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ools around the world !!
What Do 15-year-old Students Do Around the World?
한정적으로 N를 수식할경우 years(x)
15살의 학생들이 무엇을 하죠 ... 전세계에 있는 학생들이 말이죠?
Hi, I'm Inho from Korea.
안녕, 나는 한국의 인호야.
I'm 15 years old, and I'm in the third year of middle school.
나는 15살이고, 그리고 나는 중학교 3학년이야.
I'd like to know what school life is like / for other 15-year-old students around the world. Could you write to me?
S V ~처럼 : (학교 생활이 어떤지) 다른 15살 학생들에게 있어서는
나는 알고 싶어 ... 학생생활이 어떠한지 ... 다른 15살의 학생들이 말이지 ... 전세계에서... 나에게 적어줄 수 있겠니?
[Mary from the U.S.]
미국의 메리
Hi, I'm a freshman in high school.
안녕, 나는 고등학교 신입생이야.
In America, we can choose (some of the classes we take.)
↖ ↙ (목/관대: take의 목적어 ..the classes)
미국에서는, 우리는 선택할 수 있어 .... 일부인데 ... 우리가 듣는 수업중 일부를 말이야.
This semester, I'm taking theater, math, chemistry, world history, and Honors English.
be v~ing: ~ 할 예정이다.
이번학기에, 나는....선택할거야.... 연극, 수학, 화학, 세계역사, 그리고 우등영어를 말이지.
Honors classes are harder than regular classes.
A B : A 비교급 than B => A는 B 보다 어려워 ㅠ.ㅠ (어려운정도 A >B)
우등 수업은 어려워 ..일반정규 수업들 보단 말이지.
However, taking them will help me get into a good college.
= Honors classes help(준사역) + 목 + 1. 동(원) or 2. to V
그렇지만, 그것들(우등 수업)을 듣는건 나를 도와줄거야 ... 좋은 대학교에 들어가도록
I'm busy after school, too. I play the trumpet in the school band.
나는 바뻐 .. 방과후에도 말이지. 나는 트럼펫을 연주해 ... 학교 밴드에서.
I'm also in the debate club. I don't know (how I'm going to manage all this.)
how S + V : 어떻게 ~ 해야할지.
나는 또한 토론 클럽에 참여해. 나는 잘 모르겠어 ... 어떻게 이러한 모든걸 관리해야 할지.
[ Ahmad from Saudi Arabia]
사우디 아라비아의 아마드
Hello, I'm in the third year of middle school.
안녕, 나는 중학교 삼학년이야.
My school is a boys-only school.
나의 학교는 .... 남자만 있는 학교야.
According to Islamic rules, boys and girls cannot go to the same school.
~에 따르면,
이슬람규칙에 따르면, 남자와 여자는 같은 학교에 갈수가 없어.
At school, we study Arabic, English, math, science, history, and the Koran.
학교에서, 우리는 아랍어, 영어, 수학, 과학, 역사, 그리고 코란을 공부해.
After school, I play soccer with my friends or hang out at the computer club.
: 어울리다, 시간을 보내다, 놀다
방과후에, 나는 축구를 해 ... 내 친구와 함께 말이지 ... 혹은 어울리지 ... 컴퓨터 클럽에서.
During the winter break, we usually go camping near an oasis.
숫자개념이 포함된 기간 [period]을 의미할 때는 during
겨울방학 동안에, 우리는 보통 캠핑을 가 ... 오아시스 근처에 말이지..
Last year, we had a camel race.
지난해에, 우리는 카멜경주를 했어.
I'm really looking forward to this year's camping trip.
: look forward to N or V ~ing : ~ 하기를 학수고대하다.
나는 정말 이번연도 캠핑여행이 무척 기대가 되.
[ Diego from Chile]
칠레의 디에고
Hi, I'm a freshman in high school.
안녕, 나는 고등학교 신입생이야.
After eight years of primary school, we go to high school, which lasts four years.
↘ ↗ (관대/ 계속적용법, 이 경우 that은 불가)
초등학교 8년 후에, 우리는 고등학교에 가, 그것(고등학교) 은 사년 이야.
We usually go to the same school from primary school to high school, and we wear uniforms.
A B : from A to B: A에서 B 까지
우리는 보통 같은 학교를 다녀 ...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 그리고 우리는 유니폼을 입어.
We have our school's anniversary celebration next month.
