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수여동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건데요 .....
주로, 수여동사를 잘 이해하는 경우 말고 .......
너무 복잡하고, (만약 영어에 익숙치 않은 처음 배우는 입장에는 그럴 수 있겠죠???)
그래서 이런가 보다 ..... 대충 감만 잡고 ~
정확하게 수여동사에 대해 잘못 이해를 못하고 넘어가서
결국 시간이 좀 지나가면~
잊어버리는 경우를 위해 수여동사를 안 잊어먹고 잘 쓰려면 어떻게 이해해야
머릿속에 꽉 넣어둘 수 있을지 ~~
포인트를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약하자면, 오늘의 주제는 수여동사가 이렇다 라는 것을 단순 전달하는 것 보다는
뭔가 수여동사가 어려웠던 분들에게 .... 바로, 왜 그동안 수여동사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나,
헷갈렸나 ..... 를 짚어보려 합니다.
먼저 수여동사란 (뭔가를 주는 행위)가 ..... 들어가 있는 동사입니다.
영어에서 가장 쉬운 문장을 ...... I love you 라고 칩시다.
love는 ... 대상인 you만 취하면 의미가 전달이 되는 문장입니다.
" 수여동사의 개념이해를 돕는설명을 위해 Give 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지만, give라는 동사로 ..... I give you...... 라는 문장을 만들었다 쳐 봅시다......
그리고 ...................................... I give a pen ... 이라고 쳐 봅시다......
먼저 I give you
그러면 대상인 너를 주는 것이니깐 ...
(나는 너를 준다) .......이런 의미 전달이 되는 것이고 .......
이런 문장형태가 영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형태의 문장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
그런데 ..... 분명히 ... 말을 한 사람은 "너를 준다"라는 말을 하고 싶은 거였을지도 모르지만.....
아마도 "주로(물건)~을 준다" 라는 말을 하고 싶었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를 진짜 목적어(a pen)으로 다시 표현해 보면.....
[3형식]
I give you ==> 너를 주는 것이 아니잖아.
I give a pen ==> 그렇지 ......주는 내용이 펜이지
I give a pen ==> (너에게) 라는 말이 필요하네.
I give a pen / to you.
진짜 주는 내용 / 받는 사람
이렇게 되는 것이고, 그리고 이를 간단하게 바꾼 형태가 ......
[4형식] 이라고 하는 겁니다.
어차피 받는 사람은 (너) 잖아 ......그럼
받는 사람 먼저 적고 /(그 다음에) / 주는 내용물 적자 ===> 4형식 문장형태 탄생
I give / you / a pen
받는 사람 주는내용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수여동사의 종류에는 give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에게 / 를 ~하다 ...
라는 뜻을 가진 수여 동사가 꽤 있습니다.
비단 중학교 시험 뿐만 아니라 성인 시험에서도 주구장창
등장하는 문법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에는 주로 이것(빨강색을 제대로 썼나)을 물어봅니다.
주로, 수여동사를 잘 이해하는 경우 말고 .......
너무 복잡하고, (만약 영어에 익숙치 않은 처음 배우는 입장에는 그럴 수 있겠죠???)
그래서 이런가 보다 ..... 대충 감만 잡고 ~
Give, lend, send, show, teach, tell, write, pay, bring, sell
make, buy, cook, do, find, get
ask, inquire
make, buy, cook, do, find, get
ask, inquire
정확하게 수여동사에 대해 잘못 이해를 못하고 넘어가서
결국 시간이 좀 지나가면~
잊어버리는 경우를 위해 수여동사를 안 잊어먹고 잘 쓰려면 어떻게 이해해야
머릿속에 꽉 넣어둘 수 있을지 ~~
포인트를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약하자면, 오늘의 주제는 수여동사가 이렇다 라는 것을 단순 전달하는 것 보다는
뭔가 수여동사가 어려웠던 분들에게 .... 바로, 왜 그동안 수여동사가 잘 이해가 되지 않았나,
헷갈렸나 ..... 를 짚어보려 합니다.
먼저 수여동사란 (뭔가를 주는 행위)가 ..... 들어가 있는 동사입니다.
영어에서 가장 쉬운 문장을 ...... I love you 라고 칩시다.
love는 ... 대상인 you만 취하면 의미가 전달이 되는 문장입니다.
" 수여동사의 개념이해를 돕는설명을 위해 Give 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지만, give라는 동사로 ..... I give you...... 라는 문장을 만들었다 쳐 봅시다......
그리고 ...................................... I give a pen ... 이라고 쳐 봅시다......
먼저 I give you
그러면 대상인 너를 주는 것이니깐 ...
(나는 너를 준다) .......이런 의미 전달이 되는 것이고 .......
이런 문장형태가 영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쓰이는 형태의 문장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
그런데 ..... 분명히 ... 말을 한 사람은 "너를 준다"라는 말을 하고 싶은 거였을지도 모르지만.....
