 새처럼 날아요. 머냐면요 ... 그건 .. 마치 전기같아요.
Scene V
Billy gets a letter from London. He opens it and goes to his dad.
빌리는 런던에서 편지를 받습니다. 그는 그걸 엽니다.. 그리고 그의 아부지에게 간다.
BILLY: Dad, I passed the audition!
빌리: 아부지, 저 .. 오디션 통과 했어염 !
DAD: That's my boy! You made it, Billy. You will become a great ballet dancer.
아부지: 장하다.. 내 아들! 너 해냈구나, 빌리. 너는 대단한 무용수가 될거야.
BILLY: Thanks, Dad. I love you.
빌리: 감사해여, 아부지. 나는 널 사랑해.
DAD: I love you, too, son.
아부지: 나도 너를 사랑한다, 아들아.
Scene I
Billy Elliot is an 11-year-old boy who lives in a small town in England.
빌리 머시기는 요 ... 11살 소년인뎅.... (누구냐면...) 작은 시골에 살고 있어요 / 영국에
His father is a miner, and his mother died when he was very young.
그의 아부지는 광부구요, 그리고 그의 어머니는 죽었어요 ... 그가 매우 어렸을 때요..ㅇㅇ
His father hopes that Billy will become a boxer, so he takes him to a boxing gym.
그의 아버지는 희망해요 / 빌리가 복싱 선수가 되기를요. 그래서 그(아부지)는 그(빌리)를 복싱체육관에 데려갑니다
However, Billy is not interested in boxing. Part of the gym is used for a ballet class.
그렇지만, 빌리는 흥미가 업어요 / 박싱에. 체육관 일부가 .. 사용되어 집니다 / 발레 수업으로
Ms. Wilkinson, the ballet teacher, sees Billy's talent one day and asks him to take ballet class.
윌킨슨아줌마는요, 발레 선생님인뎅... 빌리의 재능을 봅니다 / 어느날 / 그리고 그에게 말합니다 ... 발레수업을 들어보라고요.
an 11-year-old boy: year 명사를 수식하게 되는 경우에는 복수의 의미를 가지더라도 -s를 붙이지 않습니다.
who: (주격관계대명사)로 쓰였습니다... 선행사는 앞의 an 11-year-old boy이므로 단수형 동사 (lives)가 왔습니다.
that Billy will become a boxer: hope의 목적어로 쓰인 "that절" 이며 ... 해석은 편한대로 하면 됩니다.
1. 그의 아버지는 희망합니다 ... that 이하를 ... that 이하는 " 빌리가 권투선수가 될것이란 것 (명사절)"
2. 그의 아버지는 희망합니다 ...." 빌리가 권투선수가 될 것이란 것 (명사절)"
사실, 1번의 방법이 훨씬 편하고 경제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so: (순접) 그래서
take him to a boxing gym: 그를 권투체육관으로 데려가다.
However: (역접) 하지만.
be interested in boxing: 복싱에 흥미가 있다.
be used for: ~으로 사용이 되어진다.
ask him to : (5형식) 목적보어로 to V 가 사용된 문형이며 ...그에게 ~(V) 하도록 요청하다.
who: (주격관계대명사)로 쓰였습니다... 선행사는 앞의 an 11-year-old boy이므로 단수형 동사 (lives)가 왔습니다.
that Billy will become a boxer: hope의 목적어로 쓰인 "that절" 이며 ... 해석은 편한대로 하면 됩니다.
1. 그의 아버지는 희망합니다 ... that 이하를 ... that 이하는 " 빌리가 권투선수가 될것이란 것 (명사절)"
2. 그의 아버지는 희망합니다 ...." 빌리가 권투선수가 될 것이란 것 (명사절)"
사실, 1번의 방법이 훨씬 편하고 경제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so: (순접) 그래서
take him to a boxing gym: 그를 권투체육관으로 데려가다.
However: (역접) 하지만.
be interested in boxing: 복싱에 흥미가 있다.
be used for: ~으로 사용이 되어진다.
ask him to : (5형식) 목적보어로 to V 가 사용된 문형이며 ...그에게 ~(V) 하도록 요청하다.
MS.WILKINSON: Billy, why don't you come to my ballet class? I think you have talent in ballet.
윌킨슨 아줌마: 빌리야, 내 수업수업 오지 않을려?? 나는 생각해 / 너가 재능이 있다고 / 발레에
BILLY: Do you really think so, Ms. Wilkinson?
빌리: 정말 그렇게 생각하셈, 윌킨슨 아줌마?
MS. WILKINSON: Yes. Come here and follow me. One, two, three! One, two, three! Wow, you're really good.
윌킨슨 아줌마: 그랴, 오려무나 그리고 나를 따라해봐. 하나, 둘, 셋! 하나. 둘, 셋! 와, 너 정말 잘한다.
BILLY: This is so much fun.
