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결정 대안들 a. 특정한, 어떠한
People make (purchasing decisions) by (choosing between alternatives) or by (rejecting certain options).
사람들은 구매결정을 하게 됩니다 ... 대안중에서 선택을 함으로써 혹은 특정옵션을 제거함으로써 말입니다.
(S) V that SV~~. 라는 것 v. ~로 이끌다
But (a new study in th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finds that (focusing on rejecting an option) can lead consumers to ______________ their preferences. (S)
↘↗
하지만 Journal of Consumer Research에서의 한 새로운 연구는 발견했습니다 .... 옵션을 제거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소비자로하여금 그들의 선호를 ____________ 하도록 한다고 말입니다.
= 정답 ==> 아래의 설명에서 확인 => 여기서 일단 챙겨두어야 할 개념은? 옵션을 제거하는데 집중하는 것
Why does this happen?
이것이 왜 일어날까?
↗ ( ↘ )
When consumers reject options, they need to decide (which alternative they do not want), so they focus on (options that are less preferred / in order to assess / if they should reject those options).
↖↙ = whether
소비자들이 옵션들을제거할때, 그들은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 어떤 대안을 그들이 원하지 않는지 말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덜 선호되어졌던 옵션들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 평가하기 위해서 .. 그들이 그러한 옵션들을 제거해야 할지 (그렇지 않아도 되는지)를 말입니다.
n. 이동 v. 주목하다 알다, 알아채다 ↙↖
(This shift of focus) makes them more likely to notice (appealing features of the initially less preferred option).
이러한 집중의 이동은 그들로 하여금 훨씬더 주목하게 만듭니다 ... 처음에는 덜 손호되어졌던 옵션의 매력적인 특징들에 말입니다.
선택 목록에서 (완전히) 제거할려고 봤더니, 어랏 (이런 점은 되게 좋네) !
↗↘ ↗↘(실S)↙↖
For example, (a newly married couple who prefers an apartment closer to the subway station / because of easy access to it, but doesn't have enough money), was told to select (an apartment to 'reject'): (an apartment closer to the subway station) or (a less expensive one farther from the station). ↖↙
= apartment
예를들어, 새로 결혼한 커플 ... 지하철역이 가까운 아파트를 선호하는 커플... 그것(지하철)에 접근이 쉽다는 것 때문에 .... 하지만 충분한 돈이 없었던 커플이, 로 하여금 제거해야 될 아파트를 고르라고 말했습니다: 지하철역에 더 가까운 아파트 혹은 지하철로 부터는 멀지만 덜 비싼 아파트 중에 말입니다.
(S) = 새로 결혼한 남녀 V
(Simply instructing them to decide which one they would like to 'reject') makes them more likely to choose (the less expensive apartment) as (their place to live in).
~로써 ↖↙
= 역에서는 멀지만 덜 비싼 것
= appealing features => 선택을 바꿔 버린다.
단순히 그들로 하여금 어떤 것을 '제거'할지 결정하도록 지시하는 것은 ... 그들로 하여금 덜 비싼 아파트를 그들의 살 곳으로 선택하게 만들게 합니다.
(S) V ↙ ↖
Similarly, (those who said they would prefer a less-expensive apartment) selected (the apartment close to the station).
유사하게, 덜 비싼 아파트를 선호한다고 말했던 사람들은 .... 지하철역에 가까운 아파트를 골랐다.
A라는 한때 잘나가던 여자가 ......
난, xxx와 같은 돼지와는 무조건 ~~~~~~~~~ 절대 결혼을 안할거야. 그놈는 너무 돼지야
대안은 뚱뚱하지 않은 남자를 찾는 거야. 아님 (돼지라는 옵션)이 제거된 남자와 결혼을 할거야.
하지만, 최근의 연구가.....
(돼지라는 옵션)만을 제거하는데 (집중하는)한 여자를 연구해 본 결과 .......
여자의 선호도가 __________ 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여자가 ......돼지(옵션)라는 이유로 그것만 집중해서 꼭 그옵션을 뺀 사람이어야 해라고 해서...... 봤더니 옵션(돼지)외에 그 남자의 매력적인 특징인(재벌의 아들)이라는 것이 눈에 확 들어오는 것임.
결국, 옵션(돼지)과 상관없는 개념(재벌의 아들)이라는 것이 더욱 부각이 되어 그 여자는 (그 남자가 돼지라는 옵션에는 상관없이) 재벌의 아들 (돼지)과 결혼을 하는 반대의 선택을 하게 된다는 이런 내용 임돠. ㅋㅋㅋㅋㅋㅋㅋㅋ
상기내용은..... 이해를 돕기 위한 수단(ㅋㅋㅋ 말도 안되는 픽션) 였음을 양해 바랍니돠. !
P.S1 성별만 바꾸면 ..... 반대로 또한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P.S2 상기 픽션은 이해를 돕는데 충분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논리적으로 얼마든지 반박(공격)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 어느 부분에서 그러할 수 있겠는지 ........논리적으로 반박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머리를 쓸 수 있는 좋은 훈련이기도 합니다.
People make (purchasing decisions) by (choosing between alternatives) or by (rejecting certain options).
사람들은 구매결정을 하게 됩니다 ... 대안중에서 선택을 함으로써 혹은 특정옵션을 제거함으로써 말입니다.
(S) V that SV~~. 라는 것 v. ~로 이끌다
But (a new study in th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finds that (focusing on rejecting an option) can lead consumers to ______________ their preferences. (S)
↘↗
하지만 Journal of Consumer Research에서의 한 새로운 연구는 발견했습니다 .... 옵션을 제거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소비자로하여금 그들의 선호를 ____________ 하도록 한다고 말입니다.
