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v                           (과거/추측)              ↗↘
I’m not sure / (which one of us) did the talking, but it must have been pretty convincing / because Mr. Montague agreed to audition us / the very next day.                                                      a. 설득력 있는
나는 확실하지 않지만 .. 우리들 중 누가 그 말을 했는지, 그렇지만 그것은 꽤나 설득력 있었음에 틀림 없다 .. 왜냐면 Mr. Montague가 동의를 했기에 .. 우리를 오디션 하기로 .. 바로 다음날에 말이다. 


      = Mr. Montague가 우리를 오디션 하기로 한거
We couldn’t believe it. We were shocked. Rehearsal was over / for the day.
우리는 그것을 믿을 수 없었다. 우리는 충격을 받았다. 리허설이 끝났다 .. 그 날을 위한. 

                                                                                                                                              ~ 하기 위해서
After we stopped screaming and hugging and dancing / around Jean’s basement, I ran all the way home / to tell Mom about our “lucky break.”
우리가 멈춘 후에 .. 환호성 지르고 .. 감싸안고 그리고 춤추는 걸 .. Jean의 지하실에서 말이다, 나는 한숨에 집으로 갔다 .. 엄마에게 말하려고 .. 우리의 "행운"에 관해 말이다.


She was delighted, and she insisted on going with us to the audition, as much for support as (to make sure / everything was going smoothly).
그녀는 기뻐했다, 그리고 그녀는 고집했다 .. 우리와 함께 가겠다고 .. 오디션에, 응원을 위해 말이다 ...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걸 확실히 해 두려는 것 만큼이나 ... (마찬가지로) 응원을 위해서 말이다.


I felt like a little kid / on Christmas Eve.
나는 어린 아이처럼 느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I didn’t sleep even an hour that night.
나는 잘 수 없었다 .. 심지어 한시간도 .. 그 날에.


That was probably / why the next day seemed like a dream.
그것이 아마 ... 다음날이 .. 꿈처럼 보였던 이유였을 거다.


① sad and depressed                                    excited and happy
③ relieved and sympathetic                             ④ scared and frightened
⑤ ashamed and embarrassed


우리 중 누가 말을 했는지 확실치 않지만, Montague씨가 바로 다음날에 오디션을 받게 해 주겠노라고 동의한 것으로 보아, 그 말은 꽤나 설득력이 있었나 보다. 우리는 그것을 믿을 수가 없었다. 우리는 충격을 받았다. 그 날의 예행연습이 끝났다. Jean의 지하실에서 환호성을 지르고, 부둥켜안고, 춤을 추고 난 다음, 나는 우리의 ‘행운’에 관해 엄마에게 말하려고 한숨에 집으로 달려갔다. 엄마는 아주 기뻐하며,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만큼이나 응원하기 위해서 우리와 함께 오디션에 가겠다고 고집했다. 나는 성탄절 전야의 어린 아이와 같은 기분을 느꼈다. 그날 밤 나는 잠을 한 시간도 못 잤다. 그것이 아마도 그 다음 날이 꿈처럼 보인 이유였을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