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 3 중학 영어 내신대비 8과 Poems We Love


Poems We Love


Our school ①had a poetry exhibition in the fall school festival.

우리 학교는 가졌습니다/ 시전시회를 / 가을 학교축제에서

For the exhibtion, we chose ②a poem we loved and wrote about why we loved it.

had a poetry exhibition: poet은 시라는 (명사)? poetry는 "시의, 시적인" 이라는 (형용사) 입니당. exhibition은 전시회라는 뜻이므로, 시 전시회를 가졌다 (열었다). 라는 말이군요 ^^ 

② We chose (a poem we loved) and wrote about why we loved it. : 자, 상당히 잘 관찰해야 할 부분인데욥...상당히 많은 문법적인 요소들이 숨어 있기 때문입니당.  

상당히 복잡 미묘해 보이는 요 문장을 해부해 보면 ~!@ 다음과 같이 간단한 조합입니당.

- We chose a poem we loved

 = We chose a poem (which / that) we loved.
우리는 선택했다 / 시를 (어떤시를??)  <<=== 우리가 사랑한 시를  ,  (사랑하다) love의 목적어가 앞에 있는 목적격 관계대명사 입니당. 

목적격관계대명사에서는 which나 that을 생략할 수 있죠? 앞에 7과에서도 시험핵심 포인트기 땜시롱, 관계대명사는 물론 목적격 관계대명사에 대해 확실히 학습을 할 필요가 있겠네욥 ^^

- We wrote about (why we loved it).: 간접의문문 형태이므로 about 다음에 의문사 why + 주어 + 동사 형태가 왔음에 유의하면 되겠습니당 ^^ 








Early bird
일찍일어나는 새

Shel Silverstein
머시기 머시기 ㅠ.ㅠ 이름이 어렵네용 ㅠ.ㅠ

Oh, if you're a bird, be an early bird
오, 당신이 새라면, 되세요 / 일찍일어나는 새가

And catch the worm for your breakfast plate.
그리고 잡으세요 / 벌레를 / 당신의 아침식사로
If you 're a bird, be an early bird.
당신이 새라면, 되세요/ 일찍일어나는 새가
But if you're a worm, sleep late.
그렇지만 당신이 벌레라면, 늦게까지 자세요

If you are ~~, be ~~ : 만약 ~ 라면, (명령문) ~ 되세요!!!

V (동사원형)이 문장 앞에 위치하게 되면, 명령문의 형태가 되지요 ^^

이 시에는 상당한 반전이 있는데요, ㅎㅎ  화자는 새와 벌레에 대해서 이야기 하면서, 새에게는 벌레를 잡아먹고 싶으면 일찍일어나는 새가 되라고 주문하고 있자만 벌레에게는 새에게 잡아먹히지 않으려면 늦게까지 자라고 주문을 하고 있습니당. ㅋㅋㅋㅋㅋ   







Lee Junho

I like Shel Silverstein's Early Bird' ①because it deals with a well-known proverb in a very witty way.
나는 좋아합니다 / Shel Silverstein의 일찍일어나는 새를 ... 왜냐면 그것(시)은 다룹니다 / 잘 알려진 속담을 / 아주 재치가 있게요.
When we say this proverb, we don'tthink of the worm's side of the story.
우리가 이러한 속담을 말할때, 우리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 그 이야기에서 벌레의 입장을
In the poem, Shel Silverstein says that ③being late can save a worm from being eaten up by a bird.
시에서,        셸~ 머시기는 말합니다 늦는것이(늦게 일어나는 것) 벌레(자신)을 구할 수 있음을 / 먹히는 것으로부터 / 새에의해

How clever (he is!)
얼마나 영특한가 !

I always thought ⑤that English poems were ⑥difficult to read, but this poem is very easy and fun.
나는 항상 생각했습니다 / 영국 시들이 읽기에 어렵다고, 그렇지만 이 시는 매우 쉽고 재미있습니다.

because it deals with a well-known proverb in a very witty way. :

because: ~이기 때문에 (원인)
deal with:~ 를다루다,
a well- known: 잘 알려진
proverb: 속담, 격언
in a very witty way: (전 + 명) 어구 ==> 부사 비스무리한 개념(부사구)을 만듬, 아주 재미있는 방식으로

②think of : ~ 를 생각하다 
   = think about 
 
being late can save a worm from being eaten up by a bird.

Save "머시기" from "거시기" : "머시기"를 "거시기"로 부터 구하다.  

