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ie,
what a great picture you've made! What is it?" 
                                       ↖   ↙
애니야,  우와 .... 대단한 그림 만들었구나!!  그거 뭐니?



What's wrong with this reaction to a child's drawing?
이러한 반응의 잘못은 무엇인가 ... 아이의 그림에 말이다?



You're obviously interested, and it sounds encouraging to your ears. 
                                                             격려하는
당신은 명백히 관심히 있지만 ,, 그리고 그것은 격려하는 것으로 들린다 .. 당신의 귀에는 말이다.



But this kind of praise can actually have the opposite effect
                                                                반대효과
그렇지만 이러한 종류의 칭찬은 ...실제로 .. 반대효과를 가질 수 있다.



Generalized praise like "Great picture" isn't as meaningful to children as finding something specific
v. 일반화시키다.                                                                                                                          a. 구체적인
about their performance or hehavior.
일반화된 칭찬 ... "대단한 그림이네" ....와 같은 .. 이런건 ..... 아이들에게 .. 뭔가 구체적인 것을 발견하는 것만큼 의미있지 않다.... 그들의 성과나 행동에 관해서 말이다.



"I like the bright colors you used in your picture" is more effective than "great picture." 
                                ↖  ↙                        " S "
"나는 밝은 색깔이 좋아.. 내가 너의 그림에 사용한거 말이야.." ... 이게 훨씬 효과적이다 .... "대단한 그림" 보단 말이다.



If you say, "That's nice, dear," without looking at what your child is trying to show you, it could affect her self-esteem.                                                              ↖  ↙                                                                  n. 자존감
만약 니가 말한다면, " 고거 좋네, 울 아가," 쳐다 보지도 않고 말이다 ...아이가 당신에게 보여주려는걸 말이다... 그것은 그녀의 자존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that) 생략
Specific praise gives her confidence in your interest and lets her know you really care. 
                            v1                                                       v2(사역)  ↘   ↗   원형
구체적인 칭찬은 그녀에게 니가 관심이 있다는 자신감(확신)을 주고 ... 그녀가 ... 당신이 정말 관심을 보인다는 걸 알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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