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You don't look well. Is anything wrong, Sojin?
당신은 좋아보이지 않아요. 뭐 이상 있나요, 소진님?
G: I have a cold.
저는 감기에 걸렸어요.
M: Why don't you go home early and rest?
왜 집에 일찍가서 휴식을 취하지 않나요? (집에 일찍 가서 휴식 취하는게 좋겠는데요?)
G: I will. Thanks.
그럴게요. 감사해요.
W: What are you doing, Yubin?
뭐하고 있나요, 유빈님?
B: Oh, I'm studying, Mom.
오, 저는 공부해요, 엄마.
W: But it's Sunday. Why don't you go out and play with your friends?
그렇지만 일요일 이잖니. 왜 밖에 나가서 친구들이랑 놀지 않니? ( 밖에 나가서 친구랑 좀 놀아라 ??)
B: I want to, but I have an exam tomorrow.
그러고 싶어요, 그렇지만 저는 내일 시험이 있어요.
B: Jisu, can you do me a favor?
지수야, 부탁하나 들어줄래?
G: What is it, Andy?
그것이 무엇이니, 앤디야?
B: Can you please return this book to the library tomorrow? I have volunteer work.
당신은 이 책을 도서관에 내일 돌려줄 수 있나요? 저는 자원봉사 활동이 있어요.
G: I'm sorry, but I can't. My family is going on a trip to Mt. Seorak tomorrow.
미안하지만, 저는 못해요. 제 가족은 여행갈거에요 .... 내일 설악산으로 말이죠.
B: Oh, I see.
오, 알겠어.
G: Why don't you ask Jenny? She's going to the library tomorrow.
제니한테 물어보지 그러니? 그녀는 내일 도서관에 갈거에요.
B: OK, I will. Have a nice trip.
네, 그럴게요. 좋은 여행하세욥.
A: Can you do me a favor?
부탁 좀 들어줄래염?
B: What is it?
그것이 무엇이니?
A: Can you clean the windows?
당신은 .. 창문 청소 좀 해 줄 수 있나요?
B: I'm sorry, but I can't. Why don't you ask Minji?
미안하지만, 저는 못해요. 민지에게 물어보지 그래요?
A: OK.
네.
A: Can you do me a favor?
부탁좀 들어줄래요?
B: What is it?
그것이 무엇이니?
A: Can you return my book to the library?
당신은 제 책을 도서관에 반납해 줄 수 있나욥?
B: Sure.
물론이에욥.
A: Can you do me a favor?
부탁 좀 들어줄래욥?
B: What is it?
그것이 무엇이니?
A: Can you turn off the lights?
~를 끄다 < == > turn on: ~를 켜다
당신은 불 좀 꺼줄 수 있나요?
B: Sure.
물론이에욥.
We Need Your Talent
n. 재능
우리는 당신의 재능이 필요합니다.
Join NANUMI
나누미에 참여하세욥.
Suho Leader of Nanumi
n. 지도자, 회장
수호 ... 나누미의 회장.
↙ ↖
Hi, I'm Suho, the leader of our school volunteer club Nanumi.
↖ ↙(수호를 구체적으로 설명: 동격)
안녕, 저는 수호에요, 우리학교 자원봉사클럽 나누미의 회장이죠.
This year, we plan to visit nursing homes in our town.
"to Rv 명사적 용법", 해석: "~ 하는 것"
요번해에, 우리는 계획중에 있어요 ... 요양원을 방문할 계획말이죠.. 우리의 도시에 있는
We're planning various events for the elderly people there, and we need your help.
a. 나이 많은
우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중이에요 ... 거기의 어르신들을 위해서욥, 그리고 우리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요.
What can you do well? What are you good at?
~를 잘하다, 능숙하다.
당신은 무엇을 잘할 수 있나요? 당신은 무엇을 잘하나요?
Give us your talent.
우리에게 당신의 재능을 주세욥.
Anyone is welcome.
어떤 사람도 환영합니다.
Pei
페이
I'm from Vietnam, and my mom and I want to cook for the elderly people.
저는 베트남 출신이에요, 그리고 제 엄마와 저는 "요리하는 것" 을 원해요 ... 어르신들을 위해서 말이죠.