④How clever (he is!): (감탄문)  S + V는 생략 가능 

- How (형 or 부)  S + V !
- What a (형 + 명) S + V !
- What (형 + 명s,es) S + V ! 

that :

that의 쓰임 문제 묻는 문제가 나오면 따져볼 것 들이~~ 요놈이

지시대명사:                   ex) That is good.  
-  지시형용사 :                  ex) That boy is handsome. 
-  접속사:                           ex) I think that you're a bad guy,      
- 관계대명사(주격)          ex) I don't like the guy that talks too much.
- 관계대명사(목적격)    ex) I can't find the book that you bought for me three days ago.

요놈들 중 어떤형태로쓰였는지확인하면 문제가 쉽게 풀리게 됩니당.  본문상에서는 접속사의 형태로 쓰였다고 봐아겠네욥.


difficult to read: to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정도) ~ 하기에, ~ 하기가  / 형용사 + TO V  





Poems We Love
우리가 사람하는 시

Dear March, Come In!
삼월이여, 오삼!

Emily Dickinson
에밀리 딕키슨
Dear March, come in!
삼월이여, 오삼 !
How glad I am!
아참 기쁘네!
I looked for you before.
나는 전에 당신을 찾았걸랑요
Put down your hat -
모자를 내려 놓으시지요
You ②must have walked -
당신은 걸어왓나 봐요
How out of breath you are!
그렇게 숨이 차다니요!

Dear March, how are you?
삼월님아, 잘 지내셨나욥?
And the rest?
나머지분들은요?
Did you leave Nature well?
자연은 잘 놔두고 오셔싼요?
Oh, March, ⑤come right upstairs with me,
오, 삼월님, 저와 바로 위층으로 가시죠
I have so much to tell! 
저는 할 이야기가 많아요!! 

①How glad I am! : 감탄문  / how + 형용사 + S + V !

must have walked:  must는 ~ 해야 한다 (의무), 이외에도 ~임에 틀림이 없다(강한 확신, 추측)을 나타낼 때도 쓰이지요.....  You must be crazy. 너 미친것임에 틀림이 없다 ... 그런데,  must have + p.p 는 (과거)에 대한 강한 확신 추측을 나타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 너는 걸어왔음에 틀림이 없다 .... 라는 의미가 만들어지게 됩니당.

③How out of breath you are!:
  out of breathe: 숨이 가쁜, 숨을 헐떡이는

④And the rest?: rest는 휴식이라는 의미외에도, (나머지)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당.

come right upstairs:  come upstairs -> 위층으로 가다,  right: (부) 바로, 곧장, 곧바로   
⑥I have so much to tell! :  much to V  앞의 much를 수식하는 to 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입니당. 





                                                               Kim Minju 
                                                                 김민주

I ①like reading Emily Dickinson's 'Dear March, Come In!' 
저는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에밀리 딕킨스의 오 삼월이여, 어서오세요!를
What I like most about this poem is the kind and caring speaker.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요 / 이시에 관해서요 / 친절하고 배려있는 화자에요.

The speaker in this poem is very excited because winter has gone and spring has come back again. 
이시에서의 화자는 매우 기뻐해요 그 이유는 겨울이 가고 그리고 봄이 다시 돌아왔기 때문이에요.

④She greets March as if it were a real person standing at the door. 
그녀는 삼월에게 인해를 해요 / 마치~ 그것(삼월)이 실제 사람인것처럼요 / 문앞에 서 있는 

Reading this poem, I can picture the speaker, who has so much to say and doesn't know what to say first
이시를 읽으면, 저는 화자를 그려볼 수 있어요, 참 할 이야기가 많은 사람이고 그리고 무엇을 먼저 이야기 해야할지 잘 몰라해요.

① like reading:

like + (to V , V ~ing) like는 투부정사, 동명사 모두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입니당. 가끔 본문상에 like reading이라고 표현이 되어있다는 이유로, 틀린 어법찾기 문제에서 ..... like to read 이런식으로 표현이 되어 있으면, 틀린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뎅, 문제는 언제든 변형이 된다는 것에 유의를 해야 겠습니당.  

② What I like most: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 The thing (which/that) I like most 
    
   caring: 배려심이 있는


③ The speaker ~~ excited: 화자는 누군가를 흥분되게(능동) 만들고 있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흥분을 느낌(수동)이라는 것임에 유의합시당.
   has come:  have + p.p 현재 완료 형태(결과) 로 쓰였는뎅, come의 변화형은 ...come - came - come 즉, p.p. 형태 또한 come 이라는 것 자주 실수 하는 부분입니당. 

