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 두산(김) 기말고사대비 11과 본문 - Fair Trade Chocolate
Fair Trade Chocolate
공정무역 초콜렛
① Outside the village of Niveneso in Ghana, Naki is sitting on the ground ②, working with cocoa pods.
외각지역에서 / Niveneso 마을의 / 가나의, 나키는 앉아 있다/ 바닥에, 일을 하면서 / 코코아 꼬투리와
③ Next to her is her little brother, Madi.
그녀의 옆에 / 그녀의 어린 남동생 , 마디가 있다.
He is ④ picking up a cocoa pod with one hand and cutting it open with a knife with the other.
그는 들어올리고 있는데 / 코코아 꼬투리를 / 한손으로 그리고 잘라서 열고 있다 / 다른손에 칼로
He has ⑤ a scar that covers most of his whole hand.
그는 상처가 있는데 .... 그 상처는 대부분을 덮고 있다 / 그의 전체 손의
Outside the village ~~~, : Outside가 전치사로 쓰였고, 전 + 명 어구 (부사구) 입니당. 본 문장이 시작하기전에 아무리 긴 단어들이 나열되어 있다 하더라도, 동사가 없으면, 이는 (부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 working with cocoa pods: 분사구문이네요, 앞의 Naki는 (is sitting) 이라는 동작을 하고 있는데, 여기에다가 (+) 동시에 일어나는 동작을 표현할때 , (컴마)를 찍고 (~ing) 형태를 만들어 주게 되면 분사구문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본 문장에서는 동시동작을 나타내주고 있군요.
Next to her is ~~~~ : 본 문장은 도치가 된 문장입니다, 즉, 장소에 대한 부사구(Next to her)가 문장의 맨 앞에 위치하게 됨으로써 주어 동사가 바뀌게(도치) 된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이 문장의 주어는 (her little brother, Madi)라는 것이죠.
Picking up ~~~ cutting it open: He가 하고 있는 동작이 ....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들어올리고 있고, 두번째는 (카카오 꼬투리를) 잘라서 열고 있는 것이죠.
With one hand ~~ with the other: 한손과 ~~ the other(나머지 한 손) 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군요.
a scar that covers: scar가 주체인 (주격관계대명사) 입니다.
, working with cocoa pods: 분사구문이네요, 앞의 Naki는 (is sitting) 이라는 동작을 하고 있는데, 여기에다가 (+) 동시에 일어나는 동작을 표현할때 , (컴마)를 찍고 (~ing) 형태를 만들어 주게 되면 분사구문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본 문장에서는 동시동작을 나타내주고 있군요.
Next to her is ~~~~ : 본 문장은 도치가 된 문장입니다, 즉, 장소에 대한 부사구(Next to her)가 문장의 맨 앞에 위치하게 됨으로써 주어 동사가 바뀌게(도치) 된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이 문장의 주어는 (her little brother, Madi)라는 것이죠.
Picking up ~~~ cutting it open: He가 하고 있는 동작이 ....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들어올리고 있고, 두번째는 (카카오 꼬투리를) 잘라서 열고 있는 것이죠.
With one hand ~~ with the other: 한손과 ~~ the other(나머지 한 손) 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군요.
a scar that covers: scar가 주체인 (주격관계대명사) 입니다.
It is the middle of the school day, but Madi says their parents ① can't afford to send him to school.
한참인 시간이다 / 학교에서의, 그렇지만 마디는 말합니다 / 그들의 부모님은 여력이 없다고 / 그를 학교에 보낼 수 있는
"I hate this work." he says. " I want to go to school, but I ② have to do this."
저는 이일이 싫어요. 그는 말한다. " 나는 원해요 / 학교 가기를, 그렇지만 나는 해야만 해요 / 이 일을
can't afford to : ~할 여력이 없다, ~하기에 능력이 없다. to 다음에는 동/원 형태를 써야 합니다.
have to: have to 다음에 동 / 원 형태를 써야 하며, 뜻은 (~해야 한다 = must, should)의 의미를 갖게 됩니다.
have to: have to 다음에 동 / 원 형태를 써야 하며, 뜻은 (~해야 한다 = must, should)의 의미를 갖게 됩니다.
Many people love chocolate. They often give and receive chocolate on Valentine's Day.
많은 사람들은 초콜렛을 사랑합니다. 그들으 종종 주고 받습니다 / 초콜릿을 / 발렌타인날에.
However, ① few people know that a lot of chocolate is ② made from cocoa beans ③ harvested by child workers ④ like Naki and Madi.
