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습관 (싸움을 피하기 위한): ① 아들들이 듣고 싶은거 말해 줌 ② 약속을 함  
                       
↙↖   ①                                                                                        ↖        
I had (the habit of telling my sons / what they wanted to hear / in the moment) and (making a promise) / in order to (A) [avoid / cause] a fight.
나는 가졌다...습관을 ... 아들에게 말하는 ... 그들이 듣기를 원하는 걸... 그 순간에 ... 그리고 약속을 하는 습관을 ... 싸움을 피하기 위해서 말이다. 
 



근데, 하던대로(①, ②) 안했더니: => 훨씬 더 큰 싸움.  => 나에 대한 신뢰 잃음  
                     V1                ↙↖                    V2                   
Then, when I said (something different) and broke the promise, there was a much bigger battle.
그런 다음, 내가 뭔가 다른 걸 말하고 그리고 그 약속을 어길때, 훨씬 더 큰 싸움이 있었다.

They lost trust / in me.
그들은 신뢰를 잃었다.. 나에 대한. 




바꿔야 겠음: => 듣고 싶지 않아 하더라도, 솔직히 그냥 말하려고 => 이게 갈등  확실한 방법  
                                                                 ↗ 의미하는 바는? ① ② in order to avoid a fight.
Now I make efforts to (B) [correct / keep] this habit.          
이제 나는 노력한다 ..이런 습관을 고치려고 말이다. 

                           ↙↖                          
Even if it’s not (what they want to hear), I try to be honest and say it anyway.
비록 그것이 .. 아니더라도 .. 그들이 듣기를 원하는 것이, 나는 노력한다 .. 솔직하려고 ... 그리고 그것을 어쨌든 말을 한다. 

                                    ↙↖ 
I know / that is (a sure way to decrease conflict / between us).
나는 안다 .. 그것이 확실한 방법임을 ... 우리들 사이에서 갈등을 줄일 수 있는. 



                          = my sons                                                       
As I am honest with them, our trust (C) [builds / disappears].
내가 그들에게 정직할때, 우리의 신뢰가 형성된다.



      (A)              (B)                (C)
① avoid …… correct …… builds
② avoid ……   keep ……       builds
③ avoid ……   correct ……    disappears
④ cause …… correct ……    disappears
⑤ cause …… keep ……       disappears



나는 아들들과의 싸움을 피하기 위해 그들이 그 순간에 듣고 싶어 하는 말을 하고 약속을 하는 습관을 갖고 있었다. 그런 다음 내가 다른 말을 하고 약속을 어길 때 훨씬 더 큰 싸움이 벌어졌다. 그들은 나에 대한 신뢰를 잃었다. 이제 나는 이 습관을 고치려 노력한다. 비록 아이들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이 아닐지라도 나는 어쨌든 정직하게 그 말을 하려 한다. 나는 그것이 우리 사이의 갈등을 줄이는 확실한 방법이라는 것을 안다. 내가 그들에게 정직할 때 우리의 신뢰가 형성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