우리는 우리학교 개교기념일 출제가 있어 ...다음달에.
For a week before the anniversary, we'll have various activities such as soccer matches, spelling contests, and Cueca contests. = like (~와 같은)
기념일 전 한주동안, 우리는 다양한 활동을 가질거야 ... 축구경기, 철자경연대회, 그리고 쿠에카 대회와 같은 것들 말이야.
There'll be a parade on the anniversary day.
기념일 당일날 퍼레이드가 있을거야.
[Elias from Finland]
핀란드의 엘리아스
Hi, I'm in the last year of comprehensive school.
a. 종합의,종합적인
안녕, 나는 종합학교 마지막 학년이야.
At the end of this year, we'll choose between (upper-secondary school) and (vocational school).
A B between A and B: A와 B 사이에서
이번해 끝에, 우리는 선택할거야 .... (일반)고등학교와 그리고 직업학교 사이에서 말이지.
About half of my class will go to vocational school.
약, 대략
우리교실의 절반정도가 갈거야 .. 직업학교로
My friend, Veeti will go to vocational school.
↖ ↙ (동격)
내 친구, 베티는 ... 갈거야..직업학교로
He wants to be an engineer.
그는 원해 ... 엔지니어가 되기를
I have not made up my mind yet.
make up one's mind: 마음을 결정하다. not yet: 아직 ~ 않다.
나는 아직 맘을 결정하지 않았어
Luckily, we can take a year off before we go to high school.
일년 휴식
다행히, 우리는 일년의 휴식이 있어 ... 우리가 고등학교 가기 전에 말이지.
During that time we can explore different jobs.
= a year off v. 탐험하다, 탐색하다.
그 시간 동안 우리는 다른 직업들을 탐색할 수 있어.
[1 과 그래머 핵심 포인트]
1. 간접의문문: http://ebayer.tistory.com/193
- 의문사가 있는 경우
- 의문사가 없는 경우
2. 관계대명사 계속적용법
계속적용법은 한정적용법과는 다르게 ........ ,(컴마)를 찍는 것이고 ....해석상 .... 앞의 N를 한정해서 수식해 주는 것 보다는 ... 앞의 N를 가지고 계속 이어 받아서 수식을 하는 느낌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결국 앞의 N를 수식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없죠.
ex)
I know (a pianist who is very famous all over the world.) (한정적 용법)
↖ ↙
I know (a pianist, who is very famous all over the world.) (계속적 용법)
↘ ↗
그렇지만,
I know a pianist who is very famous all over the world. (한정적 용법) => 가능
I know a pianist that is very famous all over the world. (한정적 용법) => 가능
I know a pianist,
앞의 명사가 사물이었다면 which 가 쓰이게 되며 마찬가지로 ,(콤마) 다음에 that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I know a woman pianist, who is very famous all over the world. (계속적 용법)
=> I know a woman pianist, and she is very famous all over the world => 전환 가능
이에 대한 간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해당 영문법을 많은 영작 드릴 연습을 하게 되면,
주관식 대비에 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요약 자료와 해당 영문법에 관한 실전 드릴연습 한글파일은 ..... 자료가 완성 되면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or 중등 > 중학 3 두산(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학 3학년 영어내신 두산(김) 7과 The birth of Street Lights (2) | 2013.08.16 |
---|---|
중3 영어 두산(김) 6과 - Helping hands (ORBIS, The flying eye hospital) (5) | 2013.05.28 |
[중3 영어 두산(김) -5과] - The Rajah's Rice by 이샘패턴영어 in 대전 (0) | 2013.05.27 |
중3 1학기 기말고사 두산 (김) lesson 4 - Soccer the world's most popular (3) | 2013.05.25 |
중3 영어 두산(김) 3과 - Traveling in Korea (1) | 2013.04.02 |
중3 영어 두산 (김) 2과 - April Fools' Day Tricks (5) | 2013.04.01 |
기말고사대비 중3 두산(김) 11과 본문- Fair Trade Chocolate (1) | 2012.09.24 |
중3 기말고사대비 두산김(10과 본문)-The Ig Nobel Prizes: Laughing and Thinking (7) | 2012.09.23 |
대전 중학3학년 교과서 두산(김) 9과-The Case of the Stolen Diamond Necklace (0) | 2012.09.19 |
중3 영어2학기중간고사 두산(김) 8과 - Poems We Love (0) | 2012.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