하지만, 사람들은 거의 모릅니다/ 많은 초콜렛이 만들어 진다는 것을 / 코코아 열매로부터 ... 그 열매는 어린 노동자로부터수확된 것이고요 / 나키와 마디와 같은
few people: few는 셀 수 있는 명사의 양이 적고 많음을 나타내는데,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a few와 few에는 약간의 의미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ex) a few (긍정: 약간 있음) - There are a few people on the bus, 버스에 사람이 약간 있다.
ex) few (부정: 거의 없음) - There are few people in the bus, 버스에 사람이 거의 없다.
즉, few가 들어가게 되면, 본 문장에 not이나 부정어가 없다라도 그 문장은 부정문이 되어 버린다는 겁니당.
비슷한 걸로는 little이 잇는뎅..... a few, few / a little, little 의 차이는 셀 수 있고 없음의 차이이고 나머지 쓰임은 같습니다.
is made from: ~ 로 부터 만들어지다.
cocoa beans ③ harvested by child workers: harvested 이하가 앞의 선행사 cocoa beans를 (수동으로) 꾸며주고 있습니다.
④ like Naki and Madi.: like .... ~ 처럼, ~와 같은 - Naki와 마디 (처럼)
ex) a few (긍정: 약간 있음) - There are a few people on the bus, 버스에 사람이 약간 있다.
ex) few (부정: 거의 없음) - There are few people in the bus, 버스에 사람이 거의 없다.
즉, few가 들어가게 되면, 본 문장에 not이나 부정어가 없다라도 그 문장은 부정문이 되어 버린다는 겁니당.
비슷한 걸로는 little이 잇는뎅..... a few, few / a little, little 의 차이는 셀 수 있고 없음의 차이이고 나머지 쓰임은 같습니다.
is made from: ~ 로 부터 만들어지다.
cocoa beans ③ harvested by child workers: harvested 이하가 앞의 선행사 cocoa beans를 (수동으로) 꾸며주고 있습니다.
④ like Naki and Madi.: like .... ~ 처럼, ~와 같은 - Naki와 마디 (처럼)
① They spend their days cutting cocoa pods and carrying heavy buckets filled with cocoa beans.
그들은 그들의 시간을 보냅니다 / 코코아 꼬쿠리를 자르면서 그리고 나르면서 ... 무거운 양동이를 ... 그 양동이는 코코아 열매로 가득차 있고요.
They are ② badly treated, and they are always hungry.
그들은 부당한 대우를 받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항상 배가 고픕니다.
spend ~ ing: ~하는데 시간을 보내다 .... 본 문장에서는 ....spend ~~ cutting an carrying 두개의 동사에 ~ing 형태가 붙었습니다.
heavy buckets filled with cocoa beans.: filled 이하가 heavy buckets를 (수동으로) 뒤에서 수식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badly treated: treat는 동사로 대우하다, 대접하다, 라는 뜻인데... badly가 와서 부당하게, 나쁘게 대우를 받다라는 뜻이 만들어 졌죠?
heavy buckets filled with cocoa beans.: filled 이하가 heavy buckets를 (수동으로) 뒤에서 수식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badly treated: treat는 동사로 대우하다, 대접하다, 라는 뜻인데... badly가 와서 부당하게, 나쁘게 대우를 받다라는 뜻이 만들어 졌죠?
Cocoa trees grow in rain forest countries ① such as Ghana and Cameroon.
코코아 나무는 자랍니다/ 열대우림국가에서 / 가나와 카메룬과 같은.
Cocoa farmers in these countries are very poor ② since they do not ③ get paid much for their cocoa beans.
코코아 농부들은 / 이러한 나라의 ... 매우 가난합니다 그 이유는 그들은 지불받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많이 / 그들의 코코아 열매에 대한 댓가로
such as: ~와 같은
since: (접속사) 이유를 나타내는 접속사로 쓰였습니다.
get paid for: (돈 따위를) ~에 대한 댓가로 지불받다
since: (접속사) 이유를 나타내는 접속사로 쓰였습니다.
get paid for: (돈 따위를) ~에 대한 댓가로 지불받다
On some farms, the workers are ① mostly children.
일부 농장에서, 노동자들은 대부분 아이들입니다.
Their parents ② can't afford to hire people to work on the farm, ③ so the children have to do the work.
그들의 부모님들은 여력이 없습니다 / 고용할 수있는 / 사람들을 / 농장에서 일할 수 있는, 그래서 아이들은 그 일을 해야만 합니다.
mostly: 대부분의
can't afford to hire: can't afford to V , ~할 여유, 여력이 없다.
so the children have to do the work: so ~ 그래서
can't afford to hire: can't afford to V , ~할 여유, 여력이 없다.
so the children have to do the work: so ~ 그래서
Cocoa farmers usually get only about 25 cents for each pound of ① cocoa beans they sell.
