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 에너지)등을 쓰다, 집중하다         ↙    ↖                     ↙  ↖
Every time we approach a problem, we bring to bear (assumptions that limit our ability to conceive fresh solutions), but brilliant thinkers are always aware of the assumptions andare always happy to confront them. 
                                      S                                             (brilliant thinkers) are (O)
매번 우리가 문제에 접근할때 마다, 우리는 가정에 집중하는데 .. 참신한 해결책을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하는 가정에 집중한다 말이죠 .. 그렇지만 영특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은 항상 그 가정을 잘 알고 있고 그리고 항상 즐겁게 그들에 맞섭니다. 

                      ↙   ↖ p.p (~ 된 O)
There is a storytold about a northern pike.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 창꼬치에 대해 말해진(관련된) 이야기가 있습니다.  

                                            ↗   ↘
A pike was put into an acuarium, which had a glass screen dividing it.
창꼬치가 ... 수족관에 넣어졌는데, 그건 ... 유리 스크린이 있었습니다.. 그것을 분할하는 스크린이죠.                            


In the other half from the pike there were many small fish.
창꼬치로 부터 맞은편 절반에는... 많은 작은 물고기들이 있었습니다. 


             try to Rv: ~하도록 애쓰다. (O)  / try + ~ing: 시험삼아 ~ 해보다.
The pike tried repeatedly ③ to eat the fish but each time hit the glass screen. 
창꼬치는 계속적으로 물고기를 잡아먹으려고 했었지만... 매번 .. 유리 스크린을 치고 말았습니다.


The screen was eventually removed, but the pike did not attack the little fish.
그 스크린은 결국 제거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창꼬치는 작은 물고기를 공격할 수 없었습니다. 


                                                       stop + ~ing: ~하는 것을 멈추다 (O) / stop + to Rv: ~ 하기 위해서 멈추다
It had learned that trying to eat the little fish was useless and painful, so it stopped ④ trying.
그것은 배웠습니다.....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으려고 하는건 부질없고 고통스럽다고, 그래서 그것은 시도를 멈췄습니다. 

                                                                                                             
                                                                , (in which or where) 완벽한 문장
We often suffer from this 'pike syndrome,' ⑤ which early experience conditions us into wrong assumptions about similar but different situations.                       => in which or where 
우리는 종종 이러한 창꼬치 증후군으로 고통 받는데, 바로 그곳에서 ... 초기 경험들이 우리를 조건화 시켜버립니다... 유사하지만 다른 상황에 대해 잘못된 가정(생각을 갖도록)으로 말이죠....




어떤 문제에 접근할 때마다
, 우리는 참신한 해결책을 생각해내는 능력을 제한하는 가정에 집중하지만, 날카로운 생각을 지닌 사람들은 항상 그 가정들을 인지하고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그것들에 맞선다. 창꼬치와 관련된 이야기가 있다. 창꼬치가 수족관에 넣어졌는데, 그 수족관에는 수족관을 분할하는 유리로 된 칸막이가 있었다.

창꼬치가 있는 곳으로부터 맞은편 반쪽에는 많은 작은 물고기들이 있었다. 그 창꼬치는 되풀이하여 그 물고기들을 잡아먹으려고 했으나, 매번 유리 칸막이에 부딪쳤다. 그 칸막이는 마침내 제거되었으나, 창꼬치는 그 작은 물고기들을 공격하지 않았다. 그것은 작은 물고기들을 잡아먹으려고 하는 것은 부질없고 고통스러운 일이라는 사실을 학습하게 되어, 시도를 멈춘 것이다. 우리는 흔히 초기의 경험이 우리로 하여금
비슷하지만 다른 상황에 대해 잘못된 생각을 갖도록 조건화시키는창꼬치 증후군으로 인해 고통을 당한다.



*
해 설

뒤에 문장의 기본 요소를 모두 갖춘 절이 왔으므로 관계부사 wherein which를 써야 한다.
   
여기서 whereand there의 뜻이다.


주어인 brilliant thinkers가 복수이므로 are를 쓴 것은적절하다.


이야기를 수식하는 수동의 뜻을 나타내는 과거분사 told를 쓴 것은 적절하다.


③「
try to동사`원형을 써서‘~하려고 하다라는 뜻을 표현 한 것이다.


동사 stopto부정사와 동명사 중 동명사만을 목적어로 취한다.


유사기출문제 엿보기

2013 대수능 21번

해설 바로가기 http://ebayer.tistory.com/455



2012 대수능 21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