= 정답 ==> 아래의 설명에서 확인 => 여기서 일단 챙겨두어야 할 개념은? 옵션을 제거하는데 집중하는 것
Why does this happen?
이것이 왜 일어날까?
↗ ( ↘ )
When consumers reject options, they need to decide (which alternative they do not want), so they focus on (options that are less preferred / in order to assess / if they should reject those options).
↖↙ = whether
소비자들이 옵션들을제거할때, 그들은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 어떤 대안을 그들이 원하지 않는지 말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덜 선호되어졌던 옵션들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 평가하기 위해서 .. 그들이 그러한 옵션들을 제거해야 할지 (그렇지 않아도 되는지)를 말입니다.
n. 이동 v. 주목하다 알다, 알아채다 ↙↖
(This shift of focus) makes them more likely to notice (appealing features of the initially less preferred option).
이러한 집중의 이동은 그들로 하여금 훨씬더 주목하게 만듭니다 ... 처음에는 덜 손호되어졌던 옵션의 매력적인 특징들에 말입니다.
선택 목록에서 (완전히) 제거할려고 봤더니, 어랏 (이런 점은 되게 좋네) !
↗↘ ↗↘(실S)↙↖
For example, (a newly married couple who prefers an apartment closer to the subway station / because of easy access to it, but doesn't have enough money), was told to select (an apartment to 'reject'): (an apartment closer to the subway station) or (a less expensive one farther from the station). ↖↙
= apartment
예를들어, 새로 결혼한 커플 ... 지하철역이 가까운 아파트를 선호하는 커플... 그것(지하철)에 접근이 쉽다는 것 때문에 .... 하지만 충분한 돈이 없었던 커플이, 로 하여금 제거해야 될 아파트를 고르라고 말했습니다: 지하철역에 더 가까운 아파트 혹은 지하철로 부터는 멀지만 덜 비싼 아파트 중에 말입니다.
(S) = 새로 결혼한 남녀 V
(Simply instructing them to decide which one they would like to 'reject') makes them more likely to choose (the less expensive apartment) as (their place to live in).
~로써 ↖↙
= 역에서는 멀지만 덜 비싼 것
= appealing features => 선택을 바꿔 버린다.
단순히 그들로 하여금 어떤 것을 '제거'할지 결정하도록 지시하는 것은 ... 그들로 하여금 덜 비싼 아파트를 그들의 살 곳으로 선택하게 만들게 합니다.
(S) V ↙ ↖
Similarly, (those who said they would prefer a less-expensive apartment) selected (the apartment close to the station).
유사하게, 덜 비싼 아파트를 선호한다고 말했던 사람들은 .... 지하철역에 가까운 아파트를 골랐다.
A라는 한때 잘나가던 여자가 ......
난, xxx와 같은 돼지와는 무조건 ~~~~~~~~~ 절대 결혼을 안할거야. 그놈는 너무 돼지야
대안은 뚱뚱하지 않은 남자를 찾는 거야. 아님 (돼지라는 옵션)이 제거된 남자와 결혼을 할거야.
하지만, 최근의 연구가.....
(돼지라는 옵션)만을 제거하는데 (집중하는)한 여자를 연구해 본 결과 .......
여자의 선호도가 __________ 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 여자가 ......돼지(옵션)라는 이유로 그것만 집중해서 꼭 그옵션을 뺀 사람이어야 해라고 해서...... 봤더니 옵션(돼지)외에 그 남자의 매력적인 특징인(재벌의 아들)이라는 것이 눈에 확 들어오는 것임.
결국, 옵션(돼지)과 상관없는 개념(재벌의 아들)이라는 것이 더욱 부각이 되어 그 여자는 (그 남자가 돼지라는 옵션에는 상관없이) 재벌의 아들 (돼지)과 결혼을 하는 반대의 선택을 하게 된다는 이런 내용 임돠. ㅋㅋㅋㅋㅋㅋㅋㅋ
상기내용은..... 이해를 돕기 위한 수단(ㅋㅋㅋ 말도 안되는 픽션) 였음을 양해 바랍니돠. !
P.S1 성별만 바꾸면 ..... 반대로 또한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P.S2 상기 픽션은 이해를 돕는데 충분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지만, 논리적으로 얼마든지 반박(공격)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 어느 부분에서 그러할 수 있겠는지 ........논리적으로 반박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머리를 쓸 수 있는 좋은 훈련이기도 합니다.
① mix ② reverse 뒤 바꾸다, 역으로 바꾸다 ③ conceal
④ maintain ⑤ neutralize
사람들은 대안들 중에서 선택하거나 특정한 옵션을 제거함으로써 구매 의사결정을 한다. 하지만 Journal of Consumer
Research에서의 새로운 연구는 하나의 옵션을 제거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소비자들이 그들이 선호하는 것을 뒤바꾸도록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 소비자들이 옵션을 제거할 때 그들은 어떤 대안을 원하지 않는지 결정을 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그들은 그러한 옵션들을 제거해야 할지 안할지를 평가하기 위해 덜 선호되는 옵션에 집중을 하게 된다. 이러한 집중에 있어서의 변화는 그들이 처음에는 덜 선호되었던 옵션의 매력적인 특징에 더 주목하게 한다. 예를 들어, 쉬운 접근성 때문에 지하철역에 더 가까운 아파트를 선호하지만 충분한 돈이 없는 신혼부부가 '제거'할 아파트를 고르라는 말을 들었다: 지하철역에서 가까운 아파트 혹은 역에서 더 멀리 있는 덜 비싼 아파트 중에서. 단순히 그들에게 어떤 것을 '제거'할지를 결정하도록 지시하는 것이 그들에게 덜 비싼 아파트를 살 곳으로 선택하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비슷하게, 덜 비싼 아파트를 선호한다고 했던 사람들은 역에서 가까운 아파트를 골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