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Jonathan stretched his muscles.
Jonathan은 그의 근육을 풀었다. 

                     = Jonathan
Each year, (a) he and his friends participated in the diving contest at the community pool.
매년,             그와 그의 친구들은 다이빙 대회에 참여했다 .. 지역사회 수영장의.


Divers from all over the city came to participate in the contest. 
도시 전체의 다이버들은 그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왔다.



(C)

All the divers got ready to strat their routines.
모든 다이버들은 준비했다 .. 그들의 연기를 시작하려고 말이다. 
                                = Jonathan                                                             ↗   ↘ = , in which
Jonathan performed (c) his dive and did well enough to move on to the final round, where the diver could select the dive of his or her choice.        
Jonathan은 그의 다이빙을 했고 .. 그리고 충분히 잘했따 .. 결승에 진출할 만큼 말이다, 바로 거기(결승)서 다이버들은 자신들이 선택에 의해 다이빙을 할 수 있었다.  

Thoughts of the final dive came into Jonathan's mind.
결승전 다이빙에 대한 생각이 Jonathan의 맘 속에 들어왔다.
                                 
All the divers gathered around discussing (who was left to compete).
모든 다이버들은 주변에 모여들었다 .. 누가 경쟁을 위해 남겨져있는지 논의하면서 말이다.



(D)

Jonathan noticed a small boy that had on an old swimsuit.
Jonathan은 알아차렸다 작은 소년인데 ... 오래된 수영복을 입고 있는 소년 말이다.
    = Jonathan                             how SV~.
(d) He laughed with his peers about (how this boy managed to get into the final round).
그는 그의 동료들과 비웃었다 .... 어떻게 이 소년이 결선에 진출해냈는지에 대해 말이다.

The boy was first, and he made his way up to the highest board.
그 소년이 첫번째였다, 그리고 그는 가장 높은 다이빙대까지 올라갔다. 
                                                                  a. 어색한, 서툴은
He made his dive and then sat down. It was a clumsy dive without much style.
그는 그의 다이빙을 했고 그리고 자리에 앉았다. 그것은 서툰 다이빙이었다 .... 기교가 없고 말이다.
                                 = Jonathan
Jonathan was next. (e) He performed his dive perfectly.
Jonathan이 다음차례였다. 그는 그의 다이빙을 완벽하게 했다.



(B)

They waited for the winner to be announced.
그들은 기다렸다 .. 우승자가 발표되기를 말이다.

All the divers were shocked when the small boy's name was announced.
모든 다이버들은 충격을 먹었다 .. 작은 소년의 이름이 발표되었을때 말이다. 
                                                            = the small boy               ↗ (과거: 약한추측) 아마~ 가 아녔을지 몰라도
The judge threw up his hands and said, "(b) His dive may not have been the cleanest, but it was the riskiest by far.
심판은 그의 손을 들었다 그리고 말했다, "그의 다이빙은 깔끔하지는 않았을진 몰라도, 그래도 그건 위험을 가장 무릅쓴 것이었습니다.. 여태까지 말이에요. 
                                                                                                          be determined to do: ~ 하기로 결심하다.
I gave points for his courage and for trying." Jonathan walked away shaking his head, determined to do it differently next year.                                                                                          (being)
저는 그의 용기에 점수를 주었습니다 .. 그리고 도전에 말이죠." Jonathan은 나갔습니다 .. 그의 머리를 끄덕이면서, 내년엔 ... 그것(다이빙)을 다르게 하리라 결심을 한채 말이에요.


41. ③
42. ②
43. ③


(A) Jonathan은 그의 근육을 풀었다. 매년 그와 그의 친구들은 지역사회 수영장에서 개최되는 다이빙 대회에 참여했다. 도시 전체에서 모여든 다이빙선수들이 그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왔
다.



(C) 모든 다이빙 선수들은 그들의 연기를 시작하려고 준비했다. Jonathan은 그의 다이빙을 하였고 결선에 진출할 만큼 충분히 잘했다. 결선에서 다이빙 선수들은 자신의 선택에 따른 다이빙을 할 수 있었다. 결선에서 어떻게 다이빙을 할 지에 대한 생각이 Jonathan의 마음 속에 들어왔다. 모든 다이빙 선수들은 누가 경쟁을 위해 남아 있었는지
논의하면서 모여 들었다.



(D) Jonathan은 낡은 수영복을 입고 있는 작은 소년을 알아챘다. 그는 이 소년이 어떻게 결선에 진출하는데 성공했는지에 대해 동료들과 함께 비웃었다. 그 소년이 첫 번째였고, 그는 가장 높은 다이빙대까지 올라갔다. 그는 다이빙을 했고 돌아와 자리에 앉았다. 많은 기교가 없는 서투른 다이빙 이었다. Jonathan이 다음 차례였다. 그는 완벽하게
다이빙을 했다.



(B) 그들은 우승자가 발표되기를 기다렸다. 모든 다이빙 선수들은 그 작은 소년의 이름이 발표되었을 때 깜짝 놀랐다. 심판이 “그의 다이빙은 가장 깔끔하지는 않았으나, 여태까지 가장 위험을 무릅 쓴 것이었습니다. 그의 용기와 도전에 점수를 주었습니다.”라고 그의 손을 들고 말했다. Jonathan은 내년에 다이빙을 다르게 하리라 결심한 채, 머리를 끄덕이면서 나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