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제 포인트: 

수동태 : be + p.p / 4형식 수동태 
                                                        turn 일반 N down (O) turn down 일반 N(O)
② 동사구(이어동사) (대명사의 위치) : turn it down (O) / turn down it (X)
  
주격 관계대명사: 선행사 유  / "what"은 선행사(the thing which) / the thing that) 를 포함하는 관계대명사

④ spend + 시간/돈 + ~ing :

동명사와 그것의 부정표현: for + "~ing"  / 부정은 "not + (~ing)" 형태




좋은 결정 이라도 => 나쁜 결과 가능         
It’s important to remember / that good decisions can still lead to bad outcomes.
중요하다 .. 기억하는 게 ... 좋은 결정이 이끌 수 있다고 .. 나쁜 결과로 말이다. (결정이 아무리 좋아도 결과가 나쁠 수 있다.)




예: 졸업하자 일자리 제안받음 => 확신 없어서 => 거절 하기로(일단, 좋은결정=> 더 좋은 거 찾겠지  
Here is an example.
여기 예가 있다.
                                                           4형식 
Soon after I got out of school, I was offered / a job.
내가 학교를 졸업하자 마자, 나는 제안 받았었다 .. 일자리를. 

         (that)↘= 제안받은 일자리 = n. 적합한(것)
I wasn’t sure / that was a great fit for me.
나는 확신이 없었다 ... 그것이 나한테 잘맞는 건지 말이다. 

                                                                                           ↗ the opportunity (= job offer)  
After carefully considering the opportunity, I decided to ② turn it down.
신중하게 그 기회를 생각해 본 후에, 나는 결정했다 .. 그것을 거절하기로. 

                                                                      ↙↖  = which or that        
I thought / that I would be able to find (another job what was a better match).
나는 생각했다 .. 내가 찾을 수 있을 거라고 .. 다른 일자리를 ... 훨씬 더 잘 맞는 일자리를 말이다. 



    
불행히도, 곧 경기 나빠짐: => 몇달 백수로 지냄 => 자책 (제안받은 일자리 매력적으로 보임)    

                               S1               V2                             S2  V2    시간        ~하는데
Unfortunately, the economy soon grew worse quickly and I spent months ④ looking for another job.
불행히도, 경제가 곧 나빠졌다 ... 빠르게 그리고 나는 몇달을 보냈다 .. 다른 일자리를 찾는데 말이다. 

                                                               ↗↘
I kicked myself for ⑤ not taking that position, which started to look more and more appealing.  
나는 자책했다 ....택하지 않은 것에 대해 ... 그 일자리를, 그건(일자리)..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나름 좋은 결정(내 정보에 기초하여)=> 근데, 단기적 관점에서 보면 무튼 좋은 결과는 아님.          

                                                                                                                 it = (당시에) 내가 내렸던 좋은 결정  
I had made a good decision, based upon (all the information I had / at the time), but in the short run / it didn’t lead to a great outcome.                                               ↖↙
나는 좋은 결정을 했었다, 기초해서 .. 모든 정보에 .. 내가 당시에 가졌던 정보에 기초해서 말이다, 그렇지만 단기적 관점에서 그것은 그다지 좋을 결과를 가져온 것이 아니었다.  



좋은 결정을 내린다 해도 나쁜 결과가 올 수 있음을 기억하는 것은 중요하다. 여기 한 가지 사례가 있다. 내가 학교를 졸업하자 곧 일자리를 제안 받았다. 그것이 나에게 아주 잘 맞는 것인지 확신이 없었다. 나는 그 기회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본 후, 그 제안을 거절 하기로 마음먹었다. 나는 그보다 더 잘 맞는 다른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유감스럽게도, 경제는 곧 빠르게 나빠졌고, 나는 다른 일자리를 찾기 위해 여러 개월을 보냈다. 나는 그 일자리를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해 자책했고, (거절한) 그 일자리는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 시작했다. 나는 그 당시에 가진 모든 정보에 기초하여 좋은 결정을 내렸지만, 단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그것은 그다지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은 아니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