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 추상적이면, 바로 밑의 예 참고
Sometimes all the outcomes customers are trying to achieve in one area have a negative effect on other outcomes.
때때로 고객들이 한 부분에서 성취하고자 노력하는 모든 결과는 가지고 있습니다 ... 다른 결과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말입니다.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
= 앞 내용
This is very common / when companies are busy listening to the 'voice of the customer.'
이것은 매우 일반적 입니다 ... 회사들이 듣느라 바쁠때 말입니다 .. 고객의 목소리를 말입니다.
S V 조 + have p.p: 과거 의미
Traveling salespeople, {for example}, may say / they want a smaller cell phone, but they may not have thought about (how hard that tiny phone will be to use).
"how SV: 얼마나 SV가 ~ 할지"
순회 판매원들은, 예를들어, 아마 말할 겁니다 ... 그들이 더 작은 휴대폰을 원한다고 말이죠, 그렇지만 그들은 아마 생각해 보진 않았을 겁니다 ... 그러한 작은 휴대전화기가 얼마나 사용하기 어려울지 말입니다.
가벼운 원형 톱 ↙↖ "SVO(뒤 문장)이 ~라는 사실"
Carpenters may request a lightweight circular saw / without thinking about (the fact that it will no longer have the power to get through some of the more difficult jobs). = 가벼운 원형 톱
↖↙ * get through: 통과하다, 해내다
목수들은 아마 요청할 겁니다 .. 가벼운 원협톱을 말입니다 .. 생각해 보지도 않고 말입니다 ...바로 그 사실... 어떤 사실이냐면... 그것(가벼운 원형톱)이 더이상 힘이 없을 거라는 것...더욱 어려운 일들을 해내기(처리하기) 위한 힘이 없을 거라는 사실을 (생각도 안해보고) 말입니다.
When customers make requests for new product features, they are usually focused on solving just one problem and are not thinking of how their requested solution will ①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고객들이 새로운 상품의 특징에 대한 요청을 할때, 그들은 보통 집중합니다 .. 단지 한가지 문제만을 말입니다 ... 그리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어떻게 그들이 요구한 해결책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할지를 말입니다.
n. 파생된 문제들
In this situation, customers request new features but reject the resulting product when they realize (the ramifications of their suggestions)-the added feature turns out to be worthless because of (the problems it causes).
③ ↖ ← ↗② ↖↙
↗ = it(added feature)
①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들은 새로운 특징을 요구하지만, 결과적으로 (만들어진) 상품은 거부하게 됩니다... 언제 그러냐면.... 그들이 .. 그들의 제안에서 파생되어 나온 문제를 깨닫게 되면 말입니다 - 추가된 특징은 밝혀지게 됩니다 ... 쓸모가 없는 것으로 말입니다 ... 그것이 야기하는 문제들 때문에 말입니다.
① impact other product or service functions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의 기능에 영향을 미치다
② delay the introduction of innovative products 획기적인 상품의 도입을 늦추다
③ induce other customers to make additional requests 다른 고객들로 하여금 새로운 요청을 하도록 유도하다
④ bring about excessive competition among companies 회사들 사이에 과도한 경쟁을 유발시키다
⑤ discourage companies from listening to customers' voices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는 것을 못하게 하다.
빈칸 완성 문제로 마냥 쉬운 문제는 아니지만, EBS공부를 제대로 했다면,
연계로 인해 사실 체감 난이도는 크게 없었다고 봐야 하겠습니다.
수능완성 지문에 대한 기억이 제대로 났다면, 정답을 약 30초 내로 고를 수 있는 문제였고,
그렇지 않다 치더라도, 개념이 분명하므로, 정답을 찾기에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이 문제는 첫 문장 두줄에 모든 것이 다 들어있고, 내용을 거즌 다 말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처음 읽게되면 추상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말이 무엇일까 고민해 보고, 필자가 무슨말을 하려는 걸까를.....
생각해 보는 것이 실력을 키워나가는데 좋습니다.
