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

아 이놈의 블로그..... 좋은 건 맞는 것 같은데, 시작하려니 뭐가 이렇게 알아야 할게 많은지, 그 동안 무지의 늪에서 빠져 안일하게 살았던 제 자신을 돌아보면서, 저 같은 초보 블로거에게 있어서 좋은 점 및 약간의 진입 장벽(?) 이라고 느껴지는 것들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 보겠습니다.  


1. 관련지식 습득                                  



뭔가 시작하기에 앞서, 사전 조사는 필수... 인터넷도 뒤져보고, 책도 하나 구입해서 살펴 보니..... 소위 잘나가는 파워블로거들들의 특징은 .....


입 딱벌어지는 전문가 스타일 : IT, 요리, 리뷰, 자동차, 사진, 머니, 재테크, 다이어트 등등등,  현업에 종사하면서, 그동안의 실력과 Know-how를 충분히 가진 사람들이 블로그를 시작하면, 아무래도 더 좋은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더 쉽게 주목을 받게 되는 것 같다.  

소통을 잘 하는 스타일 : 이렇다할 전문적인 내용을 전달하지는 않지만, 트렌드를 잘 읽어 내며, 소재가 될 만한 Issue를 잘 파악하는 블로거들.

재미있는 스타일 : 글을 읽다 보면, 정보를 얻어서 기쁘다기 보다는, 글쓴이의 재치가 마냥 부러운 블로거들


그렇다면 ? 전문적인 지식, 소통능력, 재미가 없는 입장(필자포함)에서는 해법이 없는 것일까 ?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열정과 꾸준함으로 충분히 극복 가능 하다고 믿고 싶다. 

관심 있는 포스팅 하나를 쓰다 보면, 그 과정에서 모르는 것을 습득하게 되고, 비록 잘 모르고 시작한 포스팅 일지라도, 포스팅이 끝나갈 무렵에는 적어도 그 내용 자체를 공부하게 되는 것 같다.  그렇다 보니, 블로그 자체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이 몰랐던 것도 알아 가며, 이왕 안김에 그 정보를 다른 이들에게 정리 해서 보여주는 것도 아주 보람된 일인 것 같다.


2. 다방향 소통의 장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 하시는 일도 다양하며, 성격, 취미, 개성도 다양하시다. 심지어 초등학생 들도 소통한다. 물론, 아직 개념이 없는 몇몇 초딩들은 좀 귀여운 짓(?) 을 하지만 서도..... 직업 및 연령, 성별, 학력 등등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소통이 가능 한 점이 블로그의 매력인 것 같다.

얼마전 롯데 마트 치킨 소동을 예로, 각각의 입장..... 롯데마트측의 생각, 치킨 프랜차이저 사업자의 입장, 소비자의 입장, 지나가는 나그네의 입장, 주부들의 입장, 학생들의 입장 등등 기사나 신문을 통해서 보면, 다분히 일방적인 내용을 종합적인 시각, 비평적으로 살 펴 볼 수 있다.


3. 비자금 창출 가능은 하지만.....



요즘 블로그계의 화두는 단연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것이 아닌가 싶다.  수익 내기가 상대적으로 용이한 티스토리 유저분들.....참으로 대단하시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방법이 공개적으로 이미 오픈 된 상태에서 후발주자로 뛰어들어 수익을 내기란 참 쉬운일은 아니라고 생각 되지만, 되는 사람은 되고 안되는 사람은 안되는 법. 

대부분 열정을 갖고 꾸준히 활동하시는 분들은 예외가 아닐까 생각 되면서도, 열정만 가지고도 안되는 것이 블로그 것 같다.  



4. 뛰는놈 위에 나는놈..... 있다




하지만, 블로그를 하다 보면, 먼산 위에서 땀을 뻘뻘 흘려가며 올라가고 있는 블로그 스타터들을 구경하시는(?) 분들을 보면서 좌절감을 맛보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같은 주제 같은 내용이라도, 어째 이분들이 한줄 갈겨 놓으면, 이리도 멋있게 보이는지. 참으로 부러울 따름이다. 엄연히 짬빱 같은 것이 존재하는 게 블로그 인듯 하다.  

포스팅 소재가 떠올랐는데, 우연히 어떤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일목요연하게 이미 정리가 되어있는 것을 보고는 바로 포스팅을 접어 버리는 ..... 하지만, 꼭 잘 할 필요는 없지 않은가 ?  왜냐...바로 그런 분들보다 더 날아댕기는 분들도 계시니깐... 

이 얘기는 내가 적은 포스팅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있다 ..... 는 점에서는 희망적인 부분이 있다는 얘기 ... ㅎㅎㅎㅎ



블로그 마음먹기에 따라서, 취미생활에도 좋고, 소통하기도 좋고, 하기에 따라서는 부수입도 안겨주니...........


                                                                                인듯.......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