현재완료 4가지 용법 

경험   ex) I have never seen such a beautiful lady.
계속   ex) I have worked here for five years.
완료   ex) I have just finished this.
결과   ex) She has gone to Paris. 

완료와 결과가 조금 헷갈릴만한 부분인데, (결과)의 가장 핵심포인트는 (~해서 ) 지금은 (아니다.)가 핵심이라고 보면 됩니당. ^^
  
④ as if: 마치 ~ 인 것 처럼 
    a real person standing at the door:  ~ing (현재분사) 형태로, 앞의 real person 행위를 하고 있고 있는 상태이며, 결국 real person을 후치 수식 했다고 보면 됩니당 ^^

⑤  Reading this poem, I can picture the speaker, who has so much to say and doesn't know what to say first. :

꼼꼼히 체크를 해야할 부분이 많은 문장인뎅....

1. Reading this poem: 이시를 읽으면~~ 읽으면서~~ (분사구문)이라는 뜻으로, 실제 행위의 주체는 , (컴마) 다음에 있는 주어 (I)라는 것임을 유의합시다.

2. picture: 동사로 쓰였습니당... 그림을 그려보다, 연상하다,

3. who: 관계대명사 계속적 용법이며 (and she / 시의 화자) 의 의미를 갖습니다.

4. doesn't know what to say first: (병렬구조 유의) and 다음의 실질 주어는 (she) 인 병렬구조 doesn't know ~~ 

5. what to say first : 무엇을 먼저 말해야 할지 

  = what she should say first. 





                                                                 Me 
                                                                (나)
                                          Karen Jo Shapiro 
                 
I think that I will never see
나는 생각해요 / 나는 절대 보지 못할 거라고
another person just ike me. 
/ 나와같은 다른 사람을 ....
Someone who has my color hair,
/ 내 머리카락 색깔을 가진 누군가를 ... 

and picks the kind of clothes (that) I wear.
그리고 고르는 누군가를 / 내가 입는 종류의 옷을 ....  

Someone who thinks the thoughts (that) I think, 
내가 생각하는 생각들을 생각하는 누군가를....

and drinks the drinks (that) I like to drink.
그리고 내가 마시고 싶어하는 음료를 마시는 누군가를 ...
Who walks and talks my special way, 
내가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걷고 이야기하는 누군가를 ...
and plays the games (that) I choose to play.
그리고 내가 선택한 게임(놀이)을 하는 누군가를.....

So many kinds of folks I see, 
정말 많은 종류의 사람들을 나는 보지
but only I can be a ME. 
그렇지만 오직 나만이 내가 될 수 있어.

see: see의 목적어가 밑에 계속해서 있네요

1. (another person just like me)
2. Someone who has ~~~ and picks
3. someone who thinks ~~~ and drinks ~ walks ~~ and talks ~~~ and play ~~~

Only I can be a ME: 나만이 내가 될 수 있다네요 ㅋㅋㅋㅋㅋ.  



 


Yun Miseon 

윤미선
I like this poem because it helps me think about myself. 
나는 이시를 좋아합니다 ... 그 이유는 그것(시)이 내 자신에 대해 생각하게 해줘요..
I often say that everybody is special and unique, but I've never thought about how I am different from others
저는 종종 말합니다 . 모든이는 특별하고 율일하다고, 그렇지만 저는 결코 생각해본적이 없어요 / 어떻게 내가 다른이와 다른지에 대해.
After I read this poem, I realized that I was a very special, 
이시를 읽고 난 후에, 저는 깨달았어요 / 저는 매우 특별하다는 것을
unique person like the speaker in this poem.
이시의 화자에서 처럼 제가 유일한 사람이라는 것을 ...
I also like this poem because it has interesting rhymes. 
제가 또 이시를 좋아하는 이유는 그것(시)이 흥미로운 운율을 갖고 있기 때문이에요.

For example, "see" in the first line rhymes with "me" in the second line.
예를들어, 첫행의 "see" 는 두번째 행의 "me"와 운율을 이루고 있어요. 