My mom is a good cook.
n. 요리사 .... 요리사는 (cooker가 아님에 유의)
우리 엄마는 요리를 잘해요.
v1 and v1
She makes great Vietnamese noodles. I can't cook, but I can help her. I can set the table and do the dishes.
v. 세팅하다, 설치하다. 설겆이 하다.
그녀는 베트남 국수를 잘 만들어요. 저는 요리는 못해요, 그렇지만 저는 그녀를 도울 수 있어요. 저는 테이블을 세팅하고 .. 설거지를 할 수 있어요.
Eric
에릭
I'm the leader of the school band SB. We want to sing and dance for the elderly people.
저는 학교 밴드 SB의 리더에욥. 우리는 원해요 "노래하고 춤추는 것" 을 말이죠 ... 어르신들을 위해서욥.
We usually play dance music, but don't worry.
ad. 일반적으로, 보통 * 빈도부사의 위치 (ex) always, usually, often, sometimes, seldom, never etc)
는 ..... 조동사 뒤, BE 동사 뒤, 일반동사 앞. (조뒤 비뒤 일앞)
우리는 보통 댄스음악을 연주하지만, 그렇지만 걱정 마세욥.
We know some old songs, too.
긍정동의
우리는 옛날 노래들도 좀 아니깐요.
Sumi
수미
I have a great voice. I want to read books for the elderly people in nursing homes.
저는 목소리가 좋아요. 저는 "책 읽기(읽는 것)" 을 원해요 ... 어르신들을 위해서 말이죠 ... 요양원에서.
I can also tell them funny stories.
4형식 수여동사가 쓰였음 ...[형태: x (사람) 에게 y (내용)를 말해주다.)
저는 그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어요.
Inho
인호
I don't have a special talent, but I'll do anything. For example, I'm very strong, so I can carry heavy things.
n. 재능 n. 물건(들)
저는 특별한 재능이 없어요, 그렇지만 저는 어떤 것이든 할거에요. 예를들어, 저는 매우 힘이 세요, 그래서 저는 무거운 물건들을 나를 수 있어요.
Suho Leader of Nanumi
수호 나누미의 회장.
Thank you all for your interest in our volunteer work.
n. 관심 ↖ ↙
감사합니다 ... 당신의 관심을요 .. 우리의 자원봉사일에 말이죠.
Our first visit will be June 23, next Saturday.
우리의 첫번째 방문은 6월 23일, 다음주 토요일입니다.
We're planning to visit Evergreen Nursing Home. See you soon.
~할 계획이다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우리는 계획중입니다..." 에버그린 요양원을 방문하는 것" 을 말이죠. 곧 봐요.
당신은 좋아보이지 않아요. 뭐 이상 있나요, 소진님?
G: I have a cold.
저는 감기에 걸렸어요.
M: Why don't you go home early and rest?
왜 집에 일찍가서 휴식을 취하지 않나요? (집에 일찍 가서 휴식 취하는게 좋겠는데요?)
G: I will. Thanks.
그럴게요. 감사해요.
W: What are you doing, Yubin?
뭐하고 있나요, 유빈님?
B: Oh, I'm studying, Mom.
오, 저는 공부해요, 엄마.
W: But it's Sunday. Why don't you go out and play with your friends?
그렇지만 일요일 이잖니. 왜 밖에 나가서 친구들이랑 놀지 않니? ( 밖에 나가서 친구랑 좀 놀아라 ??)
B: I want to, but I have an exam tomorrow.
그러고 싶어요, 그렇지만 저는 내일 시험이 있어요.
B: Jisu, can you do me a favor?
지수야, 부탁하나 들어줄래?
G: What is it, Andy?
그것이 무엇이니, 앤디야?
B: Can you please return this book to the library tomorrow? I have volunteer work.
당신은 이 책을 도서관에 내일 돌려줄 수 있나요? 저는 자원봉사 활동이 있어요.
G: I'm sorry, but I can't. My family is going on a trip to Mt. Seorak tomorrow.
미안하지만, 저는 못해요. 제 가족은 여행갈거에요 .... 내일 설악산으로 말이죠.
B: Oh, I see.
