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_______________ 하는데 있어 그닥 어렵지 않군!     
                                              →~ 하는데 있어
It's amazing / how little it takes to ______________________.
그건 놀랍다 .. 얼마나 적게 그것이 드는지 ____________________ 하는데 있어 말이다. 



실험 세팅: 학생들에게 성공학 수학자의 전기를 줌                                
                                                                                                 V                                                        ↙↖
A few years ago, (two researchers, Geoff Cohen and Greg Walton), gave / Yale students /  (a short biography of a man named Nathan Jackson, who had become a successful mathematician.) 
       ↖↙ p.p                           ↘↗       
몇년 전에, 두명의 연구자인, Geoff Cohen and Greg Walton는 ... 예일 대학교 학생에게 주었습니다... 짧은 전기(자서전 정도)를 .. 어떤 남자의 ..이름이  Nathan Jackson라고 붙여진,  그 사람은 성공적인 수학자가 된 사람이었죠. 


                                      ↗ "실험상 변수를 통해 알고자 하는게, 정답"    
근데, 실험내에서 변수(뭔가를 바꿈) 를 하나 두었음     
                                                             = Jackson's biography
But they altered one key detail on some of the sheets.
그렇지만 그들은 한가지 핵심 세부사항을 바꾸었다 ... 그 글들의 일부에 있어 말이다. 



절반의 경우: 성공한 수학자인 (Jackson)과 학생의 생일을 일치 시킴 
                                      S                V         ↙(that)             s         v     = 학생의 birthday   ↙↖  
In half the cases, the researchers made sure / Jackson's birthday matched that of (the student who was reading the biography).
실험사례의 절반에서, 연구자들은 확실히 했다... 잭슨의 생일이 일치하도록 ... 그  전기를 읽고 있던 학생들의 생일과 말이다.



그런 다음 모든 학생에게 수학문제를 줌    
Then Cohen and Walton gave / all the students / some math problems to solve.
그런 다음 Cohen and Walton은 주었다 .. 모든 학생들에게 풀어야할 몇 개의 수학 문제를.



Jackson과 생일이 일치하는 전기를 읽었던 학생 더 진득하게 문제를 품 > 그렇지 않은 학생보다   
                    ↙↖                                                                 (S, ①)       V                                              
(The students who had read the essays with the matching birthdays) worked on the problem / 65 percent longer than (the students without the matching birthdays).
                        ↖↙
학생들 ... (본인과 잭슨의) 생일이 일치하는 전기를 읽었던 학생들은 .... 문제를 풀었따 ...65퍼센트 더 길게 말이다 ... (본인과 잭슨의) 생일이 일치하지 않은 학생들 보다 말이다.



생일이 일치: 잭슨과 유대감 느낌 => 그의 성공을 따라하도록 동기 부여 받음.       
= ①번 학생들                                  n. 연대감                   
These students felt a sudden sense of kinship with Jackson, and were motivated to follow his success.
이러한 학생들은 갑작스러운 연대감을 잭슨과 느겼다, 그리고 동기 부여가 되었다 .. 그의 성공을 따르도록  
                                 



① trigger a memory                                          어떤 기억을 촉발시키는데
② spark the imitation instinct                모방 본능을 촉발시키는데
③ keep your students satisfied                         여러분의 학생들을 만족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④ get students' minds off their troubles            학생들의 마음속에서 걱정거리가 떠나게 하는데
⑤ create extraordinary intragroup competition    놀라운 집단 내의 경쟁을 만들어 내는데


소재: 연대감을 통한 모방 본능의 자극


모방 본능을 촉발시키는 데 그 다지 큰 수고를 들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놀랍다. 몇 년 전에, 두 명의 연구자인 Geoff Cohen과 Greg Walton은 Yale 대학 학생들에게 성공한 수학자였던 Nathan Jackson이라는 이름을 가진 한 남자의 짧은 전기를 주었다. 하지만 그들은 그 글(전기)의 일부에서 한 가지 핵심적인 세부 사항을 바꾸었다. 실험 사례의 절반의 경우 연구자들은 Jackson의 생일을 전기를 읽는 학생의 생일과 확실히 일치하게 했다. 그런 다음 Cohen과 Walton은 모든 학생에게 풀어야 할 몇 개의 수학 문제를 주었다. (자신과 Jackson의)생일을 일치시킨 글을 읽었던 학생들은 그렇지 않은 학생들보다 65퍼센트 더 오래 그 문제를 풀었다. 이 학생들은 Jackson과 갑작스러운 연대감을 느꼈고, 그의 성공을 따르도록 동기 부여가 되었던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