Reading this poem, I feel as if I were singing. 
이시를 읽으면, 저는 느껴요 / 마치 제가 노래하는 것처럼 
 

It helps me think:  준 사역 동사 help + 목적어 + 동사원형 이 왔네요 ^^
about how I am differenct from others: (간접의문문) how + 주 + 동 형태 ..
("see" in the first line) rhymes with "me" in the second line.:  
            주어                    동사 (운율을 이루다)

Reading this poem,: (분사구문) 이시를 읽으면,  
as if : 마치 ~ 인것처럼




관련글 바로가기:

  • 2012/07/02 대전전체/유성구 덕명동/노은동 과외식 영어전문지도 소개 학원보내기 고민...이라면?



  • 2012/09/07 고급 영단어 접두사, 접미사(어)를 잘 활용해 영어단어 쉽게 외우는 방법
  • 2011/06/07 [영어표현: had better, must, have to] had better의 의미와 must와 have to의 쓰임 차이를 알아 봅시다. (26)
  • 2011/06/05 [왕초보영어공부법, 직장인 영어공부] 직장인 영어공부(회화) 지긋지긋 하다면, 6개월 만에 영어회화 해보자 (12)
  • 2011/05/18 [영어단어 잘 외우는 방법, 워드스케치 어학기추천]-규모의 경제로 본 영어단어 잘외우는 방법, 워드스케치 어학기추천의 이유 (23)
  • 2011/05/10 [영어공부 하는법, 영어실력향상]-영어공부법과 당구 실력과의 몇가지 공통점 (31)
  • 2011/04/25 [영어책 추천]-시험영어와 실용영어 사전에 밸런스 맞추자, 네오퀘스트 시리즈 등 (29)
  • 2011/04/14 영어공부 꼭 학원갈 필요 있나요? "블로그 어학원" 수강생이 되어 봅시다. (34)
  • 2011/04/11 간단한 회화인 Nice to meet you 와 Nice to see you의 미묘한 차이는 무얼까? (35)
  • 2011/04/06 [영어공부, 영어이해]-영어공부하는 방법, 영어는 암기일까 vs 이해일까? (18)
  • 2011/03/31 [too much vs much too]- 팝송으로 too much, much too 잘 구분하자 (24)
  • 2011/03/30 [영어 5형식, 영어문장구조]-영어 5형식이해, 영어문장구조 이해 (15)
  • 2011/03/29 [능동태, 수동태]-능동태 수동태 개념, 영어 능동수동의 차이 및 원리 이해 (32)
  • 2011/03/26 [to 부정사 동명사]-to 부정사 동명사의 차이, 목적어로 to 부정사, 동명사의 선택 원리 (22)
  • 2011/03/22 [관계대명사,관계대명사이해]-주격,목적격,소유격관계대명사 who,which,that 이하 다나와라! (24)
  • 2011/03/18 [전치사, 타동사]-전치사필요 없는 타동사, 전치사 생략 가능한 경우 (35)
  • 2011/03/16 [과거완료,현재완료,미래완료]-과거완료그림, 현재완료그림, 미래완료그림으로 이해 (30)
  • 2011/03/09 [현재완료, have+p.p]- 영어의 과거와 현재완료(have+p.p)가 헷갈린다면 (13)
  • 2011/02/18 [영어회화, 영어 컨설팅] - 영어,영어회화 무료 컨설팅 제공 사이트 (3)
  • 2011/02/10 [영어정복, 영어학습] - 영어이야기, 영어로 인한 스트레스 (38)
  • 2011/02/10 [영어교육,영어열풍]-영어교육방향, 영어의중요성, 대한민국 영어광풍 (39)
  • 2011/02/10 [영어공부 / 영어관사] - 관사이해, 생각따라 영어관사는 식은죽 먹기 (21)
  • 2011/02/04 [영어전치사 / 이미지 영어]- 알쏭달쏭 전치사는 이미지로 해결 (36)
  • 2011/02/04 [영어공부, 영어학습] - 영어공부시 주의 사항 (12)
  • 2011/02/04 [to부정사 제4편]- to부정사의 시제, to부정사의 부정 (12)
  • 2011/02/04 [to부정사 제3편]- 독립부정사 ,to 부정사 의미상의 주어, to 부정사의 시제 (7)
  • 2011/02/04 [to부정사 제2편]-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원리 알면 식은죽 먹기 (8)
  • 2011/02/04 [to부정사 제1편]- to 부정사의 원리, to 부정사완벽이해, 원어민의 사고 (12)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4편]-조동사(can,will), be able to (16)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3편]-수여동사, 사역동사 (18)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2편]-지각동사,감각동사,사역동사 (23)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