오, 알겠어.
G: Why don't you ask Jenny? She's going to the library tomorrow.
제니한테 물어보지 그러니? 그녀는 내일 도서관에 갈거에요.
B: OK, I will. Have a nice trip.
네, 그럴게요. 좋은 여행하세욥.
A: Can you do me a favor?
부탁 좀 들어줄래염?
B: What is it?
그것이 무엇이니?
A: Can you clean the windows?
당신은 .. 창문 청소 좀 해 줄 수 있나요?
B: I'm sorry, but I can't. Why don't you ask Minji?
미안하지만, 저는 못해요. 민지에게 물어보지 그래요?
A: OK.
네.
A: Can you do me a favor?
부탁좀 들어줄래요?
B: What is it?
그것이 무엇이니?
A: Can you return my book to the library?
당신은 제 책을 도서관에 반납해 줄 수 있나욥?
B: Sure.
물론이에욥.
A: Can you do me a favor?
부탁 좀 들어줄래욥?
B: What is it?
그것이 무엇이니?
A: Can you turn off the lights?
~를 끄다 < == > turn on: ~를 켜다
당신은 불 좀 꺼줄 수 있나요?
B: Sure.
물론이에욥.
We Need Your Talent
n. 재능
우리는 당신의 재능이 필요합니다.
Join NANUMI
나누미에 참여하세욥.
Suho Leader of Nanumi
n. 지도자, 회장
수호 ... 나누미의 회장.
↙ ↖
Hi, I'm Suho, the leader of our school volunteer club Nanumi.
↖ ↙(수호를 구체적으로 설명: 동격)
안녕, 저는 수호에요, 우리학교 자원봉사클럽 나누미의 회장이죠.
This year, we plan to visit nursing homes in our town.
"to Rv 명사적 용법", 해석: "~ 하는 것"
요번해에, 우리는 계획중에 있어요 ... 요양원을 방문할 계획말이죠.. 우리의 도시에 있는
We're planning various events for the elderly people there, and we need your help.
a. 나이 많은
우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중이에요 ... 거기의 어르신들을 위해서욥, 그리고 우리는 당신의 도움이 필요해요.
What can you do well? What are you good at?
~를 잘하다, 능숙하다.
당신은 무엇을 잘할 수 있나요? 당신은 무엇을 잘하나요?
Give us your talent.
우리에게 당신의 재능을 주세욥.
Anyone is welcome.
어떤 사람도 환영합니다.
* 매우 중요 !!!!! X 10000000000000000 Give us your talent.
수여동사란 .....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수여 ... 교장 선생님이 .. 뭐를 수여 (준다)....
즉, 뭐를 주는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를 의미합니다.
그런데 ... 꼭 "주다" 라는 것만 생각하지 말고 ... 아래 동사 또한 .....
뭔가가 누구에게 전달이 되는 동작을 표현하기 위해 쓰는 동사들입니다.
따라서, 아래 예에서 나온 동사들 또한 모두 수여동사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x 에게 y를 주다, 보내다, 만들어주다, 물어보다 등등...... 이렇게 이해하면 됩니다.
x 에게 y를 (4형식) x 에게 y를 (4형식의 예) (3형식으로 전환)
Give, x(사람) 에게 y(사물)을 주다 ex) I gave her a pen. --> I gave a pen to her
send, x(사람)에게 y(사물)을 보내다 ex) I sent her a pen. --> I sent a pen to her
show, x(사람) 에게 y(사물)을 보여주다 ex) I showed her a pen. --> I showed a pen to her
teach, x(사람) 에게 y(사물)을 가르치다 ex) I taught her English. --> I taught English to her
tell, x(사람) 에게 y(사물)을 말하다 ex) I told her a story. --> I told a story to her
bring ......
make x(사람)에게 y(사물)을 만들어주다 ex) I made her a cake. --> I made a cake for her.
buy x(사람)에게 y(사물)을 사주다 ex) I bought her a cake. --> I bought a cake for her.
cook x(사람)에게 y(사물)을 요리해 주다 ex) I cooked her "라면". --> I cooked 라면 for her.