만약 계속 읽었는데도, 머리를 굴려봤는데도, 정녕 무슨 말을 하려는 건지 감을 못잡겠다면,
바로 밑의 예에서 충분히 설명을 해 주므로 여기에서 필자가 무슨말 하려는 건지를 파악해도 됩니다.
고객이 (뭔가 맘에 안들어서) 요청을 할때는 그 부분(문제)에 대해서만 집중하여 요청을 하고 .....
자신이 내놓은 해결책은 (자신이 원하는 기능이나 서비스가)
(다른) 상품이나 물건 서비스에 미치게 될 영향에 대해선 고려를 안하므로
다른 상품에 자신의(고객)의 의견이 더해져 나온 최종 상품 역시 ......
결국, (부정적인 영향으로: 뭔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자신이 원하는 기능이나 서비스 또한 묻히게 됨)
그래서 거부 한다는 논지 입니다.
정답 찿기엔 쉬웠지만, 정확히 지칭하는 것 등, 속의 내용이 호락한 놈은 아니었다 봅니다.
A 교실 (영하2도)
학생: 너무 추워요 ㅠ.ㅠ 요기 싫어요 ㅠ.ㅠ.ㅠ.ㅠ.ㅠ
학생의 한가지 부분에서의 노력의 결과 는 (Only one problem: 이 교실 추워 뒤지겄네 --;;) 만 신경쓰고 ......
어떻게 (other product or service functions)에 영향을 미칠지는 생각하지 않으므로 .....
쌤의....... (busy listening to the 'voice of the student) 상황에서는 ..........
쌤: ㅇㅋㅂㄹ 그럼 B 교실 에 히터를 만땅(28.5도)로 틀어줘야 겠군 .....
B 교실 (28.5도)
학생: 쌤, 여기 너무 더워서 공부가 안되서 싫어요 ..... ㅠ.ㅠㅠ.ㅠ.ㅠ.ㅠ.ㅠ. ㅠ.ㅠ
(28도) 다른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됨.
학생: 너무 추워요 ㅠ.ㅠ 요기 싫어요 ㅠ.ㅠ.ㅠ.ㅠ.ㅠ
학생의 한가지 부분에서의 노력의 결과 는 (Only one problem: 이 교실 추워 뒤지겄네 --;;) 만 신경쓰고 ......
어떻게 (other product or service functions)에 영향을 미칠지는 생각하지 않으므로 .....
쌤의....... (busy listening to the 'voice of the student) 상황에서는 ..........
쌤: ㅇㅋㅂㄹ 그럼 B 교실 에 히터를 만땅(28.5도)로 틀어줘야 겠군 .....
B 교실 (28.5도)
학생: 쌤, 여기 너무 더워서 공부가 안되서 싫어요 ..... ㅠ.ㅠㅠ.ㅠ.ㅠ.ㅠ.ㅠ. ㅠ.ㅠ
(28도) 다른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됨.
때때로 고객들이 한 부분에서 성취하려고 노력하는 모든 결과는 다른 결과들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이러한 일은 회사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느라 바쁠 때 매우 흔한 일이다. 예를 들어, 순회 판매원들은 더 작은 휴대전화를 원한다고 말할지 모르지만, 그러한 작은 전화기가 사용하기 얼마나 어려울지는 생각해보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목수들은 더 어려운 몇몇 작업들을 해낼 힘이 더 이상 없을 거라는 사실은 생각해보지도 않고 가벼운 원형 톱을 요청할지도 모른다. 고객들은 새로운 상품의 특징을요구할 때 보통 단지 한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만 집중해서 자신들이 요구한 해결책이 어떻게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의 기능에 영향을 미칠지는 생각하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에서 고객들은 새로운 특징을 요구하지만, 자신들의 제안에서 파생된 문제를 깨닫게 되면 결과적으로 초래된 상품을 거부한다. 즉, 추가된 특징은 그것이 일으킨 문제들 때문에 쓸모없음이 밝혀지게 된다.
[EBS연계] - 수능완성 / 유형편 14강 2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