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기말고사대비 두산 김(10과 본문내용) - The Ig Nobel Prizes : Laughing and Thinking

대전 지족중 외삼중 기말고사 대비~!!




① Have you heard of
the Ig Nobel Prizes?
들어본적이 있나요 / Ig 노벨상에 대해서요?

They ② are awarded to imaginative scientists ③ whose research "first makes people laugh and then think." 
그들(Ig 노벨상)은 수여 됩니다 / 상상력이 풍부한 과학자들에게말이죠 .. 그들의 연구가 첫번째 사람들을 웃게 만들고 그리고 생각하게 만드는.

The prizes were established in 1991 by a science humor magazine ④ to introduce science in a fun way. 
그 상들은요 제정되었습니다 / 1991년에요 / 과학유머잡지에 의해서요 / 과학을 소개하기 위해서요 / 잼있는 방법으로

Every October, ten prizes ⑤
are presented by Nobel Prize winners at Harvard University. 
매 10월에요, 열개의 상이 수여됩니다 / 노벨상 수상자들에 의해서요 / 하바드 대학에서요

⑥ Research projects that have won Ig Nobel Prizes are real, serious scientific work, ⑦ although they ⑧ sound very funny
연구프로젝트들은 / Ig 노벨상을 수상한 / 정말입니다, 진지한 과학연구입니다, 비록 그들(연구들)이 매우 우습게 들리겠지만요 /

when you first hear about them.
/ 당신이 처음 그것들에 대해 들을때요.

Here are some of ⑨the most interesting projects that have received the prizes ⑩so far
여기에 몇몇이 있습니다 / 가장 흥미로운 프로젝트 중에 / 노벨상을 받은 / 지금까지

① Have you heard of : ~ 해 본적 있니 (현재완료 경험) 


whose research "first makes people laugh and then think.": (소유격 관계대명사)가 왔네요, whose research의 주체는 앞의 (imaginative scientists) 입니다... 

그리고 ....뒤에는

make + 목적어 + 동사원형 형태가 왔음을 유의 합시당 (5형식)  

④ to introduce science in a fun way.: (to 부정사 부사적 용법) 이네요 ...~ 하기 위해서 라고 해석이 됩니당.  in a fun way는 잼있는 방식으로 라는 (부사적인 성질: 부사구) 가 되었습니당.  

⑤ are presented by: (수동) 으로 쓰였습니다 . present는 여러가지 뜻(제시하다 등) 본문에서는 수여하다 라는 의미로 쓰였고, 수동이므로 수여된다라고 해석하면 되겠습니다.  

⑥ Research projects that have won Ig Nobel Prizes: 선행사가 (Research projects) 중에서도 projects라고 봐야겠죠 ? (주격관계대명사)로 쓰였습니다.  

잠깐!! 아직도 주격 / 목적격 관계대명사가 헷갈린다면? 약간은 꼼수지만~~ 급하면 머 알아 둬야죠... 

- 주격 : 선행사 + (관계대명사) + 동사  순으로 온다.
- 목적격: 선행사 + (관계대명사) + 주어 + 동사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목적격 관계대명사가 되려면 .. 앞의 선행사가 뒤의 주어 동사의 목적어가 됨을 의미하니깐요 ^^

⑦ although they ⑧ sound very funny: (양보절) 비록 ~ 일지라도 ..... S + V , 그리고 지각동사 Sound는 주격보어(동사짝꿍)으로 형용사가 와야 맞죠.
 

⑨the most interesting projects that have received the prizes ⑩so far. :
most 앞에 the(최상급), Project가 선행사는 (주격관계대명사 입니다)  , so far는 지금까지







The prize for Bird Science 
상 / 조류과학 분야의  

Woodpeckers ① hit their heads against trees 12, 000 times ② a day, but they don't get headaches.
딱따구리는 그들의 머리를 칩니다 / 나무에 대고 / 하루에 12, 000 번, 그렇지만 그들은 머리가 아프지 않습니다.