* MBC (문화방송)을 for (위하여) 라고 외우면 편함.
ask x(사람)에게 y(사물)을 물어보다 ex) I asked her a question --> I asked a question of her.
* ASK (아새끼) OF (어부바) 라고 외우며 편함.
수여동사란 .....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수여 ... 교장 선생님이 .. 뭐를 수여 (준다)....
즉, 뭐를 주는 동작을 나타내는 동사를 의미합니다.
그런데 ... 꼭 "주다" 라는 것만 생각하지 말고 ... 아래 동사 또한 .....
뭔가가 누구에게 전달이 되는 동작을 표현하기 위해 쓰는 동사들입니다.
따라서, 아래 예에서 나온 동사들 또한 모두 수여동사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x 에게 y를 주다, 보내다, 만들어주다, 물어보다 등등...... 이렇게 이해하면 됩니다.
x 에게 y를 (4형식) x 에게 y를 (4형식의 예) (3형식으로 전환)
Give, x(사람) 에게 y(사물)을 주다 ex) I gave her a pen. --> I gave a pen to her
send, x(사람)에게 y(사물)을 보내다 ex) I sent her a pen. --> I sent a pen to her
show, x(사람) 에게 y(사물)을 보여주다 ex) I showed her a pen. --> I showed a pen to her
teach, x(사람) 에게 y(사물)을 가르치다 ex) I taught her English. --> I taught English to her
tell, x(사람) 에게 y(사물)을 말하다 ex) I told her a story. --> I told a story to her
bring ......
make x(사람)에게 y(사물)을 만들어주다 ex) I made her a cake. --> I made a cake for her.
buy x(사람)에게 y(사물)을 사주다 ex) I bought her a cake. --> I bought a cake for her.
cook x(사람)에게 y(사물)을 요리해 주다 ex) I cooked her "라면". --> I cooked 라면 for her.
* MBC (문화방송)을 for (위하여) 라고 외우면 편함.
ask x(사람)에게 y(사물)을 물어보다 ex) I asked her a question --> I asked a question of her.
* ASK (아새끼) OF (어부바) 라고 외우며 편함.
Pei
페이
I'm from Vietnam, and my mom and I want to cook for the elderly people.
저는 베트남 출신이에요, 그리고 제 엄마와 저는 "요리하는 것" 을 원해요 ... 어르신들을 위해서 말이죠.
My mom is a good cook.
n. 요리사 .... 요리사는 (cooker가 아님에 유의)
우리 엄마는 요리를 잘해요.
v1 and v1
She makes great Vietnamese noodles. I can't cook, but I can help her. I can set the table and do the dishes.
v. 세팅하다, 설치하다. 설겆이 하다.
그녀는 베트남 국수를 잘 만들어요. 저는 요리는 못해요, 그렇지만 저는 그녀를 도울 수 있어요. 저는 테이블을 세팅하고 .. 설거지를 할 수 있어요.
* 중요 !!!!!!!!!!!! X 10000000000000000
ex) I want to cook
ex) I want to song and dance
ex) I plan to visit
I hope to ~~
I decide to ~~~
위 문장들 에서의 .... "to 동사원형"의 역할은 .... 동사의 목적어 입니다.
목적어가 되려면 적어도 .... 명사 or "명사 비스무리한 형태"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to + (뿌라스) 동사"....가 명사 비스무리 하게 쓰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이라고 하는데 .....
쉽게 설명해서 ..... "~ (동작) 라는 것" 은 명사가 아니지만 ... 명사처럼 쓰인다는 겁니다.
예를들어서 ... 내가 "영어" 라는 명사는 사전을 뒤져서 찾아보면 ... English라는 명사가 나와 있지만, ...
"영어공부를 하는것"은 아무리 사전을 뒤지고 찾아보아도 명사라고 나와 있지 않습니다.
"to + 동사원형"을 써서 창작을 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아래의 예문과 같이 자유롭게 명사처럼 사용이 되는 겁니돠 ~!!
To study English is easy. (주어)
I want to study English. (목적어)
My dream is to go abroad. (보어)
ex) I want to cook
ex) I want to song and dance
ex) I plan to visit
I hope to ~~
I decide to ~~~
위 문장들 에서의 .... "to 동사원형"의 역할은 .... 동사의 목적어 입니다.
