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my 수식        ~에 대해 회의적인                                                                 (S)     V
(Amy, the student who was skeptical about the benefits of sitting closer to the front of class), agreed to try it once or twice.                                                ↖  ↙                                        
Amy는, 학생인데 회의적인 학생이죠... 교실의 앞자리에 앉는 것에 대한 이점에 대해 말이에요 ..., 바로 그녀가 시도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것을 말이죠..(앞자리에 앉는것) 한두번 말이에요. 


                                                                                a. 졸리는, 나른한
To her own surprise, she found that she did not get (A) [drowsy / energetic] during class.
그녀 자신에게 놀랍게도, 그녀는 발견했습니다 ... 그녀가 졸음이 오지 않는다는 것을요 .. 수업 도중에 말이에요. 


                                                                                                                         ↗  ↘           
She reported (having thought to herself), "Well, if I'm this close I may as well take notes," which she had done only occasionally before.
ad. 이따금
그녀는 이야기 했습니다.. 자신이 생각했던 것을요, "음, 이렇게 가까이 앉으니 필기를 하는게 좋겠다." 라고 말이죠, 그것은 그녀가 전에눈 가끔 했었(필기) 습니다.


                                                                                                                                                      (S)   
When she could not get a few important points, she found / that (the fellow secold-rowers on either side of her) had, and both were (B) [willing / reluctant] to help her fill the gaps in her own notes.
그녀가 몇가지 중요한 것을 알아듣지 못했을때, 그녀는 발견했습니다... 그녀의 양쪽 옆 두번째 줄에 앉은 동료가 가졌다는 것을(요점을 알았다는 것을), 그리고 둘은 그녀가 노트에 못채운 부분을 채우는걸 기꺼이 도와주려 했습니다. 



After two weeks of trying the second row, she surprised herself by asking a question in class.
두번째줄에 앉는 걸 2주동안 해본 다음에, 그녀는 그녀 자신을 놀라게 했습니다... 수업시간에 질문을 함으로써 말이죠. 


 반면에 ↙(she was)                                 ↙ ↖
While still feeling (somewhat uncertain about how committed she was to being a student), she felt / she could not go wrong by (C) [continuing / refusing] to sit toward the front.  
              by ~ ing: ~ 함으로써
여전히 뭔가 불확실함을 느끼곤 있지만 ... 얼마나 그녀가 학생인 것에 헌신적이었는가에 말이죠, 그녀는 느꼈습니다.. 그녀가 잘못될 일은 없을 거라고 말이죠 .... 앞쪽으로 앉는것을 계속함 으로써 말이죠.


drowsy …… willing …… continuing




* 소재: 앞자리에 앉는 것의 효과



수업시간에 앞쪽 더 가까이 앉는 것의 이점에 대해 회의적이었던 학생인
Amy는 그것을 한두 번 시도해 보기로 했다. 놀랍게도, 그녀는 수업 도중에 졸음이 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그녀는, 내가 이렇게 가까이 앉게 되었으니 필기를 하는 것이 낫겠다.”하고 마음속으로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는데, 필기를 하는 일은 전에는 그녀가 오직 이따금씩 하는 일이었다. 그녀가 몇 가지 중요한 요점을 알아듣지 못했을 때, 그녀의 양쪽에 앉은 두 번째 줄 동료 학생들이 그것을 알아들었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둘 다 그녀가 노트에 받아 적지 못한 것을 써 넣을 수 있도록 기꺼이 도와주려고 했다. 두 번째 줄에 앉는 것을 2주일 동안 시도한 후에, 그녀는 수업시간에 질문을 함으로써 자신을 놀라게 했다. 자신이 학생이 되는 일에 얼마나 헌신적인지에 대해 아직 약간 불확실하게 느꼈지만, 그녀는 앞쪽에 앉는 것을 계속하는 것에 의해 잘못될 일은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해설
:


(A)
문맥상 앞자리에 앉았더니 졸음이 오지 않았다고 해야 한다. 그러므로 drowsy를 써야 한다. energetic원기 왕성한이라는 뜻이다.



(B)
옆에 앉은 학생들이 기꺼이 도와주려고 했다고 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그러므로 willing을 써야 한다. reluctant마지 못해 하는이라는 뜻이다.



(C)
교실 앞쪽에 앉는 것을 계속하는 것이 해로울 것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해야 한다. 그러므로 continuing을 써야 한다. refuse거절하다라는 뜻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