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승    스카이 다이브  
A few years ago, I received a surprise birthday present from a friend - a tandem skydive.
몇년 전에,           나는 놀라운 생일 선물을 받았다 .. 친구로 부터 - 2인용 스카이다이브.


(Falling through the sky fifteen thousand feet from the ground) was never on my wish list.
15000피트 지상에서 떨어진 곳에서 하늘을 통해 낙하하는 것은 결코 내 소원 목록에는 없었다. 


                                                      be about to: (막) ~ 하려던 참이다.
All the same, that was exactly (what I was about to do).
그래도, 그것은 내가 막 하려던 것이긴 했다. 


             ad. 처음에는, 최초에는
My friend initially intended for the skydive to be a surprise.
내친구는 최초에 스카이 다이브를 의도했다 .. 놀래켜 줄려고 말이다. 


                                          ↙(that)                                ~에 익숙해지다      ↙↖                      사전에, 미리
However, my friend decided it might be wise / to let me get used to (the idea of jumping from a planein advance), so that I could prepare emotionally.
하지만, 내친구는 결정했다 .. 아마 현명할 거라고 ... 나를 미리 비행기로부터 떨어지는 생각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게 말이다 .. 그래서 나는 감정적(맘적)으로 준비를 할 수 있었다.


(동명사 S)                                                                  V       ad. 대략적으로 ↗↘
(Entering the words skydiving and perish on Google) revealed that approximately thirty people die every year in the United State / while skydiving.                                          접속사 that
skydiving and perish(죽다) 이라는 단어를 구글에다 입력해 보는 건 ... 보여주었다 ... 대략30명의 사람들이 매년 미국에서 스카이 다이빙 하다 죽는 걸 말이다. 


                                                                       considering + (N/that절), SV~. : ~ 를 고려해 보면, SV 하다.   
                                                                                         ↙ (that)    
This may seem a large number at first; however, considering (the 2.5 million jumps every year), it is in fact a small percentage. 
이것은 아마 큰 수치처럼 보일 것이다 .. 처음에는; 하지만, 250만명이 매년 낙하하는 걸 고려해 본다면, 그것은 사실 작은 수치에 불과하다.


비록 ~ 이더라도                                                                 = three days of stressful ~~.     
Although I had experienced three days of stressful anticipation, (having that time) allowed me to acquire knowledge regarding (the threatening event).                                         (동명사 S)             본V       O   Rv
     prep. ~에 대해
비록 내가 삼일 간의 스트레스 가득찬 예상을 경험하긴 했지만, 그러한 시간을 가지는 것은 나로하여금 그 위협적인 사건에 대해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해 주었다. 


                                                       ↙↖
My fear was reduced by (the information I had gathered), allowing me to enjoy the experience more.  
내 두려움은 경감 되었다 ... 내가 모았었던 정보들에 의해, 그리고 나로 하여금 ... 그 경험을 더욱 즐기게 만들어 주었다.


① Height and the Fear of Skydiving           
② Anticipation: A Way to Avoid Fear
③ Those Who Hesitate Lack Experiences 
④ Wrong Information Puts You in Danger
⑤ Isn't It Good to Be a Perfect Skydiver?   
   
구글창에다가 정보를 입력해 본게 어떻게 다이빙 잘 하려는 걸 배우려던 것이었나?


몇 년 전에 나는 친구로부터 놀라운 생일 선물을 받았다 - 2인용 스카이다이브. 지면으로 부터 15000피트 떨어진 상공에서 낙하하는 것은 내 소원목록에는 결코 있지 않았다. 그래도 그것은 분명히 내가 막 하려고 했던 것이었다. 나의 친구는 처음에 스카이다이브를 통해 나를 놀라게 하려고 의도했다. 하지만 내 친구는 내가 미리 비행기에서 점프하는 생각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현명할지도 모른다고 결정했고, 그래서 나는 감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다. ‘스카이다이빙 (skydiving)’과 ‘죽다(perish)’라는 단어를 구글에 입력해보니 약 30명의 사람들이 미국에서 스카이 다이빙을 하는 동안 죽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것은 처음에 큰 숫자처럼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매년 250만명의 사람들이 낙하하는 것을 고려해 본다면 실제 이것은 작은 비율이다. 비록 내가 3일 동안의 스트레스를 받는 예상을 경험하긴 했지만 그러한 시간을 가진 것은 나로 하여금 위협적 사건에 대해 지식을 습득하도록 해주었다. 나의 공포는 내가 수집한 정보에 의해 줄어들었고, 내가 그 경험을 더 즐기도록 해 주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