목적어가 되려면 적어도 .... 명사 or "명사 비스무리한 형태"가 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to + (뿌라스) 동사"....가 명사 비스무리 하게 쓰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이라고 하는데 .....
쉽게 설명해서 ..... "~ (동작) 라는 것" 은 명사가 아니지만 ... 명사처럼 쓰인다는 겁니다.
예를들어서 ... 내가 "영어" 라는 명사는 사전을 뒤져서 찾아보면 ... English라는 명사가 나와 있지만, ...
"영어공부를 하는것"은 아무리 사전을 뒤지고 찾아보아도 명사라고 나와 있지 않습니다.
"to + 동사원형"을 써서 창작을 한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아래의 예문과 같이 자유롭게 명사처럼 사용이 되는 겁니돠 ~!!
To study English is easy. (주어)
I want to study English. (목적어)
My dream is to go abroad. (보어)
Eric
에릭
I'm the leader of the school band SB. We want to sing and dance for the elderly people.
저는 학교 밴드 SB의 리더에욥. 우리는 원해요 "노래하고 춤추는 것" 을 말이죠 ... 어르신들을 위해서욥.
We usually play dance music, but don't worry.
ad. 일반적으로, 보통 * 빈도부사의 위치 (ex) always, usually, often, sometimes, seldom, never etc)
는 ..... 조동사 뒤, BE 동사 뒤, 일반동사 앞. (조뒤 비뒤 일앞)
우리는 보통 댄스음악을 연주하지만, 그렇지만 걱정 마세욥.
We know some old songs, too.
긍정동의
우리는 옛날 노래들도 좀 아니깐요.
Sumi
수미
I have a great voice. I want to read books for the elderly people in nursing homes.
저는 목소리가 좋아요. 저는 "책 읽기(읽는 것)" 을 원해요 ... 어르신들을 위해서 말이죠 ... 요양원에서.
I can also tell them funny stories.
4형식 수여동사가 쓰였음 ...[형태: x (사람) 에게 y (내용)를 말해주다.)
저는 그들에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어요.
Inho
인호
I don't have a special talent, but I'll do anything. For example, I'm very strong, so I can carry heavy things.
n. 재능 n. 물건(들)
저는 특별한 재능이 없어요, 그렇지만 저는 어떤 것이든 할거에요. 예를들어, 저는 매우 힘이 세요, 그래서 저는 무거운 물건들을 나를 수 있어요.
Suho Leader of Nanumi
수호 나누미의 회장.
Thank you all for your interest in our volunteer work.
n. 관심 ↖ ↙
감사합니다 ... 당신의 관심을요 .. 우리의 자원봉사일에 말이죠.
Our first visit will be June 23, next Saturday.
우리의 첫번째 방문은 6월 23일, 다음주 토요일입니다.
We're planning to visit Evergreen Nursing Home. See you soon.
~할 계획이다 to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우리는 계획중입니다..." 에버그린 요양원을 방문하는 것" 을 말이죠. 곧 봐요.
'For 중등 > 중학 1 두산(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개정] 중학 1학년 두산(김) 8과 - Ask The Animal Doctor. (0) | 2013.09.02 |
---|---|
[2013개정] 두산(김)7과 - Let's go Camping (1) | 2013.08.28 |
중1 두산(김) 5과 - Stories for Everybody [Hippo's Lost Eye] (2) | 2013.06.04 |
중학생1 두산(김) 4과 - Taste The World (2) | 2013.06.03 |
중1 영어 중간고사 두산(김) 3과 - Sonya's Weekend at the Dacha (4) | 2013.03.28 |
중학1학년 1학기 영어 중간고사 두산(김) - My school Tour (1) | 2013.03.26 |
1학기 중간고사 중학1학년 영어 두산(김) - Everyone is special (1) | 2013.03.26 |
중1 두산(김)-12과 - The Hundred Dresses (2) | 2012.11.19 |
기말고사대비 중1 두산김 11과 - The Best in the Animal World (0) | 2012.09.26 |
중학 1학년 영어 두산(김) 10과 교과서 본분-Special Days for Judy (1) | 2012.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