빌리: 요거 정말 잼있어욥.
why don't you come: 왜 ~ 하지 않니 .....? (권유) 결국 ....~ 해 보지 그래 ??
have talent in: ~에 재능이 있다.
have talent in: ~에 재능이 있다.
Scene II
Billy's father finds out that Billy has stopped taking boxing lessons. He gets angry and tells him not to go to the ballet class.
빌리의 아부지는 발견합니다 / 빌리가 멈춘것을 .... 복싱수업 받는것. 그는 화가납니다 그리고 그에게 말합니다 ... 가라고 ... 발레 수업에.
DAD: Billy, why did you stop going to the boxing class?
아부지: 빌리야, 왜 너 그는거 멈췃냐 ... 복싱 수업에 ?
BILLY: I'm not good at boxing, Dad. I'm much better a ballet.
빌리: 저는 능숙하지 않아요 .. 박싱에. 아부지, 저는 발레를 훨 잘해여 ㅠ.ㅠ
DAD: Ballet? That's for girls, not for men.
아부지: 발레? 고건 가스나들이 하는 거란다, 머시마가 하는게 아녀.
BILLY: But Dad, boys can do ballet.
빌리: 그렇지만 아부지, 머시마도 발레 할 수 있어염.
DAD: Billy, I work hard all day long, and you spend my money on dancing? From now on, you don't go to the ballet class.
아부지: 빌리야, 나는 일한다.. 하루종일, 그리고 너 내 돈을 쓰고 있어.....춤에?? 지금부터, 너는 발레 수업 가지 않는 걸로 한다.
that Billy has ~~~ lessons: "that 명사절" 이며, 명사처럼 쓰여 ... finds out의 목적어가 되었습니다.
tells him not to go: (5형식문형) him의 목적보어로 to V (to 부정사)가 사용된 문형이고, to 부정사의 부정은 to앞에 not을 붙이게 됩니다.
tells him not to go: (5형식문형) him의 목적보어로 to V (to 부정사)가 사용된 문형이고, to 부정사의 부정은 to앞에 not을 붙이게 됩니다.
Scene III
Ms. Wilkinson visits Billy's house. She asks Billy's father to come to the gym and see Billy dance.
윌킨슨 아줌마가 빌리의 집에 방문한다. 그녀는 빌리의 아버지에게 요청한다 .... 체육관에 오라고 그리고 빌리가 춤는는거 보라고...
Billy's father goes to the gym and sees Billy's beautiful dancing.
빌리의 아버지는 간다 .. 체육관에 .. 그리고 본다 .. 빌리의 아름다운 춤을..
DAD: Oh, Billy, I didn't know you had such great talent in ballet.
아부지: 오, 빌리야, 나는 몰랐다 / 니가 그런 대단한 재능이 있는 걸.. 발레에.
BILLY: Do you really mean it, Dad?
빌리: 정말 그렇게 생각하나염, 아부지?
DAD: Yes, son.
아부지: 그랴, 아들아.
BILLY: Dad, can I go to a big audition in London!
빌리: 아부지, 제가 갈 수 있나여 ...큰 오디션에 ... 런던에 있는!
DAD: Of course, you can.
아부지: 물론이야, 그래 할 수 있어.
BILLY: Are you sure?
빌리: 정말 확실하삼?
DAD: Yes, I am.
아부지: 그랴, 확실해.
BILLY: Thanks, Dad.
빌리: 감사, 아부지.
DAD: Thank you for everything, Ms. Wilkinson.
아부지: 고맙워요 ..모두가요 ... 윌킨슨 아줌마.
MS. WILKINSON: My pleasure, Mr. Elliot. I'm sure Billy will become a great ballet dancer.
윌킨슨: 천만에요. 엘리엇씨. 저는 확실합니다 / 빌리가 대단한 발레무용수가 될거라고요.
asks Billy's father to come: (5형식 문형) 목적어...인 Billy's father가 하는 동작(목적보어)은 to come 오는 것이며 .... to 부정사가 사용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 목적어가 "~ 하도록 하다" ...라는 의미를 나타낼 때... "to 부정사"를 사용하게 되고, "사역동사" 인 경우 목적보어로 "동사원형"을 쓰게 됩니다.
make/have/let
ex) I made her to come back home (X) ==> I made her come back home (O)
ex) I had him to come back home (X) ==> I had him come back home (O)
ex) let 또한 위와 마찬가지 입니다.
make/have/let
ex) I made her to come back home (X) ==> I made her come back home (O)
ex) I had him to come back home (X) ==> I had him come back home (O)
ex) let 또한 위와 마찬가지 입니다.
Scene IV
Billy goes to the London audition. After he dances, he is interviewed.
빌리는 런던오디션으로 간다, 그가 춤을 추고난 후에, 그는 인터뷰 된다.
INTERVIEWER: Billy,why do you like ballet so much?
인터뷰담당자: 빌리야, 왜 발레를 그렇게 마니 조아하니?
BILLY: I don't know... I just....
