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광고: "click here" (명령형) =>사용자에게, 일종의 전달 지표 =>언어 사용측면에서 엄격한 명령은 X   
 
                                                    ↗→
Web ads very frequently instruct users to click here.

웹(인터넷)광고는 종종 사용자로 하여금 여기를 클릭하세요... 라고 지시한다.  

                                                                        ↙↖
In online advertising, the imperative is (an indicator of direct user addressing).
온라인 광고에서, 명령형은 ... 지표인데 ... (일종의) 직접적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것의 지표 말이다. 

                                                                                                                  ↗↘
As a matter of language use, these directive speech acts are not strict commands, which would be too offensive an addressing / in the advertising context.
언어 사용 측면에서, 이러한 지시적인 언어행동은 ... 엄격한 명령이 아니다, 그것은(엄격한 명령은) ...너무 공격적인 전달일 거다 ... 광고상황에서는 말이다.    





__________, 일종의 완화된 (요청) => (기분 안나쁠 정도로 나름 명령하는) "클릭 해 달라는 소리임"     
= these directive speech acts                      
____(A)____, they function as a kind of polite request with a reduced impact on interactants.
___________, 그것들은 기능한다 .. 일종의 공손한 요청으로 .. 줄여진 충격으로 ... 의사소통하는 사람에게 (여기선 온라인 광고를 보는 사용자 정도)


광고메시지 의미 (생각할 시간) => 이와중에, 뭔가 아쉬운건 당연, 광고주 인데....  

(The illocutionary force of the advertising message) gives the users / some space to act.
광고 메시지의 내적 의미는 .. 준다 .. 사용자에게 .. 어느정도의 행동할 수 있는 공간을(여유를) 


   = directive speech acts       | ̄ ̄ ̄ ̄ ̄ ̄ ̄ ̄ ̄↙ ̄ ̄ ̄|
In their implicit communication, it is initially the advertiser who wants something from the user, and not vice versa.
그 내재적 의사소통에서, 그건 바로 ..원래가 광고주이다 ... 사용자로 부터 뭔가를 원하는 (아쉬운) 사람이 말이다, 그리고 반대로는 아닌 것이다. (사용자는 그닥 아쉬운게 없다.)    

                                                                           ↗ 나름 친절하게, 잘 보여야 하는 광고주가 대체 왜?
________, 명령형 사용(자체는): 부담 안주는 언어행동보다는 < 여전히 강력, 두드러지고, 짧음 => ?  

___(B)___, the use of imperatives is still far more forceful, more striking, and often shorter than a politely worded request or (an indirect speech act that avoids imposing on the other).
                                              ↖↙

___________, 명령형의 사용은 .. 여전히 훨씬 더 강력하고, 훨 두드러지며, 그리고 종종 더 짧다 .. 공손하게 표현된 요청 혹은 간접적인 언어행동 보다 .. 혹은 상대편에게 부담지우는 걸 피하는 언어행동 보다 말이다.





그 이유는 바로 이거다. : 행동을 개시 시켜야 먹고 살지      => 봐, 결국, "클릭율했어요"        

Online advertising needs to initiate an action, and {for this reason}, imperatives are employed.
온라인 광고는 행동을 개시하게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이러한 이유로, 명령형이 이용된다. 


According to DoubleClick.com, the instruction click here tends to increase click rates by 15 percent.
더블클릭에 따르면, 여기를 클릭하셈.. 이라는 지시는 .. 클릭율을 높이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 15퍼센트 정도 말이다.








광고는 깻잎 한장 차이!                 

1. You must click here.     ㅡㅡ;; ?                          ==>      X창.    

                           = The illocutionary force of the advertising message gives the users some space to act
2. Click here!      움찟 ...음(나름 명령인데, 기분은 안 나쁘고, 웬지 해봐야 할 것은 같은....) ==> 한번 클릭 해봄.
 
3. We will appreciate it if you click here.        <== 공손하다고, 만능은 아님,    =>    사용자는 아쉬운게 별로 없음 
     


                                                                                                          ↗ 클릭율 ↑
=> 즉, Click here! 는 사용자의 감정 상하지 않을 정도로, 교묘하게 (나름 자극하는 완화된 요청인 것이다.
                                                      

                                                                    " Click Here"
                                                            



       (A)                                    (B)
① Instead         ...........       Consequently
② Instead     ...........    Nevertheless
③ Similarly       ...........       Consequently
④ Similarly      ............       Nevertheless
⑤ Moreover    .............      Consequently



소재: 인터넷 광고의 명령 표현


인터넷 광고는 자주 ‘여기를 클릭하세요’라고 사용자에게 명령한다. 온라인 광고에서, 명령형은 직접적으로 사용자에게 하는 말의 지표이다. 언어 사용의 측면에서, 이러한 지시적인 언어 행동은 엄격한 명령이 아닌데, 엄격한 명령은 광고 상황에서 너무 공격적인 말이 된다. 그 대신, 그것은 의사소통하는 사람에게 크게 충격을 주지 않으며 일종의 공손한 요청으로 기능한다. 광고 메시지의 내적 의미는 사용자가 행동하는 데 어느 정도 여유를 준다. 그 내재적 의사소통 속에서, 사용자로부터 무엇인가를 원하는 사람은 워내 광고주이며 그 반대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령형의 사용은 공손하게 표현된 요청이나 상대편에게 부담 주는 것을 피하는 간접적인 언어 행동보다 여전히 훨씬 더 강력하고, 두드러지며, 종종 더 짧다. 온라인 광고는 행동을 개시하게 만들어야하며, 이런 이유로, 명령형이 이용된다. DoubleClick.com에 따르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라는 지시가 클릭 비율을 15퍼센트 증가시키는 경향이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