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 (사역 V) let + 목 + 동원: ~ (목) 를 ~하게 하다
(One thing that we need to be careful of) is not to let our evaluations (A) [are / be] biased by our memories, particularly when it comes to grand events.
~에 있어서, ~에 관해서
한가지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은 ....우리의 평가를 우리의 기억에 의해서 편견을 갖게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큰 사건(경기)에 있어서 말이다.
In 1993, Joe Carter won the World Series for the Toronto Blue Jays with a walk-off home run, and few people will forget that.
1993년에, Joe Carter는 월드시리즈에서 Toronto Blue Jaus를 우승시켰따 ....끝내기 홈런으로 말이다, 그리고 그것을 잊을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결과 원인
* That's because SV~. : 그건 바로 내가 ~ 했기 때문이다.
* That's why SV~. : 그게 바로 내가 ~ 하는 이유이다.
원인 결과 [ (원인) 앞 내용 받음 ] → ↘
[He had plenty of home runs in his career - he's forty-fifth on the all-time home run list with 396] - which is (B) [because / why] we tend to think of (him) as (a very good player).
A as B think of A as B: A를 B로써 생각하다.
그는 그의 선수 경력에서 많은 홈런을 쳤다 - 그는 45위다.. 역대 홈런리스트에서 말이다 ..396개를 친거다 - 그것이 바로 ..우리가 왜 우리가 그를 ~로써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이유이다 .....아주 훌륭한 선수라고 말이다.
But actually, Carter was very average. When he wasn't hitting home runs, he was making a lot of outs.
그렇지만 실제로, Carter는 매우 평균적이었다. 그가 홈런을 치지 않았을때, 그는 많은 아웃을 당했다.
* A result in B : A를 (원인)으로 하여 B의 결과가 생기다 / 발생하다.
* A result from B : A (결과)가 B를(원인)으로 하여 생기다 / 발생하다
(S) V ~와 비교해서
(Nearly 70 percent of his trips to the plate) resulted in an out for his team, compared to the league average of 67 percent.
타석에 그가 나갔을때 거의 70%가 팀의 아웃을 가져왔다, 리그 평균인 67%에 비교해서 말이다.
we find it (형용사) to Rv: ~
As fans, we find it (C) [easy / easily] to remember the home runs. In a game where an out is the most common outcome, outs do not stick in our memories.
팬으로써, 우리는 홈런을 기억하는 것이 쉽다. 어떤 게임.. 바로 아웃이 가장 흔한결과인 게임에서, 아웃은 우리 기억에 남지 않는다.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은 특히 큰 경기에 있어서 우리의 기억에 의해 우리의 평가가 편견을 갖도록 하지 않는 것이다. 1993년에 Joe Carter는 월드 시리즈에서 끝내기 홈런으로 토론토 Blue Jays가 우승하게 했고 그것을 잊을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는 선수 경력 내내 많은 홈런을 쳤는데, 홈런 396 개로 역대 홈런 순위 45위였고 그것이 우리가 그를 아주 훌륭한 선수라고 기억하는 경향이 있는 이유이다. 하지만 사실 Carter는 아주 평균적인 선수였다. 홈런을 치지 않을 때 그는 아웃을 많이 당했다. 리그 평균인 67%와 비교해서 그가 타석에 나간 경우의 거의 70%가 자기 팀의 아웃을 가져왔다. 팬으로서 우리는 홈런을 기억하는 것이 쉽다. 아웃 당하는 것이 가장 흔한 결과인 경기에서 아웃은 우리의 기억에 남지 않는다.
(A)「let+목적어+원형부정사」구문으로 be가 어법에 맞다.
(B) which가‘그는 선수 경력 내내 많은 홈런을 쳤다’는 앞 문장의 내용을 가리키고, 그래서 우리가 그를 훌륭한 선수로 기억하게 된다는 결과가 이어지므로, why가 어법에 맞다.
(C) 목적어를 설명하는 보어 이므로 형용사인 easy가 어법에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