아마도 "주로(물건)~을 준다" 라는 말을 하고 싶었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를 진짜 목적어(a pen)으로 다시 표현해 보면.....
[3형식]
I give you ==> 너를 주는 것이 아니잖아.
I give a pen ==> 그렇지 ......주는 내용이 펜이지
I give a pen ==> (너에게) 라는 말이 필요하네.
I give a pen / to you.
진짜 주는 내용 / 받는 사람
이렇게 되는 것이고, 그리고 이를 간단하게 바꾼 형태가 ......
[4형식] 이라고 하는 겁니다.
어차피 받는 사람은 (너) 잖아 ......그럼
받는 사람 먼저 적고 /(그 다음에) / 주는 내용물 적자 ===> 4형식 문장형태 탄생
I give / you / a pen
받는 사람 주는내용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수여동사의 종류에는 give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에게 / 를 ~하다 ...
라는 뜻을 가진 수여 동사가 꽤 있습니다.
비단 중학교 시험 뿐만 아니라 성인 시험에서도 주구장창
등장하는 문법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에는 주로 이것(빨강색을 제대로 썼나)을 물어봅니다.
Give, lend, send, show, teach, tell, write, pay, bring, sell ===== > to
make, buy, cook, do, find, get ======> for
ask, inquire =======> of
make, buy, cook, do, find, get ======> for
ask, inquire =======> of
따라서, x 에게 y를 주다, 보내다, 만들어주다, 물어보다 등등...... 이렇게 이해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를 자유자재로 변형해서 쓰면 되는 것입니다. 갠적으로 저는 4형식이 편하더군요.
x 에게 y를 (4형식) x 에게 y를 (4형식의 예) (3형식으로 전환)
Give, x(사람) 에게 y(사물)을 주다 ex) I gave her a pen. --> I gave a pen to her
send, x(사람)에게 y(사물)을 보내다 ex) I sent her a pen. --> I sent a pen to her
show, x(사람) 에게 y(사물)을 보여주다 ex) I showed her a pen. --> I showed a pen to her
teach, x(사람) 에게 y(사물)을 가르치다 ex) I taught her English. --> I taught English to her
tell, x(사람) 에게 y(사물)을 말하다 ex) I told her a story. --> I told a story to her
bring ......
make x(사람)에게 y(사물)을 만들어주다 ex) I made her a cake. --> I made a cake for her.
buy x(사람)에게 y(사물)을 사주다 ex) I bought her a cake. --> I bought a cake for her.
cook x(사람)에게 y(사물)을 요리해 주다 ex) I cooked her "라면". --> I cooked 라면 for her.
do
find
get .....
* MBC (문화방송)을 for (위하여) 라고 외우면 편함.
ask x(사람)에게 y(사물)을 물어보다 ex) I asked her a question --> I asked a question of her.
inquire
* ASK (아새끼) OF (어부바) 라고 외우며 편함.
그리고 이를 자유자재로 변형해서 쓰면 되는 것입니다. 갠적으로 저는 4형식이 편하더군요.
x 에게 y를 (4형식) x 에게 y를 (4형식의 예) (3형식으로 전환)
Give, x(사람) 에게 y(사물)을 주다 ex) I gave her a pen. --> I gave a pen to her
send, x(사람)에게 y(사물)을 보내다 ex) I sent her a pen. --> I sent a pen to her
show, x(사람) 에게 y(사물)을 보여주다 ex) I showed her a pen. --> I showed a pen to her
teach, x(사람) 에게 y(사물)을 가르치다 ex) I taught her English. --> I taught English to her
tell, x(사람) 에게 y(사물)을 말하다 ex) I told her a story. --> I told a story to her
bring ......
make x(사람)에게 y(사물)을 만들어주다 ex) I made her a cake. --> I made a cake for her.
buy x(사람)에게 y(사물)을 사주다 ex) I bought her a cake. --> I bought a cake for her.
cook x(사람)에게 y(사물)을 요리해 주다 ex) I cooked her "라면". --> I cooked 라면 for her.
do
find
get .....
* MBC (문화방송)을 for (위하여) 라고 외우면 편함.
ask x(사람)에게 y(사물)을 물어보다 ex) I asked her a question --> I asked a question of her.
inquire
* ASK (아새끼) OF (어부바) 라고 외우며 편함.
'이해영문법 > 동사 = 영어의 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3편]-수여동사, 사역동사 (20) | 2013.01.19 |
---|---|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2편]-지각동사,감각동사,사역동사 (23) | 2013.01.19 |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1편]-자동사, 타동사, 기본동사 get, take의 완벽한 이해 (22) | 2013.01.19 |
[전치사, 타동사]-전치사필요 없는 타동사, 전치사 생략 가능한 경우 (35) | 2011.03.18 |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4편]-조동사(can,will), be able to (16) | 2011.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