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Am Special
나는 특별해


I am Youbin.
나는 유빈이야.


I play basketball very well.
                          ↘ ↗  well: 부사, well을 very가 수식
나는 농구를 매우 잘해.


I know all the rules
           ↘ ↗  rule: 규칙, rules: 복수형태
나는 알아 모든 규칙들을.


I also know all the famous players.
S         V                   O
나는 또한 알아 모든 유명한 선수들을.


I am special.
나는 특별해


I am Sophie.
나는 소피야.  


I am not good at sports, but I am good at music.
       부정                            be good at: ~에 능숙한

나는 스포츠를 잘 못해, 그렇지만 나는 음악을 잘해.


I sing very well.
  v. 노래하다

나는 노래를 매우 잘 불러.


I play the violin well, too.
                              또한 (긍정동의)

나는 바이올린 또한 잘 연주해.


I am special.
나는 특별해


I am Ling-Ling.
나는 링링이야


I am not good at music, but I dress well. 
                                         v. 옷을입다
나는 음악을 잘못해, 그렇지만 나는 옷을 잘입어.


My clothes are not expensive, but they are pretty.
                            a. 비싼
나의 옷들은 비싸지는 않아, 그렇지만 그들은 이뻐.
  

I am special.
나는 특별해


I am Abdul.
나는 압둘이야.


I don't dress well, but I tell great jokes
                      그렇지만         농담을 잘하다.
나는 옷을 잘 입진 않아, 그렇지만 농담을 잘해.


My friends all love my jokes.
내 친구들 모두는 내 농담을 좋아해.
  

I also have a nice laugh.
   또한             ↘↗  n. 웃음
나는 또한 멋진 웃음을 가졌어


I am special.
나는 특별해


I am Diego.
나는 디에고야


I don't tell good jokes, but I am a good listener
                              지만              v. listen: 듣다, n. listener: 듣는사람   뒤에...er이 붙어서 "~하는 사람"
나는 농담을 잘하지는 않아, 그렇지만 나는 잘 듣는사람이야.
 

I always listen to my friends carefully.
   항상(빈도나 횟수를 나타냄)       주의깊게 

나는 항상 내 친구들을 주의깊게 들어.
 

I have many friends
               ↘↗  many가 friends 복수명사 수식, 이경우 much는 (x)
나는 친구가 많아.


I am special.
나는 특별해.
 

See?
알았죠?


Everyone is different.
                  a. 다른

모든이는 달라요. 
 

Everyone is special.
                a. 특별한
모든이는 특별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