How is this possible? An American scientist, Ivan Schwab, found the answer.
어떻게 이것이 가능할까요? 한 미국인 과학자, Ivan Schwab이 발견했습니다 / 정답을

Woodpeckers' brains ③ are protected by spongy bone that can reduce the shock from hitting their heads.
딱따구리의 뇌는 보호 됩니다         / 푹신한 뼈에 의해서 / 바로 그 뼈는 줄여줄 수 있구요 / 충격을 / 그들 머리가 부딪히는 것으로부터

Dr. Schwab also found ④ why woodpeckers' eyes do not pop out.
Dr. Schwab은 또한 발견했습니다/ 왜 딱따구리의 눈이 튀어나오지 않는지.

They have ⑤ special eyelids that close a millisecond before each hit.
그들은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한 눈꺼풀을 / 바로 그 눈꺼풀은 닫힙니다 / 각각 부딪힘의 1/1000초 전에요.


hit their heads against trees 12, 000 times ② a day : ~에 (반하여) 치다,  a day는 하루에 ..

are protected by spongy bone that can reduce the shock from hitting their heads.:
   (수동) 표현이네요 .... 보호되어 진다,  bone(선행사: 주격관계대명사),  

why woodpeckers' eyes do not pop out.: why S + V 형태

⑤ special eyelids that close: (주격관계대명사) 선행사는 eyelids 







The prize for Peace
상 / 평화 분야의

A british man, Howard Stapleton, invented ① a device that produces special sounds.
영국인,         Howard Stapletin씨는 발명했습니다 / 어떤 장치를 / 바로 그것은 생상해 냅니다 / 특별한 소리들을 

These sounds ② can be heard only by teenagers and not by adults.
이러한 소리들은 들려질 수 있습니다 / 오직 십대들에 의해서 그리고 성인들은 못듣고요

a device that produces special sounds. : device(장치)가 선행사인 (주격관계대명사)입니다.  

- 주격: a device (which or that) produces special sounds  주격으로 쓰일때는 관계대명사 which 혹은 that 중이 무조건 하나는 있어야 되며, 생략이 불가능 합니다. 그 이유는 앞의 (주체:선행사)가 동작(동사)을 취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목적격 : a device (which or that) she bought for me yesterday: 그렇지만 현재 문장과 같은 목적격은 생략이 가능합니다. 관계대명사 다음의 주어동사의 타겟이 바로 앞의 (선행사) 이기 때문에 생략하더라도 문법적으로 큰 문제가 없게 됩니다.  

can be heard only by teenagers and not by adults. : (수동표현) 이 왔네요 ...들려질 수 있다...

1. only by teenagers: 오직 십대에 의해서만 
2. not by adults: 그렇지만 성인들은 (들려질수 있는 것이) 아니다..  


The device ① was named the Mosquito because it sounds ② similar to the buzz of a mosquito. 
그 장치는 이름붙여졌습니다 / Mosquito라고 / 왜냐면 그것은 비슷한 소리기 때문입니다 / 모기의 윙윙소리에

Some shop owners in England ③ found the Mosquito very useful.
일부 가게 주인은 / 영국에 있는/ 모스키토를 생각합니다/ 아주 유용하다고

was named: (수동표현) 이름이 붙여졌다 , name은 (명사: 이름) 뜻 이외에, (동사: 이름을 붙이다) 라는 뜻도 있습니당.  
similar to :  ~와(에게) 유사한, 비슷한 similar with 도 비슷한 표현으로 쓰입니당.
found the Mosquito very useful. : (5형식) 대표적이 문형입니다. 목적어 (모스키토) 여기서는 모기가 아니라 모기소리가 나는 장비였죠... 요놈을 아주 유용하게 (found) 생각했다.  found를 발견하다, 보다는 생각했다라는 뜻으로 해석하면 좀 더 매그러운 해석이 됩니다. 

