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n I was a young girl, my room was always  mess
                                                                    엉망진창
내가 어린 소녀였을 때, 나의 방은 항상 엉망이었다.



My mother was always trying to get me to straighten it up, telling me, "Go clean your room!" 
                                             준사역 ↘    ↗                          (동시동작)
울 엄마는 .. 항상 .. 나를 갔다가 .. 그걸 정돈 하라고 노력하셨따 ..., 내게 ..말하면서, "가서 방 좀 치워!"



I resisted her at every opportunity.
   v. 저항하다
나는 항상 그녀에게 저항했따... 매번 그때마다 말이다.



I hated to (A) [ tell / be told ] what to do. 
             to be p.p: ~ 되는 것 (수동의미)
나는 ... 증오했다 ... 뭐해야 할지를 ..듣는 걸 말이다.



I was determined to have my room the way I wanted it.
  ~ 하기로 단호한
나는 단호했따 ... 내 방을 ..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두는 걸 말이다.



(B) [ Because / Whether ] I actually liked living in a messy room or not was another subject altogether. 
                         주어가 되려면 Whether가 필요                                S      V 
내가 ... 어질러진 방에서 지내는 걸 좋아하는 아니든 .. 요거는 .. 또 다른 문제였따... 전적으로 말이다.



I never stopped to think about the benefits of having a clean room.
나는 멈춰본적이 없었다.... 깨끗방의 이점에 대해 생각해보기 위해서 말이다.



To me, it was more important to get my own way.
내겐, 내 자신만의 방법이 더욱 중요했따.



And my mother, (C) [ alike / like ] most other parents, did not get me to realize the benefits for myself. 
                ↖                     ↙ (~처럼) like 이하 가 my mother 수식,  이 경우 alike(서술 형용사) 는 불가
그리고 울엄마, 대부분의 다른 부모님들 처럼 ..... 나에게 .. 나혼자 그 이점에 대해 깨닫게 두지 않았다.



Instead, she decided on lecturing.
대신에, 그녀는 .. (강의) 잔소리를 선택했다.


정답 ....

   be told    -  Whether     -   lik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