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During the late 19th century, piano manufacturing was one of New York City's largest industries.
19세기 후반 동안에, 피아노 제조는 뉴욕시의 가장 큰 산업들 중에 하나였다.
S {삽입} V A B
( ① ) Most American families, {it seemed}, wanted to fill their homes with music.
대부분의 미국인 가족들은, 보이기를, 그들의 집을 음악으로 채우고 싶어하는 것 같았다.
* fill A with B: A를 B로 채우다.
n. 도래(뭔가 오는거) ↙ ↖ ↙↖ (실S) V
( ② ) (The advent of the player piano, a music-making machine that required zero talent), drove (the boom / in piano sales / further). 주/관대
자동피아노의 도래, 즉 음악을 만드는 기계인데 ... 제로의 재능을 요구했던(재능이 필요 없었던) 기계 말이다, 그 도래가... 피아노 판매에 있어서 붐을 더욱 이끌었다.
(S) ↙ ↖ V 대략, 약 ↗↘ 사물이 팔리게(p.p)
( ③ ) By the 1920s, (the popularity of the piano) caused (around 300,000 pianos) to be sold in the U.S. each year, roughly two-thirds of them player pianos.
1920년대쯤에, 피아노의 인기는 대략 30만대의 피아노가 팔려나가도록 야기시켰다.. 미국에서 매년 말이다, 대략 2/3는 자동피아노이고 말이다.
독립분사 구문
(원문) =and roughly two-thirds of them (were) player pianos. => 날려야 될 거 날리고,
=>, (being) roughly two-thirds of them (being) player pianos.
|___(=)___|
(피아노의 2/3가 = 자동 피아노인 건) 앞의 주어(피아노의 인기)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따로 설명하는 내용.
| ̄ ̄ ̄ ̄ ̄ ̄| => 앞내용(76,966만 산거)
= , and it was / = , which was
=> , (being) a decrease
( ④ ) In fact, Americans bought only 76,966 pianos last year, a decrease of 75 percent over (a period in which the population more than doubled). [+] (in a period)
실제로, 미국인들은 오직 76,966대의 피아노만을 작년에 샀다, 75퍼센의 감소인 것이다 ... 인구가 2배가 넘게 증가된 시기에 비해서 말이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작년에: 대략 2010 이라치자: 배가 되어서 3억 이라 치자) => 76,966대 팔렸단다.
↗ more than doubled ↗ = decrease = 75퍼 감소
(1920년대 즈음:인구가 당시에 1억 5천 이라 치자) => 30만대 팔렸단다.
↙ ↖
( ⑤ ) People still love music, but most of them apparently don't feel (the need to make it for themselves).
사람들은 여전히 음악을 사랑한다, 그렇지만 그들 중 대부분은 명백히 .. 필요성을 못느낀다 .. 그것을 그들 스스로 만들어야할 필요성을 말이다.
During the late 19th century, piano manufacturing was one of New York City's largest industries.
19세기 후반 동안에, 피아노 제조는 뉴욕시의 가장 큰 산업들 중에 하나였다.
S {삽입} V A B
( ① ) Most American families, {it seemed}, wanted to fill their homes with music.
대부분의 미국인 가족들은, 보이기를, 그들의 집을 음악으로 채우고 싶어하는 것 같았다.
* fill A with B: A를 B로 채우다.
n. 도래(뭔가 오는거) ↙ ↖ ↙↖ (실S) V
( ② ) (The advent of the player piano, a music-making machine that required zero talent), drove (the boom / in piano sales / further). 주/관대
자동피아노의 도래, 즉 음악을 만드는 기계인데 ... 제로의 재능을 요구했던(재능이 필요 없었던) 기계 말이다, 그 도래가... 피아노 판매에 있어서 붐을 더욱 이끌었다.
(S) ↙ ↖ V 대략, 약 ↗↘ 사물이 팔리게(p.p)
( ③ ) By the 1920s, (the popularity of the piano) caused (around 300,000 pianos) to be sold in the U.S. each year, roughly two-thirds of them player pianos.
1920년대쯤에, 피아노의 인기는 대략 30만대의 피아노가 팔려나가도록 야기시켰다.. 미국에서 매년 말이다, 대략 2/3는 자동피아노이고 말이다.
독립분사 구문
(원문) =
=>, (being) roughly two-thirds of them (being) player pianos.
|___(=)___|
(피아노의 2/3가 = 자동 피아노인 건) 앞의 주어(피아노의 인기)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따로 설명하는 내용.
↙↖ V ↙↖
But (a pair of new technologies, the radio and the phonograph), drove the piano into (a deep disfavor that continues to this day). n. 냉대
하지만 한쌍의 새로운 기술인, 즉 라디오와 축음기가, 피아노를 깊은 냉도로 몰고갔다 ... 그 냉대는 오늘날까지 지속이 되는 냉대다. 피아노와 상반되는 개념으로 음악을 들 을 수 있는 기구
But (a pair of new technologies, the radio and the phonograph), drove the piano into (a deep disfavor that continues to this day). n. 냉대
하지만 한쌍의 새로운 기술인, 즉 라디오와 축음기가, 피아노를 깊은 냉도로 몰고갔다 ... 그 냉대는 오늘날까지 지속이 되는 냉대다. 피아노와 상반되는 개념으로 음악을 들 을 수 있는 기구
| ̄ ̄ ̄ ̄ ̄ ̄| => 앞내용(76,966만 산거)
= , and it was / = , which was
=> , (being) a decrease
( ④ ) In fact, Americans bought only 76,966 pianos last year, a decrease of 75 percent over (a period in which the population more than doubled). [+] (in a period)
실제로, 미국인들은 오직 76,966대의 피아노만을 작년에 샀다, 75퍼센의 감소인 것이다 ... 인구가 2배가 넘게 증가된 시기에 비해서 말이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작년에: 대략 2010 이라치자: 배가 되어서 3억 이라 치자) => 76,966대 팔렸단다.
↗ more than doubled ↗ = decrease = 75퍼 감소
(1920년대 즈음:인구가 당시에 1억 5천 이라 치자) => 30만대 팔렸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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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⑤ ) People still love music, but most of them apparently don't feel (the need to make it for themselves).
사람들은 여전히 음악을 사랑한다, 그렇지만 그들 중 대부분은 명백히 .. 필요성을 못느낀다 .. 그것을 그들 스스로 만들어야할 필요성을 말이다.
19세기 후반 동안, 피아노 제조는 뉴욕시의 가장 큰 산업 중 하나였다. 대부분의 미국 가정이 그들의 집을 음악으로 가득 채우고 싶었던 것처럼 보였다. 재능을 전혀 필요로 하지 않는 음악을 만드는 기계인 자동 피아노의 도래는 피아노 판매에 있어서 그 붐을 더욱 더 이끌었다. 1920년대쯤에 피아노의 인기는 미국에서 매년 약 30만대의 피아노가 팔리도록 하였는데 그중 대략 3분의 2정도는 자동피아노였다. 그러나 한 쌍의 새로운 기술인, 라디오와 축음기는 피아노를 오늘날까지 계속되는 깊은 냉대로 몰아갔다. 실제로, 작년에 미국인들은 단지 76,966대의 피아노를 샀는데, 그것은 인구가 두 배 이상이 된 시기 동안에 75% 감소한 것이다. 사람들은 여전히 음악을 좋아하지만, 그들 대부분은 아무래도 그것을 자기 스스로 만들 필요를 느끼지 않는 것 같다.