코코아 농부들은 보통 받습니다 / 약 25 센트를 / 각 파운드당 / 그들이 파는 코코아 열매의
This is ② not even enough to pay for the cost ③of growing cocoa trees.
이것(그들이 받는 돈)은 심지어 충분하지도 않습니다 / 코코아 나무를 재배하는 비용에 대해서
① cocoa beans they sell. : cocoa beans (which / that) they sell, (목적격관계대명사)는 관계대명사 생략이 가능하죠? they sell의 목적어는 앞에있는 cocoa beans이며 ... cocoa beans를 뒤에서 (후치수식)
② not even enough to pay: even (강조역할), enough to V ~ 하기에 충분한,
the cost ③of growing cocoa trees. : 비용 = 코코아 나무를 기를 수 있는 비용, 전치사 다음에는 명사 or 동명사 형태만 위치할 수 있습니당.
② not even enough to pay: even (강조역할), enough to V ~ 하기에 충분한,
the cost ③of growing cocoa trees. : 비용 = 코코아 나무를 기를 수 있는 비용, 전치사 다음에는 명사 or 동명사 형태만 위치할 수 있습니당.
Since the farmers have no power, they just get ① what chocolate companies want to pay them.
농부들은 힘이 없기 때문에 , 그들은 단지 받습니다 / 초콜렛 회사가 그들에게 지불하고 싶어하는 금액을
Fortunately, however, there ② have been a growing number of people who believe that this is unfair for the farmers.
다행스럽게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냐면 ... 믿는 사람들 ... 이것(저임금)이 농부에게 부당하다고.
① what chocolate companies want to pay them.: What + 주 + 동 ..."주어 동사가 ~ 하는 것"
there ② have been a growing number of people : there 구문에서 실질 주어는 뒤에 있죠? 바로 people이 실질 주어라고 보면 됩니다.
people who believe that this is unfair: people이 선행사로 쓰인 주격관계대명사이고, that(접속사)의 역할은 believe의 목적어를 만드는 "that 절"의 역할을 하게 됩니니다. that절은 S + V ~~ 했다는 것... 이므로 "마치 명사"처럼 쓰일 수 있습니다.
there ② have been a growing number of people : there 구문에서 실질 주어는 뒤에 있죠? 바로 people이 실질 주어라고 보면 됩니다.
people who believe that this is unfair: people이 선행사로 쓰인 주격관계대명사이고, that(접속사)의 역할은 believe의 목적어를 만드는 "that 절"의 역할을 하게 됩니니다. that절은 S + V ~~ 했다는 것... 이므로 "마치 명사"처럼 쓰일 수 있습니다.
① In order to fix the problem of unfair trade, the fair trade movement was started.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서 / 불공정한 무역의, 공정무역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For example, chocolate companies ② that support this movement give the farmers ③ at least 80 cents for each pound of their cocoa beans
예를들면, 초콜렛 회사는 ..이러한 운동을 지지하는 ... 농부들에게 줍니다 ........ 적어도80 센트를 ..... 그들 코코아 열매의 각 파운드당.
① In order to : ~ 하기 위해서 "to V" 와 의미상으로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문어체나, 강조를 위해 to V 대신에 in order to V 를 쓰게 됩니다.
② that : (주격관계대명사)로 쓰였으며, 앞의 선행사가 companies이므로, (which / that) 중 아무거나 써도 되지만 주격관계대명사의 경우에는 관계대명사 생략이 불가능합니다.
③ at least : 적어도
cf) at most : 기껐해야
② that : (주격관계대명사)로 쓰였으며, 앞의 선행사가 companies이므로, (which / that) 중 아무거나 써도 되지만 주격관계대명사의 경우에는 관계대명사 생략이 불가능합니다.
③ at least : 적어도
cf) at most : 기껐해야
① In return, they demand that the farmers not use child labor.
이에 대한 댓가로, 그들은 요구합니다 ... 농부들이 어린이 노동력을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Fair trade chocolate has a special label ② that tells you that the farmers were paid a fair price and no child labor was used.
공정무역초콜렛은 특별한 라벨이 있습니다 ... 바로 당신에서 다음과 같이 말해줍니다 ... 농부들은(에게) 정당한 가격이 지불이 되었고 그리고 아이들의 노동력이 사용되지 않았다고.
