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학3학년 중3 두산동아 (김) 9과 영어 2학기 중간고사대비 영어본문 




Leroy Brown, also ①
known as Encyclopedia Brown, is a boy ②detective.

Leroy Brown, 또한 Encyclopedia Brown이라 알려진 금마는 ..... 소년탐정입니다.

In this story, he ③helps his father, ChIef of Idaville Police, slove the case of the ④stolen diamond necklace. 
이 이야기에서, 그는 그의 아버지인, Idaville 경찰서장, 을 도와줍니다 /, 도난당한 다이몬드 목걸이 사건을 풀도록  

known as: ~로 알려진 (수동표현)
detective: (명) 탐정이라는 뜻입니당.
help ~~ solve: (준사역동사) 죠 ?  준사역동사는 ..... help + 목 + 1. 동/원 or TO V 둘 중에 하나 아무거나 가능한거 알고 있죵? 
stolen: 도난당한 ....diamond necklace를 (앞에서) 수식하고 있습니다.




Encyclopedia was reading about diamonds when his father, Chief Brown, ①entered his room.
Encycopedia 는 책을 읽어 있는 중이었습니다 / 다이어몬드에 관한 / 그의 아버지 Brown 서장이 그(소년탐정)의 방에 들어왔을때.
"Do you know that diamonds are ②so hard that they 're used to cut stone?" Encyclopedia asked. 
당신은 알고 있나요/다이아몬드가 아주 단단해서 .... 그들(다이아몬드)가 돌을 자르는데 사용된다는 것을?? 엔사이(탐정)이 물어보았다.  
He wanted to talk about diamonds, but his father had a problem.
그(소년탐정)는 다이아 몬드에 관해 이야기 하고 싶었지만, 그의 아버지는 문제가 있었다.

enter: (타동사) 들어가다, to가 올필요가 없습에 유의합시당.
so that:  so ~ that  , ~ 해서 (원인) ~ 하다 (결과) 죠 ? 

ex) I was so tired that i went to bed early. 
    = I went to bed early because i was so tied. 
    = Because I was so tired, I went to bed early.

 be used to: ~ 하는데 사용되어지다. (used to) ~ 하곤 했다와 헷갈리지 맙시당.  






He said, "Mr. Goldman, ①the jeweler, had a diamond necklace stolen."

그(아버지)는 말했다, "골드만씨, 보석상이 다이아몬드를 도난당했다더구나."
Chief Brown and Encyclopedia went to see Mr. Goldman in his store.
브라운 서장과 엔사이는 골드맨을 만나러 갔습니다 / 그(골드만)의 가게에 있는

Mr. Goldman ②seemed very upset. "The stolen diamond necklace ③is insured for five million dollars, but money can't buy ④such fine diamonds."
골드만씨는 매우 화나 보였습니다. "도난당한 다이아몬드는 보험가입이 되있습니다 / 오백만달러에, 그렇지만 돈으로 그러한 좋은 다이아몬드를 살 수 없습니다."


① Mr. Goldman, the jeweler: (동격) 이죠??  jeweler(보석상)이 앞의 골드만을 다시한번 수식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당. 이때는 (동사 or 전치사) 따위는 필요 없음에 유의합시당.
② seemed very upset: 2형식 형태 (주격보어)죠 ? 이때 (부사)가 오면 안된다는 것에 유의 합시당. 

ex) He seemed nice.(ㅇ)
ex) He seemed nicely. (x)  
③ be insured for: ~(얼마만큼) 확실하게 되어있다, 즉,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다는 뜻입니당.
④ such fine diamonds: such fine이 다이아몬드를 수식하고 있습니당.





Chief Brown ①pointed at the necklace o M. Goldman's desk and said, " What is that necklace?"
브라운 서장은 가리켰습니다 / 골드만씨 책상위의 목걸이를 그리고 말했습니다 " 저 목걸이는 뭐냐?"
Mr. Goldman said, "That is a copy of the stolen diamond necklace.
골드만씨가 말했습니다, 저건 말이죠 ... 도난당한 목걸이의 복사본입니다.
It's ②made of glass. At night, the two necklaces are ③kept together in the safe on the second floor." 
그것은 유리로 만들어 진거에요. 밤에, 두개의 목걸이가 함께 보관됩니다 / 금고에 / 이층에 있는
Mr. Goldman stood up. "Let me show you ④how it happened." 
골드만씨는 일어섰습니다. " 보여줄게요 / 어떻게 그것(도난사건)이 일어났는지를...


