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시는 추상적 강의 자료 이해하는데 유용, 그리고 실제적인 적용 도 그렇다 (강의내용 이해에 유용)
beV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 S (∽) : VS도치
Illustrations are useful for understanding abstract lecture material, and so are practical applications.
= useful for understanding~~~ material.
예시는 유용하다 ... 추상적인 강의 자료를 이해하는데 있어, 그리고 실제적인(실생활) 적용도 그렇다(유용하다).
s v
Think of how principles in a lecture can be applied to real-life situations.
생각해 보라 ... 어떻게 .... 강의의 이론들이 적용될 수 있는지 .. 실제 상황들에 말이다.
학생들 가끔 실제 적용이 안될거라 자신을 낙담시킴
| ̄↘
Students sometimes discourage themselves / by asserting / that they will never have any practical use for (the academic material they accumulate).
↖↙
학생들은 때때로 그들 자신을 낙담시킨다(의욕 저하시킨다) 단언함으로써 ... 그들이 결코 어떠한 실제적 사용을 갖지 않을 거라고(하지 않을 거라고) ... 그들이 축적한 학술 자료에 대해 말이다.
학습에서 중요한 건 어떻게 이론이 실제로 적용되는지 상상해 보기
An important aspect of learning is to imagine / how principles on a chalkboard can be applied / at a workshop.
학습의 한가지 중요한 측면은 ... 상상해 보는 거다 .. 어떻게 칠판위의 이론이 .. 적용될 수있는지 .. 작업현장에서 말이다.
예: 뭔가 실험실에서(학습상) 관찰하는 것이 현실과 동 떨어졌다고 생각하겠지만.
[S : ~의 효과를 관찰하는 것" ]
For example, [watching (the effects of various reinforcement schedules on animals in a Skinner box)
↙↖ p.p ↙↖
(an experimental box used in labs / to monitor (the frequency of pigeons' key-pecking or rats' lever-pressing responses to food or liquid reinforcement) ] may seem a million miles away / from the real world.
→ V
예를들어, 스키너 상자 (실험용 상자 .. 실험실에서 사용되는 .. 빈도를 관찰하려고 ....비둘기의 키 쪼기 혹은 주의 레버 누르기 반응 ... 음식 혹은 음료 강화물에 대한 반응) 안의 동물에 대한 다양한 강화 스케줄의 효과를 관찰하는 것은 ... 보일지도 모른다 ... 현실 세계과 백만 마일 떨어져 있는 것으로 (현실과 별 관련 없는 것으로)
하지만, 다음과 같이 실제 적용이 되는 걸 알게 되면, 이론을 더 잘 기억하게 될 것이다.
s ↙↖ v1 v2
If you can, {however}, see how (some of these schedules) can be applied to child-rearing practices or help explain gambling behaviours / then you are more likely to remember the principles.
만약 당신이, 하지만, 알게 되면 .. 어떻게 ...이런 스케줄의 일부가 적용이 될 수 있는지 ... 자녀양육의 실제에 있어서 ... 혹은 도박 행위를 설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 그러면 당신은 그 원리들을 더 잘 기억할 거다.
beV |  ̄ ̄ ̄ ̄ ̄ ̄ ̄ ̄ ̄ ̄ ̄ ̄ ̄ ̄ ̄ ̄ ̄ ̄ ̄ ̄ ̄ ̄ ̄ ̄ ̄ ̄ ̄ ̄|V S (∽) : VS도치
Illustrations are useful for understanding abstract lecture material, and so are practical applications.
= useful for understanding~~~ material.
예시는 유용하다 ... 추상적인 강의 자료를 이해하는데 있어, 그리고 실제적인(실생활) 적용도 그렇다(유용하다).
s v
Think of how principles in a lecture can be applied to real-life situations.
생각해 보라 ... 어떻게 .... 강의의 이론들이 적용될 수 있는지 .. 실제 상황들에 말이다.
