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v. 주목하다, 알아차리다                  = boy
While attending my 16-year-old son's high school track meet, I noticed a boy and he was the only one running in regular sneakers.
나의 16살 아들의 고딩 육상경기대회에 참석 중에,                 나는 한 소년을 주목했는데... 그는 일반 운동화를 신고 달리던 유일한 소년이었다. 


                                                                                           * can't afford + N or to V: ~ 할 여력이 안되다.
So I asked my son about it later on and he told me that (a) the kid couldn't afford "spikes."
                                                                                   "가난한 소년"
그래서 나는 내 아들에게 그것에 관에 나중에 말했다.. 그리고 그는 내게 말했다 ... 그 아이는 스파이크를 살 형편이 안되요.


                                                                 (B) -2

The next day my son approached his teammate.
다음날 아들은 그의 팀동료에게 다가갔다.


He told the boy that his aunt had bought (b) him a pair of spikes that were the wrong size for him.
                                                              = 필자 아들
그는 소년에게 말했따... 그의 이모가 그에게 스파이크를 사 주었는데...잘못된 크기의 스파이크를 사줬다고 말이죠.


My son asked him for his shoe size and he said it was size eleven.
내 아들은 그에게 그의 신발 사이즈를 물어봤고 그는 그것이 11 사이즈라고 말했다.


My son said the spikes happened to be the same size and that the boy could have them if he wanted them.
내 아들은 스파이크가 우연히 같은 사이즈라고 말했고 ...  그 소년이 그들(스파이크)를 원하면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C) -1 
                                                                             때때로
I'm a single mom and I can't afford sports equipment at times.
나는 싱글맘이다... 그리고 나는 스포츠 장비를 때때로 장만할 여유가 없다. 


                                                 ↙  ↖ (to Rv 부사적 용법 : 감정원인 / 해석: ~ 하게 되어서 ~ 하다.)
But my son and I are very fortunate / to have some relatives that help us out
                                                                                    ↖   ↙ (주관대)
그렇지만 내 아들과 나는 매우 운이 좋았다 ... 우리를 도우는 친척들이 있어서 말이다.


It was obvious that my son's teammate needed help.
명백했다 ... 내 아들의 팀동료가 도움이 필요한 것이 말이다. 


                         * come up with an idea or a plan : 생각이나 계획을 생각해 내다, 떠올리다
So, my son and I came up with a plan that would allow us to help (c) the kid / without embarrassing him. 
                                                    ↖       ↙                            = "가난한 소년"            Rv. 당황하게 하다
그래서, 내 아들과 나는 계획을 하나 생각해 냈다 ... 우리가 그 아이를 도와줄 수 있는 계획 말이다... 그를 당황시키게 만들지 않고도 말이다.


                                                                (D) -3

                                  수여 v     X에게      (Y)를 물어보다                                        
Surprised, (d) the boy asked my son (what he wanted /for the spikes),and told him that he didn't have enough 
                  = "가난한 소년"
money to pay for them.
놀라서, 그 소년은 내 아들에게 물어봤다 ... 스파이크에 대한 댓가로 무엇을 원하냐고, 그리고 그에게 자신은 그것(스파이크)를 지불한 충분한 돈이 없다고 말했따.


My son told (e) him not to worry about it. He finally accepted my son's favor.
inally accepted my son's favor.
                   = "가난한 소년"
내 아들은 그에게 그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고 했다. 그는 마침내 울 아들의 호의를 받아들였다.


My son and I felt really good about helping him and it was a great lesson in kindness.
내 아들과 그를 도와줘서 정말 좋았다 그리고 그것은 친절의 좋은 교훈이었따.



43. 주어진 글 (A)에 이어질 내용을 순서에 맞게 배열한 것으로 가장 적절한 것은?

① (B) - (D) - (C)
② (C) - (B) - (D)
③ (C) - (D) - (B)
④ (D) - (B) - (C)
⑤ (D) - (C) - (B)



44. 밑줄 친 (a) ~ (e) 중에서 가리키는 대상이 나머지 넷과 다른 것은?


①  (a)                ②  (b)             ③  (c)               ④  (d)              ⑤  (e)



45. 위 글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은 것은?

① 필자는 아들의 육상 경기 대회를 보러 갔다.   
② 필자 아들은 친구에게 신발 치수를 물어보았다. 

③ 필자에게는 어려울 때 도움을 주는 친척이 있다.  
④ 필자 아들은 친구를 도우려는 계획을 혼자 세웠다.   
⑤ 필자 아들의 친구는 아들의 호의를 받아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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