① In return : 그 댓가로,
they demand that the farmers not use child labor. : 시험문제 핵심포인트 입니다.
의무나 충고, 제안을 나타내는 동사, 혹은 형용사가 that 앞에 오게 되면 (ex mandatory, suggest) 뒤에 동사 앞에는 반드시 should가 딸려서 나오게 됩니다. 즉, not 앞에 should가 (생략)이 되었기 때문에 이 문장은 문법적으로 이상이 없습니다. 영어문법 문제로 출제가 빈번히 되는 문법사항 입니다.
ex) It's mandatory that he go to the army. : 이 문장을 보면 he 다음에 go라는 동사가 왔기 때문에 이거(goes)로 바뀌어야 하는거 아녀? 라고 생각하느 경우가 많지만 ... 사실은 he (should) go to the army, should가 생략이 되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they demand that the farmers not use child labor. : 시험문제 핵심포인트 입니다.
의무나 충고, 제안을 나타내는 동사, 혹은 형용사가 that 앞에 오게 되면 (ex mandatory, suggest) 뒤에 동사 앞에는 반드시 should가 딸려서 나오게 됩니다. 즉, not 앞에 should가 (생략)이 되었기 때문에 이 문장은 문법적으로 이상이 없습니다. 영어문법 문제로 출제가 빈번히 되는 문법사항 입니다.
ex) It's mandatory that he go to the army. : 이 문장을 보면 he 다음에 go라는 동사가 왔기 때문에 이거(goes)로 바뀌어야 하는거 아녀? 라고 생각하느 경우가 많지만 ... 사실은 he (should) go to the army, should가 생략이 되어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At present, fair trade chocolate is ① sold by only a few small companies, and it is generally expensive.
현재, 공정무역 초콜렛은 팔립니다 / 단지 일부 작은 회사에 의해, 그리고 그것은 일반적으로 비쌉니다.
② However, more and more people are ③ willing to buy it, and more and more companies ④ are expected to join the movement.
그렇지만,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기꺼이 그것(공정무역초콜렛)을 사려고 하고 있고..그리고 더욱 많은 회사가 기대됩니다 ... 이러한 운동에 동참하기를..
is ① sold by : (수동) ~ 에 의해 팔리다.
② However : (역접: 접속사) 앞의 말과 반대 이야기를 하고자 할때 주로 쓰이는 접속사 입니다. 뜻은 "하지만"
③ willing to : willing to V, 기꺼이 ~ 하려고 하다.
④ are expected to : ~ 하기로 기대되어 지다. to 다음에는 동사원형이 와야 합니다.
② However : (역접: 접속사) 앞의 말과 반대 이야기를 하고자 할때 주로 쓰이는 접속사 입니다. 뜻은 "하지만"
③ willing to : willing to V, 기꺼이 ~ 하려고 하다.
④ are expected to : ~ 하기로 기대되어 지다. to 다음에는 동사원형이 와야 합니다.
① Behind sweet chocolate are the bitter tears of many children like Naki and Madi who have never tasted chocolate.
달콜함 초콧릿 뒤에는 ...... 쓰디쓴 눈물이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의 / 나키와 마디 같은 .... 어떤이들이냐면...초콜렛을 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는 ..
② Therefore, next time you buy chocolate, think about the poor children ③working on cocoa farms.
그러므로, 다음번 당신이 초콜렛을 살때는, 생각해 봐라 / 가난한 아이들에 대해서 / 일하고 있는 ... 코코아 농장에서.
① Behind sweet chocolate are the bitter tears of many children: Behind sweet chocolate라는 장소에 대한 부사구가 문두에 위치하게 됨으로써, 본문장은 도치(주어동사가 바뀜)가 일어나게 됩니다. 즉, 이 문장의 실질 주어는 bitter tears of many children 중에 better tears 라는 것이죠.
② Therefore, : (결론) 그러므로,
the poor children ③working on cocoa farms.: working 이하가 the poor children을 (현재분사: 후치 수식) 하고 있죠..?
원래 문장 형태는 the poor children (who were) working on ~~ 이라고 보시면 됩니당.
② Therefore, : (결론) 그러므로,
the poor children ③working on cocoa farms.: working 이하가 the poor children을 (현재분사: 후치 수식) 하고 있죠..?
원래 문장 형태는 the poor children (who were) working on ~~ 이라고 보시면 됩니당.
관련글 바로가기:
2012/07/02 대전전체/유성구 덕명동/노은동 과외식 영어전문지도 소개 학원보내기 고민...이라면?
