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선 미국에 발 딛은 백인사회라 치자.  
(원주민
+백인)=> 원주민사회 변했듯, (백인 + 원주민)=> 유럽사회(백인)
변함 => 즉, 상호작용(A) 임    
  

                                 S           V      + ~ 때                                                             S              V     + ~ 때
Just as American societies changed when they encountered whites, so European societies changed when they encountered Natives.
아메리카 사회(원주민)가 변화 했듯이 .. 그들이 백인을 만났을때, 유럽사회(백인)도 변했다. 그들이 원주민을 만났을때. 

                                                                                                                                                         
                                                                                                                                                        |
                                                                                                                                                  
교과서: 이런 상호적응, 문화변용과정 놓치고(B) 있음                                                                  
                                                                                                                                                       
Textbooks completely miss this side of the mutual accommodation and acculturation process.    
교과서는 완전히 놓치고 있다 .. 이러한 측면을 ... (바로)... 상호 적응 그리고 문화변용과정의 측면을 말이다.      
                                                                                                                                                         
                                                                                                                                                          
            ↙ ̄ ̄ ̄ ̄ ̄ ̄ ̄ ̄"A를 놓치는 것임" 혹은 "A가 아닌 엉뚱한 것임" ̄ ̄ ̄ ̄ ̄ ̄ ̄ ̄|
______, 교과서시각: 프론티어라인(백인위주 개척, 적응 상징이라 치자)=>즉, 이건 A 대신에 B인 것임.  
          = 교과서의 시각 ↙↖                                                                         
____(A)____, (their view of white-Indian relations) is dominated by the original pattern of the frontier line.
___________, 백인-인디언 관계에 대한 그들(교과서)의 시각은 ... 지배되어진다 ... 프론티어 라인이라는 원래의 패턴(양식)에 의해서 말이다. (예전과 별반 다를게 없군.=> 교과서는 당췌 제대로 하는거냐!) 


교과서: 백인 정착지 이동선 제시 (한쪽엔 인디언, 다른 쪽엔 백인) => (B 
                                                                      ↙↖
Textbooks present the process as (a moving line of white (and black) settlement) - Indians on one side, whites (and blacks) on the other.                                   
교과서는 제시한다 그 과정을 ... 이동하는 선으로써 .. 백인(그리고 흑인) 정착의 - 한쪽 선에는 인디언들이 있고, 다른 (선)에는 백인들(그리고 흑인들)이 있다.                  = (백인의 친구 내지는 노예, 즉 백인식구들)

                                                                 
교과서 상: 원주민과 백인 그닥 안 만남, 백인들이 인디언들 서쪽으로 몰아내는거 이때 빼곤 => (B 
= 둘다 원주민: 무튼, (원주민+백인) => 상호적응, 변용, 교류의 예
Pocahontas and Squanto aside, the Natives and Europeans don't meet much in textbook history, except as whites remove Indians farther west.
Pocahontas and Squanto는 차치하고(이 경우만 내비두면), 원주민과 유럽인들은 그닥 만나지 않는다 .. 교과서 역사에서, ... 백인들이 인디언들을 훨 더 서쪽으로 이동시킬 때(쫓아낼 때)를 제외하고는 말이다.                                                                                                                                                                                     
                                                                                                                                                      
                                                                                                                                                       
                                                                                                                                                       
                                                        = 대략, the mutual accommoddation and acculturation process.
________, 백인들과 원주민 미국 터울아래 동거동락(325년 동안) => 사실은 (A) 인 것임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____(b)____, (whites and Native Americans in what is now the United States) worked together, sometimes lived together, and quarreled with each other for 325 years, from the first permanent Spanish settlement in 1565 to the end of Sioux and Apache autonomy around 1890.              * from ~ to = 325년
___________, 백인 그리고 원주민들 ... 오늘날 미합중국에 있는 .. 그들은 함께 일했고, 때로는 함께 살았다, 그리고 다투기도 했다 ..서로서로 ... 325년 동안 말이다, 첫번째 스페인의 영구정착 ...1565년 부터 ... 1890년 경에 Sioux 그리고 Apache족의 자치(미국내 원주민 스스로 통치)가 끝날때 까지 말이다.


① For example .........   As a result                 ② For example   ..........  In short
③ Instead   .........   In fact                     ④ Instead          .......... Besides
⑤ However      .........   That is


소재: 교과서에 그려진 인디언과 백인 간의 관계


아메리카 원주민 사회가 백인들을 만났을 때 변화했던 것처럼, 유럽 사회 또한 (아네리카) 원주민들을 만났을 때 변화했다. 교과서는 이러한 상호 적응과 문화 변용 과정의 측면을 전적으로 놓치고 있다. 대신에, 백인과 인디언의 관계에 대한 교과서의 관점은 경계선이라는 원래의 (정형화된)양식이 지배하고 있다. 교과서는 그 과정을 백인 (그리고 흑인) 정착지의 이동선으로 제시하고 있는데, 선 한쪽에는 인디언들이 있고, 다른 한쪽에는 백인들(그리고 흑인들)이 있다. Pocahontas와 Squanto는 차치하고, 원주민들과 유럽인들은 백인들이 인디언들을 서쪽으로 더 멀리 쫓아낼 때를 제외하고는 교과서 속의 역사에서는 그다지 만나지 않는다. 사실, 오늘날의 미합중국이라는 땅 안에서 백인들과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325년 동안, 즉 1565년에 처음 스페인이 영구 정착했을 때부터 1890년경에 Sioux족과 Apache족의 자치가 끝날 때까지 함께 일했고, 때로는 함께 살았으며 또 서로 다투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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