5형식 문형 : S + V + O + O.C  


It could ① drive away teenagers who were ② hanging out late around their shops. 
그것은 쫓아버릴 수 있었습니다 / 십대들을 / (어떤) 어울리고 있는 / 늦게까지 / 그들의 가게 주위에서  

③ Once the device was on, teenagers covered their ears and ran away from the shops, but people ④ over the age of 30
일단 장치가 켜지만,         십대들은 덮었습니다/ 그들의 귀를 그리고 달아났습니다 / 가게로부터, 하지만 사람들 / 삼십세 이상의 / 들을 수 없었습니다 / 그 소리를 / 전혀
could ⑤ not hear the sounds at all.


drive away: 쫓아 버리다 
hanging out: 어울리다 
③ Once: (접속사) 일단 ~ 하면,  
over the age of 30: (~ 이상) 30 세 이상인  
not hear the sounds at all. : 전혀 ~ 아니다.





The prize for Chemistry

상 / 화학분야의

Do you like ① vanilla-flavored ice cream?
당신은 좋아합니까 / 바닐라 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을?  

② What if the flavor were made from cow droppings.?
만약 어떻게 하시겠나요...그 맛이 만들어 졌다면 / 소의 배설물로부터

Mayu Yamamoto, a Japanese scientist, invented ③ a way to make vanilla flavor from cow droppings.
Mayu Yamamoto, 일본인 과학자는요 발명했습니다 / 방법을 / 바닐라 맛을 만들 수 있는 / 소의 배설물로부터.  

An ice cream shop near Harvard University made ice cream with this flavor and ④ served it at the 2007 Ig Nobel Prize ceremony.
한 아이스크림 가게는 / 하바드 대학 근처의 / 만들었습니다 / 이러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그리고 내 놓았습니다 / 2007년 Ig 노벨시상식에서요

Everyone at the ceremony ⑤ had to try it. 
모든이는 / 시상식의 / 그것을 시식해야 했습니다.  

⑥ What do you think about the scientific work ⑦ introduced above?
어떻게 생각하나요 / 과학연구에 대해서 / 위에서 소개되어진

Science ⑧ doesn't always have to be so serious, ⑨ does it?
과학은 항상 진지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렇죠?


vanilla-flavored ice cream? : vanilla-flavored 가 ice cream을 수식해 주고 있습니다.
② What if the flavor were : (만약 ~ 라면 ~ 어떻겠냐?)  were 과거 동사가 왔음에 유의합시다. 그렇지만, 현재를 가정하고 있다는 것 또한 유의합시당.
a way to make : ~ 할 수 있는 방법 a way to V (동사원형)
served : 내놓다, 대접하다
⑤ had to : ~ 해야만 했다
⑥ What do you think about : ~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 What do you think of (O)
  = How do you think about (X)
 
introduced above? : 앞의 과학연구를 (후치:수동) 수식하고 있습니다.
doesn't always have to be : 항상 ~ 일 필요는 없다
does it? : 부가의문문, 앞의 문장에 일반동사가 쓰였으므로, do로 물어봐야 하고, 앞의 주어는 science(과학)이므로 대명사 (it)이 왔으며 ..... it으로 인해 do ===> does로 바뀌게 되고, 앞의 문장이 부정이므로 (부가의문문)은 긍정이 되야 합니다. 그래서 , does it? 이 만들어 졌습니다.




대전 둔산동에서 강의 합니다~!  궁금한거 있음문의 주세욥: 010 - 6436 - 9962


관련글 바로가기:


  • 2012/07/02 대전전체/유성구 덕명동/노은동 과외식 영어전문지도 소개 학원보내기 고민...이라면?