① pointed at: ~를 가리키다
② made of:  ~로 만들어지다.  made from과 약간의 의미 차이가 있기는 합니당.

ex) made of: 물리적변화             a chair is made of woods.
ex) made from: 화학적 변화      wine is made from grapes. 
③ kept together: 함께 보관되다
④ how it happened:  (간접의문문) how + 주 + 동 형태임을 유의




From the office, Mr. Goldman led the way into the hall.
사무실에서,  골드만은 길을 안내했습니다 / 복도로
The hallway floor was made of stone. Mr. Goldman climbed the stairs. 
복도바닥은 돌로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골드만씨는 계단을 올라갔습니다.
At the top, he turned around and said, "Shortly after 10 o'clock,
꼭대기에서, 그는 돌아서서 말했습니다, " 10시 바로 직후에,
I was bringing the glass necklace downstaris for display." 
저는 유리 목걸이를 아래층으로 옮기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전시목적으로  

shortly after:  ~ 후에 곧, ~ 하자 마자.




He pretended (that) he was carrying the glass necklace and started down the stairs.
그는 시늉했습니다 / 그가 유리목걸이를 옮기고 있는 중이었던 것을 그리고 아래층으로 향했습니다.
"Suddenly, two masked men appeared and attacked me. One of them took the glass necklace and threw it to the floor.
갑자기, 두명의 복면을 한 남자가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저를 공격했습니다. 그들 중 한명이 유리목걸이를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그것(유리목걸이)을 바닥에 던졌습니다.
And the other forced me back to the safe.  
그리고 다른 한명이 저를 강제로 금고쪽으로 돌아가게 했습니다.
I was made to give him the real diamond necklace.
저는 만들어졌습니다 / 그에게 주도록 / 진짜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pretened: ~인 체 하다.
one of them:  그들 중 한명, 즉 복면을 한 강도 둘 중 한명
forced me back to:  ~ 하도록 강요하다
I was made to give:  (수동) 내가 주도록 만들어 졌다.   





Who knows about the glass copy other than you?" asked Chief Brown. 
누가 알고 있습니까 / 유리모조품에 대해서 / 당신 이외에 , 브라운 서장이 물었습니다.
"My store manager, Mr. Evans," said Mr. Goldman. " But he has been with me for 20 years. I trust him completely."
제 가게 매니저, 에반씨 입니다... 골드만씨가 말했습니다.그렇지만 그는 저와 이십년 동안 함께 했습니다. 저는 그를 완전히 믿습니다.

Who knows: 누가 아느냐?
other than you:
당신 이외에
has been with:
현재완료 중 (계속적용법) ~ 함께 해 왔다.

■ 현재완료 짝꿍과 주요표현 

- 경험: ever, before, once, etc.
- 계속: for, since
-완료: just, already
- 결과: He has gone to paris. I have lost my wallet.    

completely: (부사) 완전히,  





Chief Brown turned to Encyclopedia. Encyclopedia smiled and said, "Gee, Dad, the thief is right here." 
브라운 서장이 인사이(소년탐정)에게 고개를 돌렸습니다. 인싸이는 웃으면서 말했습니다. " 저런, 아부지, 도둑은 바로 여기있네요."  
DO YOU KNOW WHO STOLE THE DIAMOND NECKLACE? 
당신은 누가 다이아몬드를 훔쳤는지 아나요?
Mr. Goldman planned the whole thing. He hired the masked men to rob him of the glass necklace. 
골드만씨가 모든 것을 계획했습니다. 그는 고용했습니다 / 복면을 한 남자들을 / 그에게서 유리목걸이를 훔치도록
Rmember one of the masked men threw the necklace away
기억하는가 / 복면을 한 남자 중 한명이 그 목걸이를 던졌다는 것을?

masked men: (masked: 복면을 한)가 men을 수식하고 있음.
rob him of the glass necklace. : rob A of B ,   A 에게서 B를 강탈하다.  
threw away: throw away ...던지다.





If it had been glass, it would have broken on the stone floor, but the glass copy on Mr. Goldman's desk wasn't broken. 
만약 그것이 유리였다면, 그것은 깨졌을 것입니다 / 돌바닥 위에서, 그렇지만 골드만씨 책상의 유리모조품은 깨지지 않았습니다.
So the necklace on his desk had to be the real diamond necklace. 
그래서 그의 책상위의 목걸이는 실제 다이아몬드 목걸이이었음에 틀림이 없습니다.
If Encyclopedia had not solved the case, Mr. Goldman would have kept the diamond necklace and collected the five million dollars' insurance money, too! 
만약 엔싸이(소년탐정)이 사건을 해결하지 못했다면, 골드만씨는 다이아몬드도 가지고 있고 그리고 오백만달러의 보험금 또한 받았을 것입니다.

