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When I was eight years old and was spending a weekend at my aunt’s, a middle-aged man visited one evening.
내가 여덟 살 때 그리고 내 이모네 집에서 주말을 보내고 있었을때, 한 중년의 남자가 어느날 방문했습니다.

After a polite argument with my aunt, / he devoted his attention to me.
내 이모와 점잖게 논쟁을 벌인 후, 그는 나에게 관심을 보였습니다.

                                                                                                                                              ↙↖
(B) At that time, I was excited about boats, and the visitor discussed the subject with me / in (a way that seemed {to me} particularly interesting).
그 당시에, 나는 보트에 대해 흥미가 있었는데, 그 방문객은 그 주제에 대해 나와 논의했습니다 ... 나에게는 특히 흥미롭게 보이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After he left, I spoke of him with enthusiasm. What a man!
그가 떠난 후, 나는 그에 대해 신나서 말했습니다. 멋진 사람이야! 라고 말입니다. 



                                                                                       s                                 v                       = boats
(A) To reduce my excitement, my aunt informed me / that (he, a New York lawyer,) cared nothing about them.
내 흥분을 가라 앉히기 위해서, 내 이모는 내게 알려주었습니다 ... 그, 뉴욕변호사인데, 그것들(보트)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다고 말이다. 
                               ↙↖
I asked for the reason he still talked all the time about boats.
나는 이유를 물어 보았다 .. 그가 그럼에도 보트에 대해 주구장창 이야기를 한 이유를 말이다.




(C) My aunt answered, “Because he is a gentleman. He saw / you were interested in boats, and he talked about (the things {he knew} would interest and please you).”
          ↑      ↖ (that) would ~ you
           ↖       ↙ 주/관
내 이모는 대답했다, "왜냐면 그는 신사기 때문이란다. 그는 니가 보트에 관심이 있다는 걸 안거고, 그리고 (그가 알았기로....) 너에게 흥미를 주고 기쁘게 해 줄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한 거란다."


① (A) - (C) - (B)                 ② (B) - (A) - (C)
③ (B) - (C) - (A)                 ④ (C) - (A) - (B)
⑤ (C) - (B) - (A)


내가 여덟 살 때 이모 집에서 주말을 보내고 있었는데, 어느 날 저녁 한 중년 남자가 방문했다. 그는 이모와 점잖게 논쟁을 벌인뒤 나에게 관심을 보였다. (B) 그 당시에, 나는 보트에 흥미가 있었고, 그는 나에게는 무척 흥미롭게 보이는 방식으로 그 주제에 관해 이야기를 했다. 그가 떠나고 나서 나는 신이 나서 그에 대해 말했다. 참 멋진 분이야! (A) 나의 흥분을 가라앉히기 위해 이모는 그가 New York의 변호사이고 보트에 관해서는 전혀 관심이 없다는 사실을 내게 알려 주었다. 나는 그 분이 그럼에도 보트에 대해 계속 말한 이유를 물어보았다. (C) 이모께서 말씀하셨다, “신사니까. 그는 네가 보트에 관심이 있다는 걸 알아차린 거야. 그래서 너의 관심을 끌고 너를 즐겁게 해 줄 거라는 걸 알았던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한 거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