2012/08/12 to 부정사 vs 동명사 정리[광쌤이샘] (5)
2012/08/01 영어공부 잘하는 법과 무료 영어공부하기 [광쌤이샘]
2012/07/29 [접속사] because, so, since, as, now that 등[광쌤이샘]
2012/07/28 영어공부 조동사 결코 어렵지 않아요.
2012/07/28 중학1학년 영문법의 핵심 [be동사 vs 일반동사] 한방에 끝내기
2012/07/27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강의 (1)
2012/07/26 대전 노은동 영어과외 수학과외 (식)수업 (4)
2012/07/25 [What절, That절]-what절과 that절의 차이 (30)
2012/07/25 [대전 중학생 문법] 영어과외 학원 다녀도 어려워ㅠ 영어의 구와 절, what절/that절은 먼가요? (1)
2012/07/24 [유성 노은 영어] 학원 다녀도 어려워 ㅠ.ㅠ 영어 원급, 비교급, 최상급 [광쌤이샘] (1)
2012/07/22 수능영어과외? 수능기출문법 총정리편 대전 둔산동 영어학원 과외 15년 경험 [광쌤이샘]
2012/07/18 [가정법과거, 가정법 과거완료]-가정법과거와 가정법과거완료 및 어려운 혼합 가정법 정리 (18)
2012/07/16 중학영어독해 4형식 수여동사 리딩본문에서 완벽이해 [광쌤이샘 in 대전] (1)
2012/07/16 수능기출문제 해설 수능문법기출 총정리[광쌤이샘 in 대전]
2012/07/15 [광쌤이샘 수여동사]영어4형식문장을 3형식으로 전환하는 방법 (1)
2012/07/13 [대전 노은/덕명동 영어과외] 둔산동 15년 학원경험 영어수학 전문 과외식 수업
- 2012/09/23 중3 기말고사대비 두산김(10과 본문)-The Ig Nobel Prizes: Laughing and Thinking
- 2012/09/22 중1영어 두산(김) 9과 본문- Beatrix Potter and Her Dream
- 2012/09/19 대전 덕명중, 지족중 영어중간고사 시험대비 중1 두산(김) 8과 본문- Nasrredin and the Fish
- 2012/09/19 대전지족중, 외삼중 중학3학년 교과서 두산(김) 9과-The Case of the Stolen Diamond Necklace
- 2012/09/17 중3 영어2학기중간고사 두산(김) 8과 - Poems We Love
- 2012/09/16 중학 3학년 영어내신 두산(김) 7과 The birth of Street Lights
- 2012/09/13 [중1영어 두산(김) 7과]- 2학기 중간고사 대비 At the traditional Market
- 2012/09/12 [중2학년 영어 두산(김)9과] Seasonal Korean Rice Cakes 본문정리
- 2012/09/11 [중2영어 내신 두산(김) 8과] Welcome to the World of Volunteering본문 내용분석
- 2012/09/11 [중2영어 두산(김)] 7과 Edgar Degas, My favorite Artist 본문정리
- 2012/09/01 [대전 덕명동/노은동/학하동 입시학원] 다녀도 어려워 ㅠ 중학생 영어시험 내신점수대비
- 2012/08/13 중학교 내신 문법문제에 자주나오는 원급, 비교급, 최상급 해부
- 2012/08/01 [영어2형식 주격보어 정리] 쉽지만 틀리기 쉬운 중학교 영어시험문제
'For 중등 > 중학 3 두산(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학 3학년 영어내신 두산(김) 7과 The birth of Street Lights (2) | 2013.08.16 |
---|---|
중3 영어 두산(김) 6과 - Helping hands (ORBIS, The flying eye hospital) (5) | 2013.05.28 |
[중3 영어 두산(김) -5과] - The Rajah's Rice by 이샘패턴영어 in 대전 (0) | 2013.05.27 |
중3 1학기 기말고사 두산 (김) lesson 4 - Soccer the world's most popular (3) | 2013.05.25 |
중3 영어 두산(김) 3과 - Traveling in Korea (1) | 2013.04.02 |
중3 영어 두산 (김) 2과 - April Fools' Day Tricks (5) | 2013.04.01 |
[중학 3학년 두산김 1과] - schools around the world (5) | 2013.03.15 |
중3 기말고사대비 두산김(10과 본문)-The Ig Nobel Prizes: Laughing and Thinking (7) | 2012.09.23 |
대전 중학3학년 교과서 두산(김) 9과-The Case of the Stolen Diamond Necklace (0) | 2012.09.19 |
중3 영어2학기중간고사 두산(김) 8과 - Poems We Love (0) | 2012.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