If it had been glass, it would have broken: 가정법(완료)가 쓰였는데요 ..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할게욥.

had to be: ~ 이어야만 했다.  

If Encyclopedia had not solved the case, Mr. Goldman would have kept the diamond necklace

가정법(과거) ==> 현재 사실과 반대되는 상황을 (현재에) 가정할 때 쓰는 표현

- 형태: If S + V(ed), S + 조동사(would, could, might) + V  

ex) I were you, I wouldn't do that. ==> 내가 만약 너라면(현재에), (현재에) 그걸 하지 않을텐데.

가정법(완료) ==> 과거 사실과 반대되는 상황을 (과거에) 가정할때 쓰는 표현

- 형태: If S + had + p.p, S + 조동사( would, could, might) + have + p.p

ex) If i had been you, I wouldn't have done that. ==> 내가 만약 너였다면 (과거에), (과거에) 그걸 하지 않았을텐데.


가정법 자세한 설명 관련글 바로가기: http://ebayer.tistory.com/107



관련글 바로가기:

  • 2012/07/13 [대전  영어과외] 둔산동  영어 전문 과외식 수업


  • 2012/09/17 중3 영어2학기중간고사 두산(김) 8과 - Poems We Love
  • 2012/09/16 중학 3학년 영어내신 두산(김) 7과 The birth of Street Lights
  • 2012/09/13 [중1영어 두산(김) 7과]- 2학기 중간고사 대비 At the traditional Market
  • 2012/09/12 [중2학년 영어 두산(김)9과] Seasonal Korean Rice Cakes 본문정리
  • 2012/09/11 [중2영어 내신 두산(김) 8과] Welcome to the World of Volunteering본문 내용분석
  • 2012/09/11 [중2영어 두산(김)] 7과 Edgar Degas, My favorite Artist 본문정리
  • 2011/04/06 [영어공부, 영어이해]-영어공부하는 방법, 영어는 암기일까 vs 이해일까? (18)
  • 2011/03/31 [too much vs much too]- 팝송으로 too much, much too 잘 구분하자 (24)
  • 2011/03/30 [영어 5형식, 영어문장구조]-영어 5형식이해, 영어문장구조 이해 (15)
  • 2011/03/29 [능동태, 수동태]-능동태 수동태 개념, 영어 능동수동의 차이 및 원리 이해 (32)
  • 2011/03/26 [to 부정사 동명사]-to 부정사 동명사의 차이, 목적어로 to 부정사, 동명사의 선택 원리 (22)
  • 2011/03/22 [관계대명사,관계대명사이해]-주격,목적격,소유격관계대명사 who,which,that 이하 다나와라! (24)
  • 2011/03/18 [전치사, 타동사]-전치사필요 없는 타동사, 전치사 생략 가능한 경우 (35)
  • 2011/03/16 [과거완료,현재완료,미래완료]-과거완료그림, 현재완료그림, 미래완료그림으로 이해 (30)
  • 2011/03/09 [현재완료, have+p.p]- 영어의 과거와 현재완료(have+p.p)가 헷갈린다면 (13)
  • 2011/02/18 [영어회화, 영어 컨설팅] - 영어,영어회화 무료 컨설팅 제공 사이트 (3)
  • 2011/02/10 [영어정복, 영어학습] - 영어이야기, 영어로 인한 스트레스 (38)
  • 2011/02/10 [영어교육,영어열풍]-영어교육방향, 영어의중요성, 대한민국 영어광풍 (39)
  • 2011/02/10 [영어공부 / 영어관사] - 관사이해, 생각따라 영어관사는 식은죽 먹기 (21)
  • 2011/02/04 [영어전치사 / 이미지 영어]- 알쏭달쏭 전치사는 이미지로 해결 (36)
  • 2011/02/04 [영어공부, 영어학습] - 영어공부시 주의 사항 (12)
  • 2011/02/04 [to부정사 제4편]- to부정사의 시제, to부정사의 부정 (12)
  • 2011/02/04 [to부정사 제3편]- 독립부정사 ,to 부정사 의미상의 주어, to 부정사의 시제 (7)
  • 2011/02/04 [to부정사 제2편]- to 부정사 명사적용법, 형용사적용법, 부사적용법, 원리 알면 식은죽 먹기 (8)
  • 2011/02/04 [to부정사 제1편]- to 부정사의 원리, to 부정사완벽이해, 원어민의 사고 (12)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4편]-조동사(can,will), be able to (16)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3편]-수여동사, 사역동사 (18)
  • 2011/02/04 [동사이해,동사 완전정복2편]-지각동사,감각동사,사역동사 (23)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