학생들 가끔 실제 적용이 안될거라 자신을 낙담시킴
| ̄↘
Students sometimes discourage themselves / by asserting / that they will never have any practical use for (the academic material they accumulate).
↖↙
학생들은 때때로 그들 자신을 낙담시킨다(의욕 저하시킨다) 단언함으로써 ... 그들이 결코 어떠한 실제적 사용을 갖지 않을 거라고(하지 않을 거라고) ... 그들이 축적한 학술 자료에 대해 말이다.
학습에서 중요한 건 어떻게 이론이 실제로 적용되는지 상상해 보기
An important aspect of learning is to imagine / how principles on a chalkboard can be applied / at a workshop.
학습의 한가지 중요한 측면은 ... 상상해 보는 거다 .. 어떻게 칠판위의 이론이 .. 적용될 수있는지 .. 작업현장에서 말이다.
예: 뭔가 실험실에서(학습상) 관찰하는 것이 현실과 동 떨어졌다고 생각하겠지만.
[S : ~의 효과를 관찰하는 것" ]
For example, [watching (the effects of various reinforcement schedules on animals in a Skinner box)
↙↖ p.p ↙↖
(an experimental box used in labs / to monitor (the frequency of pigeons' key-pecking or rats' lever-pressing responses to food or liquid reinforcement) ] may seem a million miles away / from the real world.
→ V
예를들어, 스키너 상자 (실험용 상자 .. 실험실에서 사용되는 .. 빈도를 관찰하려고 ....비둘기의 키 쪼기 혹은 주의 레버 누르기 반응 ... 음식 혹은 음료 강화물에 대한 반응) 안의 동물에 대한 다양한 강화 스케줄의 효과를 관찰하는 것은 ... 보일지도 모른다 ... 현실 세계과 백만 마일 떨어져 있는 것으로 (현실과 별 관련 없는 것으로)
하지만, 다음과 같이 실제 적용이 되는 걸 알게 되면, 이론을 더 잘 기억하게 될 것이다.
s ↙↖ v1 v2
If you can, {however}, see how (some of these schedules) can be applied to child-rearing practices or help explain gambling behaviours / then you are more likely to remember the principles.
만약 당신이, 하지만, 알게 되면 .. 어떻게 ...이런 스케줄의 일부가 적용이 될 수 있는지 ... 자녀양육의 실제에 있어서 ... 혹은 도박 행위를 설명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 그러면 당신은 그 원리들을 더 잘 기억할 거다.
① 심리학적 이론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
② 교사는 학생의 학습 스타일에 따라 강의 자료를 제작해야 한다.
③ 교사는 수업 시 학생의 수업 이해 정도를 수시로 점검해야 한다.
④ 학생은 현실 적용을 생각해 봄으로써 강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⑤ 동기 유발을 위해 학생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익힐 기회를 주어야 한다.
소재: 수업 내용의 실제 적용 고찰의 필요성
예시는 추상적인 강의 자료를 이해하는 데 유용하며 실생활의 적용도 역시 그러하다. 강의에서 나온 원리들이 어떻게 실생활의 상황들에 적용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라. 학생들은 자신들이 축적한 학술 자료를 결코 실제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함으로써 스스로 의욕을 떨어뜨릴 때가 있다. 학습의 한가지 중요한 측면은 어떻게 칠판 위의 원리들이 작업 현장에서 적용될 수 있는지 상상해 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스키너 상자 (음식이나 음료 강화물에 대해 비둘기가 키를 쪼거나 쥐가 레버를 누르는 반응을 하는 것의 빈도를 관찰하기 위해 실험실에서 사용되는 실험용 상자)안의 동물에 대한 다양한 강화 학습 스케줄의 효과를 관찰하는 것은 현실 세계로부터 백만 마일 떨어져(매우 동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여러분이 이러한 스케줄의 일부가 어떻게 자녀 양육의 실제에 적용될 수 있는지 또 어떻게 도박 행위를 설명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알게 된다면, 여러분은 그 원리들을 더 잘 기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