    1. 2012/09/22 중1영어 두산(김) 9과 본문- Beatrix Potter and Her Dream
    2. 2012/09/19 대전 덕명중, 지족중 영어중간고사 시험대비 중1 두산(김) 8과 본문- Nasrredin and the Fish
    3. 2012/09/19 대전지족중, 외삼중 중학3학년 교과서 두산(김) 9과-The Case of the Stolen Diamond Necklace
    4. 2012/09/17 중3 영어2학기중간고사 두산(김) 8과 - Poems We Love
    5. 2012/09/16 중학 3학년 영어내신 두산(김) 7과 The birth of Street Lights
    6. 2012/09/13 [중1영어 두산(김) 7과]- 2학기 중간고사 대비 At the traditional Market
    7. 2012/09/12 [중2학년 영어 두산(김)9과] Seasonal Korean Rice Cakes 본문정리
    8. 2012/09/11 [중2영어 내신 두산(김) 8과] Welcome to the World of Volunteering본문 내용분석
    9. 2012/09/11 [중2영어 두산(김)] 7과 Edgar Degas, My favorite Artist 본문정리
    10. 2012/09/01 [대전 덕명동/노은동/학하동 입시학원] 다녀도 어려워 ㅠ 중학생 영어시험 내신점수대비
    11. 2012/08/13 중학교 내신 문법문제에 자주나오는 원급, 비교급, 최상급 해부
    12. 2012/08/01 [영어2형식 주격보어 정리] 쉽지만 틀리기 쉬운 중학교 영어시험문제

  • 2011/04/06 [영어공부, 영어이해]-영어공부하는 방법, 영어는 암기일까 vs 이해일까? (18)
  • 2011/03/31 [too much vs much too]- 팝송으로 too much, much too 잘 구분하자 (24)
  • 2011/03/30 [영어 5형식, 영어문장구조]-영어 5형식이해, 영어문장구조 이해 (15)
  • 2011/03/29 [능동태, 수동태]-능동태 수동태 개념, 영어 능동수동의 차이 및 원리 이해 (32)
  • 2011/03/26 [to 부정사 동명사]-to 부정사 동명사의 차이, 목적어로 to 부정사, 동명사의 선택 원리 (22)
  • 2011/03/22 [관계대명사,관계대명사이해]-주격,목적격,소유격관계대명사 who,which,that 이하 다나와라! (24)
  • 2011/03/18 [전치사, 타동사]-전치사필요 없는 타동사, 전치사 생략 가능한 경우 (35)
  • 2011/03/16 [과거완료,현재완료,미래완료]-과거완료그림, 현재완료그림, 미래완료그림으로 이해 (30)
  • 2011/03/09 [현재완료, have+p.p]- 영어의 과거와 현재완료(have+p.p)가 헷갈린다면 (13)
  • 2011/02/18 [영어회화, 영어 컨설팅] - 영어,영어회화 무료 컨설팅 제공 사이트 (3)
  • 2011/02/10 [영어정복, 영어학습] - 영어이야기, 영어로 인한 스트레스 (38)
  • 2011/02/10 [영어교육,영어열풍]-영어교육방향, 영어의중요성, 대한민국 영어광풍 (39)
  • 2011/02/10 [영어공부 / 영어관사] - 관사이해, 생각따라 영어관사는 식은죽 먹기 (21)
  • 2011/02/04 [영어전치사 / 이미지 영어]- 알쏭달쏭 전치사는 이미지로 해결 (36)
  • 2011/02/04 [영어공부, 영어학습] - 영어공부시 주의 사항 (12)
  • 2011/02/04 [to부정사 제4편]- to부정사의 시제, to부정사의 부정 (12)
  • 2011/02/04 [to부정사 제3편]- 독립부정사 ,to 부정사 의미상의 주어, to 부정사의 시제 (7)
  • 2011/02/04 [to부정사 제2편]-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원리 알면 식은죽 먹기 (8)
  • 2011/02/04 [to부정사 제1편]- to 부정사의 원리, to 부정사완벽이해, 원어민의 사고 (12)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4편]-조동사(can,will), be able to (16)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3편]-수여동사, 사역동사 (18)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2편]-지각동사,감각동사,사역동사 (23)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