빌리: 잘 모르겠어여 ... 저는 걍...
INTERVIEWER: How do yo feel when you dance?
인터뷰담당자: 기분이 어떻니 .. 니가 춤춤때?
BILLY: Well... I feel something very hot, like a fire inside my body. Then I jump and fly like a bird. I mean...it's like electricity.
빌리: 글쎄염 .... 저는 느낍니다 .. 먼가 뜨거운 걸요 ....마치 불같은거요 .. 내 몸안에서요. 그러면 저는 뜁니다 그리고 새처럼 날아요. 머냐면요 ... 그건 .. 마치 전기같아요.
fly like a bird: 새처럼 날다.
Scene V
Billy gets a letter from London. He opens it and goes to his dad.
빌리는 런던에서 편지를 받습니다. 그는 그걸 엽니다.. 그리고 그의 아부지에게 간다.
BILLY: Dad, I passed the audition!
빌리: 아부지, 저 .. 오디션 통과 했어염 !
DAD: That's my boy! You made it, Billy. You will become a great ballet dancer.
아부지: 장하다.. 내 아들! 너 해냈구나, 빌리. 너는 대단한 무용수가 될거야.
BILLY: Thanks, Dad. I love you.
빌리: 감사해여, 아부지. 나는 널 사랑해.
DAD: I love you, too, son.
아부지: 나도 너를 사랑한다, 아들아.
you made it: 해내다 ....
= you did it
= good job
= you did it
= good job
관련글 바로가기:
2012/10/04 대전전체/유성구 덕명동/노은동 과외식 영어전문지도 소개 학원보내기 고민...이라면? (73)
- 2012/10/08 [기말고사대비- 중2 두산김 11과] Why do people say that? (5)
- 2012/10/07 [기말고사대비- 중2 두산김 10과] A Day with Grandpa (1)
- 2012/09/26 기말고사대비 중1 두산김 11과 - The Best in the Animal World
- 2012/09/26 중학 1학년 영어 두산(김) 10과 교과서 본분-Special Days for Judy
- 2012/09/24 기말고사대비 중3 두산(김) 11과 본문- Fair Trade Chocolate
- 2012/09/23 중3 기말고사대비 두산김(10과 본문)-The Ig Nobel Prizes: Laughing and Thinking
- 2012/09/22 중1영어 두산(김) 9과 본문- Beatrix Potter and Her Dream
- 2012/09/19 대전 덕명중, 지족중 영어중간고사 시험대비 중1 두산(김) 8과 본문- Nasrredin and the Fish
- 2012/09/19 대전지족중, 외삼중 중학3학년 교과서 두산(김) 9과-The Case of the Stolen Diamond Necklace
- 2012/09/17 중3 영어2학기중간고사 두산(김) 8과 - Poems We Love
- 2012/09/16 중학 3학년 영어내신 두산(김) 7과 The birth of Street Lights (2)
- 2012/09/13 [중1영어 두산(김) 7과]- 2학기 중간고사 대비 At the traditional Market
- 2012/09/12 [중2학년 영어 두산(김)9과] Seasonal Korean Rice Cakes 본문정리 (1)
- 2012/09/11 [중2영어 내신 두산(김) 8과] Welcome to the World of Volunteering본문 내용분석 (2)
- 2012/09/11 [중2영어 두산(김)] 7과 Edgar Degas, My favorite Artist 본문정리
- 2012/09/01 [대전 덕명동/노은동/학하동 입시학원] 다녀도 어려워 ㅠ 중학생 영어시험 내신점수대비
- 2012/08/13 중학교 내신 문법문제에 자주나오는 원급, 비교급, 최상급 해부
- 2012/08/01 [영어2형식 주격보어 정리] 쉽지만 틀리기 쉬운 중학교 영어시험문제
'For 중등 > 중학 2 두산(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샘영어와 함께 [중2 두산(김) 5과] - Different Places, Different Houses (1) | 2013.06.01 |
---|---|
중2영어 두산(김) 4과 - Energy for the future (Solar energy: Past, Present, and Future) (1) | 2013.05.29 |
중 2 영어 두산(김) 3과 - Folktales from Around the world (1) | 2013.03.31 |
중2영어 두산(김) 2과 - Welcome to the Show! (0) | 2013.03.31 |
중2 영어 두산(김) 1과 - The real champion (0) | 2013.03.31 |
[기말고사대비- 중2 두산김 11과] Why do people say that? (7) | 2012.10.08 |
[기말고사대비- 중2 두산김 10과] A Day with Grandpa (2) | 2012.10.07 |
[중2학년 영어 두산(김)9과] Seasonal Korean Rice Cakes 본문정리 (2) | 2012.09.12 |
[중2영어 내신 두산(김) 8과] Welcome to the World of Volunteering본문 내용분석 (6) | 2012.09.11 |
[중2영어 두산(김)] 7과 Edgar Degas, My favorite Artist 본문정리 (0) | 2012.09.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