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hough SV~ , SV. : 비록 A일지라도, B 이다.   
              (A)     (B) : A,B 상관관계는 반전이 일어남. 

                               격려하다                 ~ 하도록                     ~하는 동안 (While SV~.)
Although praise may encourage children to continue an activity while an adult is watching, 
비록 칭찬이 ..... 어린이들을 어떤 행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격려할지는 모르지만 .... 어른이 지켜보는 중에는 말이죠, 



 삽입                                       S   V(B)             * be likely to Rv: ~하려는 경향이 있다.
{according to recent studies}, they are less likely to continue (the activity when the adult leaves) or to repeat the activity in the future).                                            to v (1)                                                            to v (2)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요,     그들(어린이들) 미래에 그 활동을 지속하거나 ..반복할 가능성은 낮을 것 같습니다.. 어른이 떠날때 말이죠.  


                    A         B
Rather than ~ing ~, SV~. : A라기 보다는, B 한다.  
                                                                                                  S           V                                    ↙  ↖
Rather than increasing children's commitment to positive behavior, praise encourages children to find ways to get future verbal "goodies" from important adults.
아이들을 바람직한 행동에으로 몰두를 증대시키기 보다는, 칭찬은 아이들이 방법을 찾도록 합니다...일종의....미래의 말로된 "맛있는것" 을 말이죠 ..당연히 성인들로부터 얻길 바라는 것이죠. 


                                ~처럼, ~와 같은                           
In other words, praise is like (the large pink icing rose in the center of a cake).
다시말하자면, 친찬은 커다란 핑크색 장미꽃 설탕과자와도 같습니다 .. 케잌의 중간에 있는.



It is appealing and at first bite its sweetness tastes wonderful.
그건 먹음직 스러워 보이죠.. 그리고 처음먹을때 .. 그것의 달콤함은 끝내줍니다.



A couple more bites still might taste good, but it quickly becomes overly sweet.
좀 더 먹어도 여전히 맛은 좋겠지만 .... 그것은 곧.... 너무 달달해 집니다.



It has only one simple flavor, we soon tire of it and if we eat very much at any one time, we might even feel slightly ill.
그것은 오직 한가지 간단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곧 그것이 지겨워지고 .. 그리고 만약 우리가 한번에 많이 먹게 되면, 우리는 아마 ...약간 속이 울렁거림을 느끼게 될 겁니다.



It may provide some quick energy but it provides no nourishment and doesn't support growth or health.
그것이 즉각적인 에너지를 제공할진 모르지만.. 그것은 자양분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 그리고 성장이나 건강에 도움이 되진 않습니다.


① 칭찬은 어린에게 장기적으로는 효과가 없을 수 있다.
② 칭찬받는 어린이는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한다.
③ 칭찬은 어린이의 바람직한 행동을 유발할 수 있다.
④ 어린이를 칭찬할 때는 달콤한 언어를 삼가야 한다.
⑤ 어린이를 칭찬하는 어른은 일관성을 유지해야 한다.



칭찬은 어른이 지켜보는 동안에는 아이들이 어떤 행동을 계속하도록 만들어 줄지는 모르지만,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그 어른이 떠나게 되면 그 행동을 계속하거나 이후에 그 행동을 반복할 가능성은 낮다. 칭찬은 아이들이 바람직한 행동에 몰두하는 것을 증대시키기보다는, 아이들이 중요한 어른들로부터 앞으로 있을 말로 된 '맛난것'을 얻을 방법들을 찾으려고 하게끔 만든다.

다시 말해서, 칭찬은 케이크 가운데에 있는 커다란 핑크색 장미꽃 모양의 설탕과자와 같다. 그것은 맛있어 보이고 처음 한 입은 그 달콤함이 굉장하다. 몇 번 더 먹어도 여전히 맛있을 수는 있겠지만, 그것은 금방 지나치게 달게 된다. 그것은 단 한 가지 단순한 맛만 가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금방 그 맛에 싫증이 나고,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약간 속이 울렁 거릴 수도 있다. 그것은 약간의 즉각적인 에너지를 줄지는 모르지만 자양분을 주는 것은 아니며, 성장이나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글은 칭찬의 위험성을 말하고 있는데, 아이들을 칭찬하면 당장은 아이의 행동을 계속하게 할 수 있지만, 이후에 그 행동을 반복하게 할 가능성은 낮으며, 장기적으로는 설탕과자처럼 곧 질리게 되고 너무 많이 먹으면 속이 울렁거리며, 성장이나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이므로, 이 글의 요지로는 ①이 적절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